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정규전 및 야생전에서 활약하고 있는 덱으로 야생전 14등급 별 0개입니다.(최고 기록 : 정규전 14등급 별 4개)
분명 정규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덱인데도 오히려 야생전에서 더 활약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야생전은 18등급 별 1개부터 이 덱을 사용했었는데 야생전 15등급 별 1개까지 멀록 흑마법사와의 대결을 제외하고는 모두 승리했습니다!!! 특히 '썩은위액 누더기골렘'을 '사술'로 변신시킬 때와, '죽음의 군주'를 처치했을 때 대활약을 했습니다!!! '썩은위액 누더기골렘'은 변신해도 어차피 도발인데다가 변신된 하수인(개구리)은 특별한 능력치 향상이 없는 이상 공격하지도 못하며 단 1의 피해만 줘도 바로 죽기 때문이고요, '죽음의 군주'는, 제 덱의 카드 목록에 있는 하수인을 보셨다시피 '전투의 함성' 능력이 있는 하수인은 정말 하나도 없습니다!!! 특히 '과부하'가 있는 하수인이 나오면...저한테는 정말 이득인 것이죠!!! 마나 수정이 잠기지 않으니까요. 또, 물론 연승으로 별 2개 획득도 몇 번 했었지요.(정규전 승률 : 현재 약 65%)
이 덱은 기회가 있을 때 단번에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만, 아쉽게도 정규전에서 사냥꾼과의 대결에서는 지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제부터 승리에 영향을 주는 대표적인 카드 몇 장과, 1장만 넣은 카드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승리에 영향을 주는 대표적인 카드-
주로 '사술'로 변신된 개구리를 처치하거나, 적 캐릭터 중 하나가 공격하지 못하게 할 때 사용합니다.
-1장만 넣은 카드-
비용이 마법사의 '신비한 지능'과 단 1밖에 차이가 나지 않으면서 과부하도 '1'이 아닌 '2'이므로 1장만 넣었습니다. 손에 있는 카드가 부족해지는 현상을 조금이라도 막기 위해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