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덱 구성 14 16 0 0
직업 특화 60% (직업 18 / 중립 12)
선호 옵션 선택 (23%) / 전투의 함성 (10%) / 죽음의 메아리 (7%)
평균 비용 3.0
제작 가격 7380
[야생] 선술집 승률 처음해도 70% 토큰드루 작성자 : Blitz | 작성/갱신일 : 11-10 | 조회수 : 567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드루이드 (11)
0 달빛섬광 x2
0 정신 자극 x2
1 까마귀 우상 x2
1 살아있는 뿌리 x2
2 야생의 힘 x2
2 천벌 x2
3 야생의 포효 x1
3 휘둘러치기 x2
4 판드랄 스태그헬름 x1
5 육성 x1
8 세나리우스 x1
중립 (7)
1 룬이 새겨진 알 x2
2 유령 들린 거미 x2
2 풋내기 기술자 x2
4 보랏빛 여교사 x2
7 가젯잔 경매인 x2
9 오닉시아 x1
10 희망의 끝 요그사론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13.3% (4장)
  • 120.0% (6장)
  • 226.7% (8장)
  • 310.0% (3장)
  • 410.0% (3장)
  • 53.3% (1장)
  • 6
  • 7+16.7% (5장)
덱 구성
  • 하수인46.7% (14장)
  • 주문53.3% (16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처음 멀리건 잡을만한것 (선공/후공 공통)


오닉시아는 1턴에 토큰 7개깔립니다. 그다음 2턴에 야생의힘(같이 잡힌다면)과 연계도 가능합니다.

달섬은 상대 나오는 하수인 하나 잘라먹거나 정리가 곤란한 하수인 하나 정리가능해서 간편합니다.
가젯잔과 연계도 가능합니다.

룬알은 1/1이 되기때문에 초반어그로도 좋고 1장 드로우도 봐서 좋은카드입니다.

유령거미는 잡으면 1/1이 2개가 나와서 초반 교환이 수월합니다.


그다음 잡을만한 카드

야힘은 1턴에 나올 많은 카드와 연계가 가능합니다.
오닉시아-야힘이라던지, 세나리우스-야힘이라던지 판드랄-야힘이라던지

살뿌는 아시다시피 토큰2개 아니면 피해2입니다. 하수인으로 쓸수도 있고, 정리로도 쓸수있어 좋습니다.

판드랄은 선택카드들과 연계가 가능합니다. 즉 쉽게 사기를 칠 수 있습니다.
판드랄이 손에 잡혔다면 까마귀우상도 함께 들고갈만 합니다.

정신자극은 초반에 밀어부치거나, 여교사-정신자극-야힘으로 1턴에 2/2하수인 3개를 깔수도 있습니다.

풋내기 기술자는 그냥 드로1에 토큰1.

가젯잔은 정신자극이나 달섬이 잡혔을때 같이 들고가면 초반 패순환에 큰 도움이 됩니다.
3~4턴부터 사기치는 용도로 용이하니 개인 취향에 따라 들고가셔도 좋습니다.

세나리우스는 초반에 야힘과의 연계를 통해 필드를 압박하거나,
중후반에 하수인버프를 통해 킬각를 낼 수도 있습니다.

여교사는 토큰드루의 핵심입니다. 수많은 토큰들로 상대를 압박하세요.


조건부 멀리건으로 들고가셔야하는 카드

휘둘은 상대가 같은 토큰드루나 마법사, 성기사 등
초반(2~4턴)템포를 무지막지하게 끌어올릴 수 있는 직업의 경우 들고갑니다.
초반을 놓칠수 있는 리스크가 있습니다만 상대방이 사기치지 않는 한
4턴 휘둘후 5턴째면 다시 필드주도권을 잡으실 수 있을겁니다.

천벌은 드로우도 보고 정리도 하는 괜찮은 카드입니다. 상대방 초반 하수인을 짤라먹을 수 있습니다.

요그는 성기사를 상대할때 휘둘이 손에 안잡히거나 안잡힐것같다면 들고 가면됩니다.
내가 주문을 대여섯개정도 썼고, 상대가 을 이용하여 필드하수인 대부분에게

천보를 씌웠다면 판을 뒤집을 목적으로 요그를 내시면 됩니다.
상황 보시고 이길것같으면 계속하시고, 누가봐도 이기기힘들어보이면 나가시면 좋습니다.


초반 멀리건에 잡으면 안되는 카드

가끔 멀리건에 육성들고가면 패가 꼬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5턴까지 맞기만 할 수도 있어요.

