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생에서 늘 5급만 찍는 5급 주차요원입니다.
5급충이 왜 덱을 올리면서까지 공략을 쓰냐고 물으신다면 딱히 반박은 못하겠지만 인벤에 올라온 덱 시뮬레이터에 있는 미드냥은 대다수가 야부 너프전 덱이라 지금 메타에 어울리지도 않고 새로운 확장팩이 나오기 전 메타가 가장 지루한 만큼 야생에 놀러오시는 분들을 위해 덱 올려보게 되었습니다.
2자리수 등급에서는 파마를, 1자리수 등급부터는 사냥꾼을 애용했습니다. 이글거리는 박쥐를 덱에 넣지 않은 이유는 보쓴꼬 때문이고, 곰덫을 채용한 이유도 보쓴꼬와 1:1 교환이 가능하단 점에서 투입을 하였습니다. 다른 직업과의 매칭에서도 곰덫이 쏠쏠하게 활약을 해서 빼지는 않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5급충이기에 곰덫이 무조건 옳다는 뜻은 아닙니다. 취향에 따라 뱀덫, 냥덫, 혹은 폭덫을 추가하셔도 됩니다.
엘레크는 드로우 보충용으로 한장 넣었고, 2코 야수진에서 할머니와 거미중에 고민하다가 거미를 채용했습니다. 3/2라는 체력은 보쓴꼬에 너무나도 무력하게 교환을 당하다 보니 차라리 토큰을 하나라도 더 남기는 유령 들린 거미쪽이 더 좋다고 생각했어요.
전사, 드루이드, 도적, 리노흑마, 얼방법사,무가옳 기사 등 템포가 느린 덱에 유리하고, 유행하는 미드술사와 템포법사와는 5:5 정도 상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 비등비등한 매치업으로는 사제가 있고 불리한 매치는 딱히 없었던것 같네요.
궁금한 것 있으시면 제가 답변이 가능한 선에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배드도 달게 받겠습니다. 읽어주신 것만으로도 감사드립니다 ㅎㅎ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