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 |
|---|---|
| Warrior : Garrosh Hellscream | |
| 덱 구성 | 10 17 3 0 |
| 직업 특화 | 76% (직업 23 / 중립 7)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17%) / 죽음의 메아리 (3%) / 돌진 (3%) |
| 평균 비용 | 3.3 |
| 제작 가격 |
|

한 동안 5급 파킹만 하고 쉬다가 오랜만에 필받아서 전설달았습니다.
5등급 전까지는 별에 별덱을 다 사용하면서 놀가가
5급부터 전사7 : 주술사2 :흑마1 정도 돌려서 달성한 거 같습니다.
다른 분들이 하신 방밀은 확인은 못 해봤지만 큰 차이는 없을 거 같습니다.
다만 복수
와 타락한 예언자
를 1장씩 사용한게 약간 다르겠네요.
너무 짧은 거 같아 간단하게 직업 별 멀리건을 적겠습니다.
우선 공통 멀리건은 최우선은
와 2순위로
정도 될 거 같습니다.
일단 직업별로 다르지만 도끼 안잡히면 피에서 수액을 제외한 거의 모든 카드 다 갈아서 찾습니다.
: 전사는 무기나 템포전사냐 방밀계열이냐에 따라 멀리건이 크게 갈립니다.
하지만 우리는 상대가 어떤 직업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무기전사로 가정하고 가져갑니다.
따라서 이글거리는 도끼나 수액 격돌, 그리고 초반 카드가 잡힌 경우에는 존스까지 들고 갑니다.
상대가 무기전사라면 카드를 아낌없이 쓰시고,
만약 방밀계열이라면 의외로 키 카드는
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엘리스를 사용 후 중반 가량에 원숭이까지 뜬다면 사용을 고려해 볼 만 합니다.
다만 극 후반에 원숭이가 뜬다면 내가 앞서고 있는 상황이고

이 남아 있다면 원숭이를 먼저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대부분
들고 때립니다. 따라서 멀리건은 전사와 동일합니다.
상대할 때는 1-3정도는 피의 욕망 각만 피하면서 맞아 주시다가 필드가 많이 쌓였으면
타락한 예언자나 복수를 사용합니다.
필드가 쌓이기 전에 고렙 유닛이 나온 경우에는 방밀이나 마격을 사용합니다.
는 최대한 아낍니다.
난투가 아직 남아 있다는 것 만으로도 상대는 풀필드를 만드는게 꺼려집니다.
: 도적의 경우는 퀘스트나 느조스 혹은 말리도적입니다.
멀리건은 위와 동일하지만 첫 패가 어지간히 나쁘지 않은 이상 벤클대비로 마격이 나오면 잡고 갑니다.
기본적으로 초반 푸시덱은 아니므로 트루하트나 존스도 고려해 볼 만 합니다.
게임 중 특이사항으로는 느조스 덱이라는 느낌이 오면 난투를 최대한 아끼시고,
말리도적인 거 같다면 방어도를 최대한 쌓으셔야 합니다. 최소 16 최대 25이상의 방어도를 쌓는 것이 좋습니다.
차이는 비밀돌냥이냐 아니냐 정도인데 어느쪽이던 멀리건은 초반위주로 세팅하셔야 합니다.
어차피 소울이 부족하지 카드가 부족한 경우는 많이 없으므로 아낌없이 사용합니다.
중후반 이후로는 냥꾼전의 키카드는 트루하트는 당연하고
덫을 먹인 활을 부시는 존스나 왠만한 덫에는 다 면역인 라그가 활약합니다.
: 우서는 요새 자주 안보이기는 하는데 힐+@ 성기사입니다.
중요한건 알파인데 용성기사냐 느조스냐 멀록이냐 입니다. 가끔 섞어서 다 쓰는 분도 계십니다.
우서는 기본적으로는 초반덱은 아닙니다.
용힐기사는 다소 템포스럽긴 하지만 다른 직업군 처럼 초반이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트루하트나 존스 그리고 멀록덱일 수 있으므로
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상대가 느조스인 거 같다면 최대한 난투를 아끼셔서 플레이하시고,
멀록이라면 무가옳터지기 전에 타락한 예언자를 섞어 주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노루는 말리드루이지만
가끔 야수사용 초반 덱도 있으므로 도끼와 격돌, 도끼와 수액 정도는 챙겨 두시는 게 좋습니다.
이걸 저격할 수 있는 카드는 챙기고 아껴두시는 게 좋습니다.
플레이는 야수드루의 경우 카드를 아낌없이 사용하시면 되고,
말리의 경우
과
를 끊을 카드는 남겨두시면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다만 말리의 경우는 체력을 30이상으로 유지해 두시는 것이 정신 건강상 좋다고 봅니다.
우상으로 뽑아쓰지 않는 경우
,
2장씩을 유의해 주시면 됩니다.
: 흑마는 요새 잘 안보이기는 하는데 크툰리노, 거인, 위니가 다 혼재된 느낌입니다.
그래도 상대가 어떤 덱인지 모르니 위니로 가정하고 초반 위주로 들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니의 경우에는 초반 힘싸움으로 버티다가
등으로 필드를 가져오시면 무난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근대 말처럼은 쉽지는 않더군요.
리노나 거인 흑마의 경우는 최대한 드로우를 떙기면서 킬각을 노립니다. 전사가 아무리 드로우를 땡겨도
흑마만큼 빠르지는 않으므로 탈진 걱정없이 가져오시면 됩니다.
거인이나 리노의 경우는
을 최대한 아끼시면 나중에 깜짝 킬각을 낼 수도 있습니다.
또 흑마 변신 후 존스로 무기 부시기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어떤 덱인지 모르니 퍄퍄라 생각하고 멀리건을 집습니다.
초반 멀리건으로 잡되 얼리고 패기도 하므로
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내는 경우도 있는데 그때 만약 핸드에 난투가 있다면 복제를 잡아야 할지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냉법의 경우는 딱히 할말이 없는데 중간에 알렉나올 때 잡을 저격기 하나만 준비합니다.
어찌되었든 최대한 방어도만 쌓으시면 됩니다. 어지간하면 영능만 누르면서 싸우면 이깁니다.
용사제라 생각하고 초반 들고 가시면 됩니다.
우선 플레이 중 버티기 사제라면 최대한 드로우 아끼시면서 버티시면 됩니다.
대부분 고렙은 뺏어서 쓰면 된다는 마인드 이므로 극 후반에 자신이 유리하다면
굳이 유닛 내지 않고 버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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