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dunhermjin입니다. 원래 사냥꾼만 전문적으로 하는 유저인데 야부너프 후 주술사로 보직 변경했습니다.
216승에 전설달았네요. 사냥꾼은 황금되서야 달았는데 정말 주술이 강합니다.
토템술사입니다.
토템술사의 경우 번폭을 2개 가져갈 것이냐, 1개만 가져갈 것이냐가 문제인데.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저는 번폭2개를 덱에 사용합니다. 하지만 번폭1개를 사용할 경우 "존스"나 "비삼자"를 채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또는 "질풍"이나 "질풍하수인"을 넣어서 느린덱 상대로 할때 질풍 상당히 좋습니다. 블러드 원힘 질풍 콤보맞으면 30딜 그냥 박을 수 있습니다.
토템술사의 장점은 미드술사와 드루에게 많이 유리합니다. 전사,사제,성기사전도 미드술사보다는 사악한 마녀로 필드 불려서 블러드쓰고 원시의 힘으로 상대가 생각못한 킬각 만들어 낼 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미드술사에게 유리한 이유는 초반 영발 토골싸움에서 원시의힘과 토템의 힘버프로 인해서 굉장히 유리한 교환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초반에 밀리더라도 사악한마녀와 광역연계로 다시 필드 주도권을 가져오기도 쉽습니다. 미드술사는 번폭2장이 훨씬 좋습니다.
드루전에 유리한 이유: 일단 드루전은 원힘과 토힘버프가 발라져버리면 광역기가 약한 드루로서는 처리하기 많이 어렵습니다. 마해토,불토가 5체력이상올라가면 드루입장에서 힘듭니다. 6,7체력되면 정말 제압기 많이 빠집니다.
썬더,사악한마녀도 마찬가지입니다. 원힘 발라서 체력많이 키워놓으면 양분흡수외에는 대책이 안섭니다.
단점: 돌진덫냥. 얼방법사에게 매우 취약합니다. 그래서 번폭 1개를 사용할 경우 존스와 비삼자 채용 선택입니다.
덫냥이 패 잘 풀려도이기는경우는 사악한마녀로 한턴에 토템의힘 2개사용하면서 도발토템 2개이상 6체력만드는 경우가 있겠네요. 토템술사하수인이 4체력이하가 많아서 저격에 많이 취약하고 트로그,야정같은 하수인 갯수가 적어서 빙덫에 취약합니다. 사악한마녀로 사기치는 방법이 젤 좋고 냥꾼덫이 좀 말리길 바랄뿐입니다.
미드술사전: 멀리건은 영발,토골,번화입니다. 영발이 있을경우 탈노스잡히면 탈노스 잡고 가세요. 그 담 멀리건은
초반 필드쌈에 유용한 원시의 힘과 토템의 힘입니다. 원힘과 토힘은 토골이 있을 경우에는 하나만 집고 가세요.
상대가 맞토골전을 시작하면 토골에다가 토힘과 원힘을 핸드바가면서 그냥 발라주세요. 사악한마녀때까지 바를려다간 필드 넘어갑니다. 버프위주로해서 초반에 힘 확줘서 필드 장악한후에 미드술사가 광역써도 처리안되게 버프해버리면 겜은 끝납니다.
드루전: 토템깔면서 원힘과 토힘으로 상대 휘둘 한방에 죽지 않는 5체력이상 만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멀리건: 영발,토골,원시의힘, 번화,탈노스가 좋습니다.
사제전: 원시의힘으로 주요 하수인에 4공 만들어주세요. 마해토 4공만들기, 사악한 마녀 4공만들기, 썬더블러프 4공만들기. 불꽃토템 4공 만들기.
예시: 1. 필드에 토템세개면 마해토나가서 원시의 힘 발라주면 됩니다.
2. 사악한마녀와 연계시 필드에 토템이 하나도 없을때 원시의 힘을 마녀에 발라주면 4공 됩니다.
3. 썬더블러프도 필드에 토템이 하나도없을때는 8코에 원시의 힘으로 4공 만들어주면 됩니다.
4공되면 상대방은 생매장밖에 답이 없으므로 잘 생각하세요. 특히 썬더블러프 4공시 상대사제가 생매장이 없으면 겜터집니다.
토템의 힘 2개를 동시에 쓸 경우에 토템체력이 6이 되기때문에 10코 파악 연속 두번아니면 필드 클리어 되지 않습니다. 토템의 힘 1개쓸 경우 파악으로 정리안되며, 아키치마 밖에 되지 않습니다. 아키치마빼고싶을때 토템의 힘1개로 싸게 뺄 수 있습니다.
방밀: 사악한 마녀가 2개, 썬더 블러프가 2개입니다. 난투를 이 네개의 캐릭으로 하나씩 뺀다는 개념으로 하시면 됩니다. 동시에 나가면 안됨. 원시의힘과 블러드로 깜짝 킬각보시면 됩니다. 심괴는 난투빼면 그때 필드 복구용으로 내세요. 불토와 마해토는 생으로 나가면 강타에 짤리기때문에 토힘이나 원힘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드술사보다는 사악한마녀로 개체수 불려서 블러드각이 잘나오기 때문에 방밀잡기가 훨씬 낫습니다. 4 대 6정도로 토술이가 약간 불리합니다.
특히 마해토와 불꽃토템에 원힘을 바를 때 생각잘하셔야하는 것이 어그로 끌놈에게 줄 것인가. 어그로 분산시킬것인가를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무조건 마해토나 불토에 원시의 힘 바르는 것이 아니고, 상대 주문이 어떤 걸 썻는지 파악하시고 하시면 됩니다. 원시의 힘은 발라보면서 상대가 어떻게 처리하는 지를 보고 경험해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버프 줄 때 어그로 끌것인가, 분산시킬것인가 토템술사의 핵심인 것 같습니다.
토템술사는 토템이 하수인입니다. 토힘과 원힘을 토템살리는 데 주력하세요. 토힘은 상대광역에 버틸수 있게 해주고 원힘은 중요 하수인 보호하거나 어그로 분산용,킬각용입니다. 불토와 마해토는 생으로내서 정리당하는 것보다는 원힘과 토힘 연계가 중요합니다. 특히 마해토가 그렇습니다. 상대가 무기직업일 경우 도발토템을 살리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사악한마녀와 주문이 잡혀있을 경우 영능누를 필요가 없으니 그것을 고려해주세요.
*심괴 팁: 심괴는 광역이 많은 직업일 경우 상대 광역쓴후에 내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심괴내는 타이밍이 승부를 가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