야포는 중반 상대하수인 정리나 후반 피니쉬용으로 사용합니다. 초반에 쓸 일이 없어요.

요그는 초반이 유리하면 절대 쓸 일이 없습니다. 만약 쓴다면 진짜진짜 극후반까지 가서 씁니다.
앵간하면 쓸 일없습니다. 이상한 덱이 사기쳐서 필드먹혔을 때나 씁니다.


상대하는 덱 상성?

전사의 경우엔 오늘(11/10)딱 1번봤습니다. 열심히 정리를 하시지만 무한토큰앞에선 무너지더군요.
전사에겐 다음과 같은 필드정리카드가 있습니다.
+난투

죽빨의 경우엔 내구도가 2라서 바로 즉발이 안되니 잘 안쓸겁니다.
만약 낀다면 열심히 하수인 버프로 전체1딜이 들어와도 하수인이 안쓸리게 합시다.

소용돌이와 구울은 코스트가 낮아서 초반 토큰이 정리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잘 생각하시면서 하수인 한방에 깔고 버프걸어주시면 됩니다.

복수도 코스트가 2라서 초반에 쓸 가능성이 있습니다.
피가 12이하면 데미지가 3이기 때문에, 복수각 잘보시다가 한방에 가로쉬머리를 뚜까패시면 됩니다.

난투는 전사의 최종병기 카드입니다. 하지만 코스트가 5나 되는데다가 그래도 하수인이 하나 남기 때문에
토큰드루라면 충분히 필드를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쓰랄도 필드정리기가 만만치않게 많은 편입니다.

탈노스나 천토와 연계가 쉽기 때문에 기습적인 번폭이나 혼소차만 조심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애초에 상대가 필드정리할 상황이면 필드 주도권이 우리에게 있고, 또한 한번에 다시 채울 수도 있습니다.


현재 버그가 있는것 같네요. 진화로 하수인이 새로나오면 1/1 너프가 안되고 원래대로 나옵니다.
진화쓰면 내가 이길수 있는경우 아니면 나가시면 좋습니다. 블쟈에서 빠른패치는 안해줄거라 생각하네요.



도적은 필드정리가 쉬운 편입니다


등등 카드가 많습니다. 칼날부채와 기습, 요원, 영능에 짤릴 일이 많지만 열심히 토큰 깔아봅시다.
상대가 칼부같은거 쓸려고 할때쯤에 하수인에 버프걸면 꼼짝못합니다.


도적도 딜카드가 많기 때문에, 말리고스 콤보가 유효합니다. 빠르게 속전속결로 끝냅시다.




사냥꾼은 많이 못봤습니다.

사냥꾼도 필드정리 카드가 많지만, 위에 있는 주문들은 잘 안쓰는 편입니다.
폭덫 특히 조심합시다. 하수인 버프도 안넣고 명치팼다가 역으로 정리당합니다.

개풀은 가끔 하수인 공버프주는 카드와 함께 쓸 때가 있습니다.
그래도 손해는 저쪽이 더 많이 보니 하던대로 하수인이나 열심히 깝시다.

성기사는 보통 천보성기사일 확률이 매우매우 높습니다.
계속 깔리는 하수인과 한방에 정리 안되게끔 하는, 그리고 유리한 교환을 이끌어내는 천보로 필드를 꽉 잡습니다.

평등은 우리가 힘들게 버프한 하수인들의 피를 1로 만들어버리고 유리한 교환을 합니다.
신성화는 내 필드에 2딜을 꽂아서 정리합니다. 조심합시다.
경기장입장 쓰는사람은 못봤지만 여차하면 쓸만합니다. 괜히 짭난투라고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응격도 여차하면 쓸만하다고 생각은 합니다.

그리고 가장 조심해야할 카드

최고 1순위로 정리합시다. 한턴이라도 살려뒀다가는 상대필드가 노란색 방어막으로 떡칠이 될 것입니다.
만약 이미 그런 일이 벌어졌다? 요그만이 살 길입니다.

우리의 친구 드루이드입니다.


드루이드는 필드정리기가 빈약해보이나 이번 토큰난투에서는 대단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휘둘 한방이면 거의 모든 하수인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여차하면 탈노스같은 카드로 연계도 가능합니다.

별똥별도 잘 쓰진 않을 것같은 카드이지만 내 필드가 한꺼번에 쓸리게될 확률이 높습니다.
드루이드와 상대할때는 하수인 버프를 3까지정도만 해도 무방합니다.


