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툰덱들의 단점들을 보완한 방밀덱 입니다.크툰덱들의 단점을 보니
1. 크툰키우다가 크툰 못뽑아서 진다.
2. 상대가 자기보다 필드를 더먹으면 진다. (=제압기가 적으면 GG)
3. 드로우가 적다. (크툰 키우기에 집중하다보니)
그에따른 대안책들을 생각해봤습니다.
1. 크툰에 너무 의지하면 크툰이 안나올경우 너무 리스크가 크기때문에 쌍둥이제왕, 그롬, 방패병 파멸의사절 등으로 필드 싸움을 할 수 있다.
2. 일단 제압기만 보아도 방밀, 마격, 격돌(?), 도끼, 구울(광역1뎀 + 하수인), 난투, 피울, 나이사, 흑기사 이렇게 매우 많습니다. 구울은 원래 복수를 썻었는데 생각보다 구울이 더 좋은상황이 정말 많더군요 그래서 구울을 넣었고, 난투는 아무리 생각해도 두장을 넣어야 찾기도 쉽고해서 두장을 넣었고, 흑기사는 요즘 크툰덱이 하도 많아 쌍둥이제왕을 많이 써서 그거 잡으려고 넣었고, 크툰드루도 저격해버릴수있기때문에 넣었습니다.
3. 방패막기, 격돌, 고통의 수행사제로 드로우를 보고, 또 방밀의 특성상 매턴마다 카드를 딱딱 내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카드수급이 잘된다.
이렇게 생각만하고 실제로 돌려보니까 진짜 잘돌아갑니다.
또 원래는 쌍둥이제왕을 안넣고 방패병을 두장 기용했었는데, 필드를 먹기에는 쌍둥이가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여 썻씁니다. 정규전 등급전에서 충분히 해봤으니 신빙성 있다고 생각합니다.
해보시면서 단점이 나온다면 바로바로 컴플레인 넣어주세요!
실성한 신봉자 한장을 블러드후프 용사로 바꿀까 생각도 해보았지만 블러드후프 용사가 나가자마자 교회누나한테 빼았길 수도 있고, 신봉자가 한장 빠지면 크툰 키우기가 조금 곤란해질 수도 있어서 그냥 신봉자를 채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