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덱 구성 14 13 3 0
직업 특화 63% (직업 19 / 중립 11)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3%) / 천상의 보호막 (3%) / 도발 (3%)
평균 비용 3.3
제작 가격 10920
[야생] 11/11 정규전전설 2강타크툰방밀 작성자 : 연하린 | 작성/갱신일 : 11-11 | 조회수 : 16737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전사 (11)
1 격돌 x1
1 마무리 일격 x2
1 방패 밀쳐내기 x2
2 강타 x2
2 방패 올리기 x2
2 복수 x2
2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 x2
3 날뛰는 구울 x1
5 난투 x2
6 고대의 방패병 x2
7 피의 울음소리 x1
중립 (9)
2 악의 신도 x1
3 고통의 수행사제 x1
3 브란 브론즈비어드 x1
3 크툰의 사도 x2
4 엘리스 스타시커 x1
4 크툰의 추종자 x2
5 심판관 트루하트 x1
7 쌍둥이 제왕 베클로어 x1
8 크툰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6.7% (5장)
  • 230.0% (9장)
  • 316.7% (5장)
  • 410.0% (3장)
  • 510.0% (3장)
  • 66.7% (2장)
  • 7+10.0% (3장)
덱 구성
  • 하수인46.7% (14장)
  • 주문43.3% (13장)
  • 무기10.0% (3장)
  • 장소
추가 설명
인증

안녕하세요 그동안 5급주차만 해두고 하스스톤을 자주하지 않다가 얼마전부터 삘받아서 오랜만에 전설달아놨습니다.

10급? 정도까지는 아무거나 하다가 덱의 성능을 시험하기위해 10급부터 이덱으로만 했구요 승률은 75퍼정도 나온것같습니다.

덱의 특징
1. 2강타
보통 크툰방밀은 크툰의사도가 강타대체카드로 쓰이고 2수행사제 2날뛰는구울을 넣는데 저는 2강타를 넣고돌렸습니다. 수행사제가 하나라 드로우가 살짝 부족한감은 가끔있지만 어차피 대부분경우에 덱 다뽑으면서 게임하기때문에 한장으로도 무난하다고보구요 초중반 필드싸움에 너무쓰레기가 될일이 많아서 한장만넣었습니다. 날뛰는구울도 광역1뎀을 사용할때가 많지않아 한장만넣었습니다.

2.악의신도
보통 악의신도는 안넣고 격돌2장을넣는데 그동안 크툰이 88이여서 진판이 너무많아 악의신도를 한장 넣었습니다. 사실 격돌 드로우카드로쓰기에는 필드잡기애매하고 제거기로쓰기에는 크툰키워주고 하수인던질수있는 신도가낫다고봐서 한장넣었습니다.

운영법
일단 이덱은 고코전설들 잔뜩넣은 (사실상 등급전에 없다고 봐도 무방한) 빅덱을 제외하면 후반에 가장 강합니다. 그러니 플레이를 굉장히 수동적으로 하셔야합니다.  먼저 카드내서 상대명치를 뽀개는덱이 아니기때문에 영능만누르고 턴을 넘겨야할때도 굉장히 많습니다. 절대 6~10턴에 영능누르고 넘기는걸 아쉽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예를 들면 내 코스트가 7이고 패에 크툰의 방패병이 있다면 내고싶지만 상대가 필드를 깔지 않는다면 영능만누르고 턴을넘겼다가 나중에 브란이랑 같이쓰는게 이득인상황이 많다는거죠.

첫핸드 
격돌 도끼 악의신도 크툰의사도 정도는 무조건 들고갑니다. 수행사제는 상대가 초반필드를 강하게까는덱이라면 들고가지 않아요. 반대로 상대도 중후반에 강하다면 초반에 들고가서 수행사제에 주문을 빼게 해줍시다.

