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덱 구성 14 14 2 0
직업 특화 83% (직업 25 / 중립 5)
선호 옵션 비밀 (13%) / 전투의 함성 (13%) / 돌진 (3%)
평균 비용 3.8
제작 가격 8940
[야생] 전설 1000등 근처에서 잘 노는 잡무가옳 작성자 : 아캬샤의사제 | 작성/갱신일 : 10-29 | 조회수 : 5906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성기사 (15)
0 금단의 치유술 x2
1 고귀한 희생 x2
1 구원 x2
1 참회 x1
2 평등 x1
3 신성화 x2
3 알도르 평화감시단 x2
3 울다만의 수호자 x1
4 상아색 나이트 x2
4 용사의 진은검 x2
5 수수께끼의 도전자 x2
6 신의 축복 x2
8 빛의 군주 라그나로스 x1
8 티리온 폴드링 x1
10 무엇이든 가능하다옳 x2
중립 (3)
2 푸른아가미 전사 x2
3 멀록 전투대장 x2
8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6.7% (2장)
  • 116.7% (5장)
  • 210.0% (3장)
  • 323.3% (7장)
  • 413.3% (4장)
  • 56.7% (2장)
  • 66.7% (2장)
  • 7+16.7% (5장)
덱 구성
  • 하수인46.7% (14장)
  • 주문46.7% (14장)
  • 무기6.7% (2장)
  • 장소
추가 설명
전설 인증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12&l=14513

글 쓰기 앞서 잡덱이라는 것을 밝히며 의외로 잘 통한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덱 기본 컨셉은 무가옳입니다. 근데 왜 파마가 들어있냐?하실텐데 이유는 단순합니다.

1번  - 파마가 덱 압축을 해줍니다.

참회만 손에 안잡혀 있단 가정하에 6코에 수수께끼가 나가면 덱이 3장 압축됩니다. 3장 드로우보는거랑 동일한 효과죠

2번쨰 수수께끼가 나가도 2장이 압축됩니다. 6코에 안나간다 해도 비밀이 5장이기에 보통 2장은 압축됩니다. 

효율이 나쁘지 않죠.

2번 - 멀록을 구원으로 살리는 경우

멀록한마리라도 구원으로 살리는 경우 첫 무가옳이 강력해집니다. 뭘 살리든간에 한마리당 보통 6딜이 증가하는데요

이건 적은 딜이 아니죠. 첫 무가옳 강화용으로 좋습니다.

3번 - 구원이 손에 잡혀있는데 티리온이나 라그계열이 손에 같이 있을때

이럴땐 8코에 칼같이 저 고코 하수인을 내는것이 아니라 9코에 구원과 같이 내줍니다.

뻔하죠. 네, 뻔합니다. 근데 티리온같은거에 걸려있으면 진짜 짜증납니다. 알면서도 당할 수 밖에 없어요.

예상하더라도 효율이 좋게 나올 수 밖에 없는 구조죠.


덱들과의 상성을 적어보자면

술사 : 토템술사만 아니면 5:5 가 나옵니다.

비벼볼만해요. 그냥 버티면서 비비면 됩니다. 다만 사술이 좀 성가시지만 그래도 기본덱 컨셉은 무가옳이기에

멀록이가 마무리를 해줍니다. 힐량은 부족하지 않아서 버티기에 충분합니다. 평등을 잘 쓰셔야합니다.


드루 : 6:4 나옵니다.

주문드루는 같이 느리게 가면 제쪽이 유리한데다가 티리온구원콤보에 정말 취약합니다. 6코에 나가는 파마맨대처도

잘 안되고요. 후반뒷심은 말할것도 없이 무가옳을 이길 수 없지요

야수드루는 4:6나옵니다.

불리한 이유는 일단 드루보면 야수드루라고 생각안해서 야수드루에 맞춰서 핸드를 안들고 가게 되는게 첫번째 이유

고, 두번째 이유는 호랑이가 은신이라 명치를 한대 맞고나서야 제압이 가능합니다. 이게 좀 큽니다. 같이 제압하면서

가면 성기사 쪽이 7-8코에 뼈 보이기 시작하는데 이때 티리온 또는 빛라그가 있냐없냐에 따라 겜이 결정됩니다.


버리기 흑마 : 5:5

흑마 사기여부 + 파마맨 등장 타이밍에 게임이 갈립니다. 비등비등하더군요

리노흑마 : 7:3 때려잡으세요

위험한 것 같다? 힐하세요. 뭔가 큰게 나온다? 제압기 먹이세요. 불리할 이유가 없습니다. 리압배라면 모르겠는데..

요즘 리압배는 안보이더군요


전사 : 용이던 방밀이던 6:4 나옵니다.

용전사는 5.5 : 4.5정도가 정확할 듯 하네요. 용이 카드가 잘풀리면 따라가기 벅찬게 그 이유입니다. 방밀은 니 큰거

나큰거 하나씩 내면 무가옳에 적 명치가 터지고, 적 제압기보다 이쪽 큰애들이 더 많아서 유리하게 흘러갑니다.


도적 : 4:6

말리도적의 한방이 무섭습니다. 방법이 없거든요. 혼절도 정말 빡칩니다. 구원도 안통하거든요. 평등도 1장이라

적 은폐를 1번밖에 못끊습니다. 여러모로 불리합니다.


법사

얼방 : 적이 말리쓰면 못이깁니다.

최대한 뻐기는 수 밖에 없는데, 적이 얼화랑 얼창을 아낀다? 그럼 쿨하게 포기하시는게 낫습니다. 울다만은 종말이

끊는데 써야합니다. 

템포 : 5:5

그냥 무난합니다. 파파는 진은검으로, 이교도나 수습생은 신성화로, 아주 아다리가 딱딱 맞는데 왜 5:5냐

초반에 지룡이 나와서 무럭무럭 크면 그걸 못잡고 명치가 터져나갑니다. 지룡이rpg만 안당하면 되는데 요즘분들

실력이 대단해서 1코 지룡이는 무슨 패시브로 달고 나오더군요...


냥꾼 : 3:7정도..?

그놈의 빙덫만 아니면 어떻게 해볼텐데...빙덫에 너무 약하고 냥뀬 달리기 속도를 힐량이 못따라 갑니다. 같이 잘

풀려도 지고, 냥꾼이 좀 꼬여야 어케 비벼볼만 합니다.


성기사, 사제 : 만나보질 못했습니다...없어요


막 사기덱은 아닙니다. 패꼬이면 정말 무력하게 지기도 하고, 과거 파마시절때처럼 손에 비밀만 잡히면 조용히

포기버튼 눌러야하지요. 그런데 성기사에 애정 있으신분들 한번 돌려볼만 하다고 봅니다. 요즘은 짬뽕덱이 정말

강한것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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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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