덱이 겹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미러전일 경우 누가누가 사기를 잘치냐의 싸움입니다. 잘해봅시다.

말리드루의 경우 상당히 위험한 상대입니다. 알렉으로 내 피가 15가 되더니 깜짝킬각이 나오는 경우가 잦습니다.

상대가 패가 꼬이길 바랩시다. 초반 필드에서 우위를 잡고가면 이길확률 굉장히 높습니다.


공포마 쓰는 덱을 봤습니다. 나쁘진 않은 덱같아보였습니다.

보통 이 세가지 필드정리카드를 쓸거라 예상됩니다.


이전 난투에서 핵심카드로 꼽혔던 공포마입니다. 흑마가 이걸로 초반에 유리한 교환을 하기도 하지만
토큰드루의 끝없이 깔리는 하수인에는 못당해내더군요.


켈투나 리븐데어로 공포마를 불릴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말가니스로 이득을 볼 가능성도 있겠네요.





이번 난투에서 가장 상대하기 힘들다고 생각하는 마법사입니다.



걸출한 필드정리기 또는 필드를 얼려버리는 카드가 수없이 많습니다.


또한 주문공격력버프하는 각종 카드를 낸후 딜카드로 끝장내는 덱도 보았습니다. 끔찍하더군요.
알렉-말리고스-딜카드로 끝장내는 방식도 있습니다.


제일 문제입니다. 하수인을 위주로 굴리는 토큰드루로써 제일 처치곤란한 카드죠.
빠르게 사기를 쳐서 초반 우위를 잡은 후, 야포등을 써서 최대한 빨리 얼방을 뺍시다.
얼방을 빨리 뺄수록 승리할 확률은 올라갑니다. 늦으면 늦을수록 법사에게 유리합니다.



사제님은 뵌적이 없네요.


치마는 아키나이수행사제와 연계하여 사용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0+1코에 필드전체4딜이니 매우 강력하죠.

파헤쳐진 악은 코스트가 높아서 잘 안쓸것같습니다.

신폭은 충분히 좋은카드이나 코스트가 높고, 잘못하면 필드를 뺏길 가능성이 매우 높아 잘 안쓸듯합니다.

빛폭탄은 확정적으로 필드정리해주는 카드입니다. 안쓸지 쓸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외 중립하수인들 필드정리카드


위 8개카드 정도가 있겠네요.

멀성화는 굉장히 자주보이는 카드입니다. 제 하수인들 정리하기에 용이하죠.

느조스촉수는 한번인가 두번밖에 못봤습니다. 1짜리 토큰 정리하기엔 괜찮아보이더군요.

불안정한 구울은 거의 자충수에 가까울 수준입니다. 여기에 휘둘 긁었더니 역으로 자기들 하수인이 정리당하더군요.

광기술사는 자기 하수인도 정리당할 위험이 있어 잘안쓸듯 합니다.

게돈은 진짜진짜 막힌다싶으면 쓸만한 카드입니다. 제 하수인들이 정리당하죠.

서리아귀는 손에 용족이 있으면 죽었을때 필드에 3딜을 넣고 갑니다.
보지는 못했지만 이 카드에 정리당하면 기분은 좋지않을것 같습니다.

데스윙도 자충수라 생각합니다. 자기 핸드도 날아가고, 필드에는 1/1짜리 미니윙이 깔리죠.


이거 쓰는분 많더라고요. 주문이 10코로 나와서 별 역할은 많이 못하는듯 합니다.

하수인 +10버프를 쥐고있을수도 있으니 정리 열심히 합시다.
미라를 쭉 깔수도 있으나 휘둘한방이면 끝납니다.
고오오급 시계를 쥐고가면 하수인 열심히 늘리고 버프만 주면 시계로는 토큰들을 막을 수 없습니다.


이번난투의 도박카드입니다.
내 드로우도 보지만 상대도 드로우를 본다는 점.
나의 패순환도 빨라지지만 상대도 더욱 빨라지는것이라
먼저 킬각못나오면 지는 카드입니다. 취향에 따라 쓰셔도 괜찮습니다.


이상 토큰드루입니다.
수많은 필드정리주문과 하수인을 받아내며 끊임없이 하수인을 불리고 버프를 넣다보면 승리할 수 있습니다.
멘탈을 놓지마시고, 사기치는 순간을 잘 포착해내어 한판 크게 벌리면 이기는 덱입니다.
덱 평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0 / 비추천 : 0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