직업별 상대법
1.드루이드
1)말리드루
말리드루는 언뜻보기에 방어도쌓으면 쉬워보이지만 괜히 많이하는덱이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4~4.5대 6~5.5로 불리하다고봐요. 아까말했듯이 수동적인덱이라 드루가 마나부스팅을할때 그냥 방어도만 쌓고 넘겨야할 상황이 많이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4코에 크툰의 추종자나 엘리스 깔고 방어도쌓으면서 나오는거 하나하나끊어줘야 할만합니다. 반대로 먼저 낼 카드가 없고 상대가 마나쭉쭉빨면 뭘해도집니다. 어느정도 하스스톤을 하셨다면 실력보단 서로의 패운과 오른쪽에 갈리는겜이라고봐요.
2)야수드루
말리드루보단 할만합니다. 초반에 나오는카드만 도끼나 사도로 잘라주다가 5코 은신호랑이 6코 야수복제기 를 무난하게 주시지만않으면 상대가 패말라서 나갑니다.

2.사냥꾼
1)덫냥
굉장히 초반덱이라서 초반에 잘막냐 못막냐입니다. 첫패에 도끼없으면 힘들때가 많고 상대 비밀을 잘 파악하셔야 합니다. 특히 고양이 잘못나오면 명치 순식간에 까이고 지니 조심해야합니다. 상대가 덫냥이면 경험이 많을수록 승률이 높아진다고 봐요. 팁이라면 3/4 비밀맨을 도끼강타로 과감하게 잡아주어야 합니다.(냥이마술이 아닐때) 아니면 냥이마술을뺄때 동전난투나 0뎀방밀 난투도 때때로 써줍니다. 냥꾼핸드가 굉장히 빨리말라서 초반만 막으시면 됩니다.
2)미드냥
요새는 다 덫냥이라 거의안보이지만 아주가끔 보입니다. 사바나전에 얼마나 내명치관리와 필드관리가 되어있냐에따라 다릅니다. 12345코에 별다른거못하면 사바나나오면 졌다고봐도 무방합니다.

3.마법사
1)템포법사
이건 상대의 실력에따라 많이 차이난다고 봐요. 하수들은 한장한장 내다가 다짤리고 후반딸려서 서렌을하지만 고수들은 불꽃꼬리 수습생 동전같은걸 아껴두고 패를 좀 보다가 7~8턴에 한번에 쏟아부으면서 필드와 명치를 동시에 세게 압박해요 그러면 그이후에 나오는 불땅차나 슈팅마법에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그 타이밍을 무난히 넘기면 무난히 이깁니다. 수습생은 동전강타로라도 되도록 끊어주세요.
2)얼방법사
방어도에 집중해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동전영능같은것만 안하시면 이겨요.등급전만날때 가뭄의 오아시스같은 존재 

4.성기사
1)무가옭성기사
상황에따라 발리기도하고 바르기도하는 매치입니다. 전 5:5라고 생각해요 초반성기사패가 잘풀려서 명치압박이 들어오면 결국 2연속 무가옭에 죽고 내패가 잘풀리면 무가옭 뎀지맞고 난투 무가옭 더센뎀지맞고 난투 상대서렌 이 2가지경우가 90퍼입니다.
근데 나이트가 가끔 무가옭을 줘서 3번쓰는데 그럼 집니다. 이경우가 10퍼 ㅋㅋㅋ
2)비트성기사
딱히 설명할게없어요 그냥 초반 상대하수인을 열심히 잡으면 이깁니다. 근데 성기사 자체를 별로 안만나는데 만나도 거의 무가옭성기사라 굳이 비트성기사 생각하고 겜하실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어차피 불리한매치도 아닙니다.

5.사제
1)부활사제
사제패가 너무좋으면 지고 사제패가 좋으면 이깁니다.
2)용사제
사제패가 너무좋으면 지고 사제패가 좋으면 이깁니다.
3)느조스사제
방어도 열심히쌓다가 느조스나오면 난투쓰면 이깁니다.

애초에 거의 없어서 만날일도 없어요

6.도적
거의다 퀘스트나 말리도적이죠. 사실 도적오른쪽이 얼마나 잘붙냐에따라 다르긴 한데 미세팁을 드리자면 저같은경우는 도끼로 초반에나오는 1/1강도를 잡아주는 편입니다. 
밴클이나 퀘스트은폐 쇼부가 제대로 통하거나 가젯잔오른쪽이 기가막히면 지고 무난무난히 막으면서 방어도쌓으면 혼자 덱다쓰고 자멸합니다. 써놓으니 엄청 쉽다는듯이 써놓았는데 게임양상이 그만큼 딱히 설명할게 없는거지 마냥 쉬운상대는 아니예요.

