사용법
-공통 방법-
1. 버틴다
2. 드로우를 본다
3. 그림자 밟기는 되도록이면 쓰지 않는다 (써도 되긴 됨)
4. 중간 중간 시린빛 점쟁이를 쓰나 반드시 패거리랑 같이 쓰도록 한다
5. 손에 브란, 보랏빛 환영술사, 시린빛 점쟁이 두장이 있을때 타우릿산을 써준다
6. 이정도면 된다 싶을때
-브란 -------------------------- (2코 소비)
-보랏빛 환영술사 ------------------(2코 소비)
-시린빛 점쟁이--------------------(2코 소비) -------4장 드로우
-시린빛 점쟁이--------------------(2코 소비) -------4장 드로우
-점쟁이 그림자 밟기 후 다시 내기------ (1코 소비) -------4장 드로우
-점쟁이 그림자 밟기 후 다시 내기------ (1코 소비) -------4장 드로우
나는 데미지 안받고 드로우 16장 / 이전에 그림자 밟기를 한번 사용시 12장 / 2번 사용시 8장
내가 딱 10코가 될때 상대방이 드로우를 한번도 안했다면
내가 선턴이던 후턴이던 상대방 카드가 17장이 덱에 있음
위 콤보를 해주기 전에 내가 죽는지 상대방 직업을 보면서 피를 관리한다 (둠대대, 아버지, 얼화/창/창 등)
방법 1) 알렉스트라자를 내가 버틸려고 쓸때 / 안나올때
상대방 피가 28일 경우를 가정하면 (이전턴에 칼로 한번치면 이정도는 만들 수 있음)
상대방이 덱에 10장 있을경우 자신턴에 드로우로 즉사 (16장 드로우시)
방법2) 알렉스트라자를 내가 쓸때
콤보를 쓰기 전에 알렉을 상대방한테 쓴다
상대방 피가 15일 경우를 가정하면
상대방 덱에 12장 있을경우 자신턴에 드로우로 즉사 (16장 드로우시)
이덱의 강점: 이전에 점쟁이 패거리를 쓰면 상대방 덱이 빨리 줄어들고 나는 드로우를 볼 수 있음
이덱의 단점: 전사는 계산하기가 힘듬 그냥 감으로 하는 경우가 많음
못 버티는 경우가 많음....
이런 질문이 많이 들어옵니다! (출처: 내가 이덱 사용시 내친구들의 생각)
-탈진덱인데 말체자르는 안집어넣음??
---> 드로우 망가집니다... 나중엔 그냥 원콤 내기 때문에
-덱 잘안될것 같은데? 브란, 환영술사, 점쟁이 두장이 타우릿산 쓸 때 잘 안 들어 올것 같은데
---> 다른 원콤덱 보다는 잘 들어올듯...
-왜 점쟁이랑 패거리를 같이 씀??
---> 패거리를 안쓰면 그냥 드로우 2장인데, 드로우를 2장씩 보는것도 괜찮은데 나중에 4장이 더 중요함
-드로우 본다면서 전력질주는 왜 사용 안함?
---> 탈노스, 비룡으로 어그로를 끌면서 드로우를 보고, 필요할 경우 칼부도 써가면서 드로우를 보면 됨
P.S. 이덱은 정규전에는 한번도 써본적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카라잔 나왔을때 알렉이 나와서 한번 만들어 놓고
재미없어서 알렉을 갈아서.... (양심 터진 냥꾼 유저라서 쓸일이..)
알렉이 없다면 어둠의 낚시꾼 네트를 데신 넣어서 상대방 드로우 더 보는 수단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