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된 타우렌
느조스를 내놓을때 명치맞고 허무하게 끝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덱에 추가했습니다.
크툰전을 하다보면 서로 필드정리하다 크툰을 맞고 느조스를 내놓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크툰에게 명치맞고 죽는걸 방지해줍니다.
브란 브론즈비어드
초반에 3코 4체의 훌륭한 도발이 대어줍니다.
중후반으로 넘어가면 선견자6힐,비룡2카뽑,자릴2카뽑,아르거스+2/+2 를 가능하게 해주는 훌륭한 카드입니다.
특히 아르거스와의 연동성이 매우 높습니다.
심연속으로
도적의 1턴 건너뛰기를 방지해주며, 후반에 나오면 후반카드를 초반에 나오면 초반카드를 선별할수 있습니다.
아무때나 낼수 있어서 요원과의 연계플레이도 도와줍니다.
암살
나이사와 다르게 1~6공의 까다로운 하수인 처리가 가능하며, 마음가짐2장을 갖는 이덱에서 마음가짐의 활용도를
높여줍니다.
전력질주
심연속으로, 자릴, 도굴꾼, 언더시티상인 등으로 동전과 독이 핸드에 많이 있어 2장이나 쓸 타이밍이 애매합니다.
한장으로 충분하다 느껴 전질을 줄이고 암살을 추가했습니다.
아르거스의 수호자
다소 늦게 나가는 아르거스지만 명치를 보호해주고, 죽메하수인을 강제 맞바꾸도록 만들어줍니다.
혈법사 탈노스
요원 연계용으로 던져도 부담없는 코스트이며, 드로우용, 주공용 활용방법이 너무 여러가지라 넣었습니다.
2코에 막 던져도 1체로 의외로 생존력이 있습니다.
기타
에드윈벤클리프 역시 케리한적이 몇번 있긴 합니다만 선공일경우 3턴에 바로 나가기 어렵고,
하수인 필드 싸움을 하는 이덱에서 연계하기가 어려워 뺏습니다.
물론 극후반에 상대 제압기가 빠졌을때 독/동전/맘가 등과 연계해서 내면 위력적이긴 합니다.
아니면 후공2턴에 기습+맘가+칼부+동전+벤클리프 10/10짜리로 내놓는 방안도 있으나
너무 극단적이여서 제압기 맞고 진적도 많습니다. 이기면 뽕맛은 있습니다 ㅋㅋ
주문도적할때보다 연계플레이가 적어 뺏구요. 이전에는 브란대신에 벤클리프를 썼었습니다.
정규전 출시전 템포법사3등급에서 주문도적 LiveHigh님꺼 연습하다 15등급 댔구요. (아무나 하는게 아님ㅠㅠ)
15등급 시작해서 현재 5등급입니다. 정규전 출시 이후 덱을 이리저리 수정하다 지금의 덱에 만족하고 쓰고있습니다.
씹랄,돌냥 한테는 매우 취약합니다. 감염된 타우렌은 느조스 보고 넣은거라 초반 명치는 책임 못집니다.
사제전 생매장 신경쓰다가 진적이 좀 있는데 반대로 이긴경우에는 어둠속으로에서 케른or실바 뽑아서 막 집어던져서 이긴적이 많습니다. 빛폭이 사라진 지금 생매장 무서워서 못던지면 집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