7.주술사
주술사는 지금까지 60판정도를 만나보면서 다른덱이 없었기에 하나에 씁니다(아주가끔 흑드라군넣는애도 있긴있음) . 일단 양산형 주술사들은 굉장히 쉽게 이기는데 어느정도 실력이 있는 주술사들은 실력싸움입니다. 양산형과 고수를 구분하는 가장쉬운방법은 양산형은 후턴에 아무생각없이 1코트로그 2코토템골렘을 던지지만 어느정도 수준만 올라도 동전토템골렘 트로그순으로 던집니다. 복수예상해서 체력 12이하로 안깎는것도 있구요. 첫패 도끼없으면 굉장히 힘들고 난투복수를 적절한 타이밍에 잘 써주셔야 합니다. 적절한 타이밍을 알려면 오래 하는수밖에 없는데 보통은 썬더나오면 난투던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해토는 무조건 잘라야 하고  초반 토템골렘은 껴뒀던 도끼하고 강타를 써서라도 잡는게 낫습니다.보통 블러드는 배제하고 겜하지만 가끔 블러드쓰는덱이 있으면 애매한필드에도 광역기를 써야해서 상대하기 굉장히 힘듭니다.

8.흑마법사
1)리노흑마 자락넣는 짬통이면 유일하게 후반에 밀릴확률이 높습니다. 자락 상대로는 크툰을 거의 끝까지 아끼고 키웠다가 내는게 좋습니다. 
2)버리기흑마 대부분 버리기흑만데요 첫패 도끼만잡히면 할만합니다. 어차피 상대필드는 계속 많이차니 난투각 애매할때 쓰지 마시고 정말 끝까지 아끼면서 하나하나 정리하다가 지금아니면 명치털려서 죽겠다! 하는타이밍에 난투를 쓰시는게 좋습니다. 상대 운이 정말좋아서 식기골렘만 버리고 엄청난타이밍에 파멸수호병나오는게아니면 무난히 이길수있어요. 

9.전사
1)명치전사
여러가지 명치전사들이 많은데요 사냥꾼이랑 비슷한 느낌인데 난투각이 정말 안나오는게 다른점이예요. 열심히 막다가 7코방패병만 믿읍시다. 상대법은 간단하지만 쉽게이길수있는 덱은 아닙니다. 상대가 영능을 빨리바꾸면 질확률이 높아요 상대푸시를 그냥막는게아니고 크툰을 10까지 키워놓으면서 막아야하기때문에 트루하트나 방패병타이밍까지는 명치관리 잘해야 이깁니다.
2)용템포
명치전사와 달리 마냥 명치만막는다고 되는게 아니고 패와 필드를 적절히 관리해주면서 막아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초반은 좀 밀리지만 후반은 훨씬 강하니 최대한 1:1교환과 명치체력만 관리해주시면 8~9코이후로는 계속 유리해집니다.

3)방밀
방밀대 크툰방밀은 크툰방밀이 유리해요.트루하트를 빨리잡아야 유리하고 무조건 브란방패병으로 방어도 20을 쌓으셔야 합니다.크툰은 상대 원숭이전까지 내시면 안되구요. 어차피 한장한장 던지다가 불리한쪽이 먼저 원숭이를 내게 되는데 방어도가 방패병덕에 훨씬 높은 상태에서 탈진들어가면 상대가 보통 먼저 내게 됩니다. 그럼 아껴뒀던 크툰을 내시면 되고 혹시 상대원숭이가 실바를 줄지도 모르니 마격같은건 끝까지 하나 들고가시면 됩니다. 

쓰다보니 엄청 길어진것같은데 가장 크게는 겜을 하실때 항상 처음 시작할때부터 딱 상대직업을 보시고 큰그림을 그리셔야 합니다. 대체로 후반이 유리하기때문에 겜 질질끌고가는게 유리하다고 보시면돼요. 상대 주요카드들(썬더블러프, 비전거인)같은걸 잘 카운팅하고 제거하면서 후반가는게 운영의 핵심입니다. 조만간 동영상도 올릴수있으면 올려볼게요.지적 환영합니다.



덱 평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20 / 비추천 : 7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