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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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ladin : Uther Lightbringer | |
| 덱 구성 | 19 9 2 0 |
| 직업 특화 | 60% (직업 18 / 중립 12)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30%) / 천상의 보호막 (17%) / 발견 (3%) |
| 평균 비용 | 2.3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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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랏빛수습생입니다.
하스돌도 있겠다, 이번에는 잠깐이나마 꿀을 빨았던 멀록천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처음에는 그냥 멀록퀘 깨려고 18급에서 굴렸는데 단숨에 8급을 찍더라고요.
이 덱은 저등급에서 빠르게 치고 올라올 때, 또는 대회에서 조커로 채택할 덱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제 덱은 이 둘이 하나씩 투입되었습니다.
보통의 어그로 멀록이라면 심문관을 2장 넣어서 전투대장, 파도술사의 효율을 극대화하겠지만
핀리는 1뎀 영능을 집어 약한 하수인들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거나
사제 등의 느린 덱을 상대로 흑마 영능을 집어 중반까지 고려하고
고정 사격으로 하수인이 다 쓸려도 킬각 볼 수 있도록 해주는 등 유연성이 큽니다.
그렇다고 심문관 효율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므로 사이좋게 넣었습니다.
내 하수인은 소환해야겠는데 필드가 먹혔을 때 한번쯤 역전할 기회가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첫패에 집고 가는 분은 없겠죠?
신성화 ㅎㅈㅈㄷ는 스랄, 위니흑마 등을 생각해서 다른 패가 좋으면 들고 갈 만합니다.
종자는 저코 하수인 중 필드 유지를 담당합니다.
천보를 보통 3스탯으로 치기 때문에 1코 op라고 할 수 있으며,
힘축을 부담 없이 발라 명치를 치든 교환을 하든 그 효율이 뛰어납니다.
여명회는 내 하수인을 이런 종자급으로 만들어주며,
종자와 여명회는 밑의 집결의 검과도 조합이 좋습니다.
하사관이 사실 이 덱에서 제일 애매한 자리입니다.
기본 틀이 멀록이기 때문에 종자가 2장이나 필요하지는 않은데다가
1코 하수인은 필요하면서도 공격력 버프도 조금 더 욕심이 나서 투입했습니다.
가젯잔 확팩 나오면 이 자리는 성난비늘 불량배(내 패의 멀록 하나에게 11 부여)로 대체될 것입니다.
간단합니다. 3뎀이 필요할 때도, 4뎀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그 중 집결은 위에서 설명한 종자와 여명회, 그리고 용사의 문장과 섞어쓸 수 있습니다.
이게 있는 거랑 없는 거랑 차이가 크게 납니다.
리로이를 소환하기 전까지 명치를 열심히 때리다보면 대강 20~25체력 정도를 까두고
내 필드가 쓸려나가는 단계라고 할 수 있는데, 그럴 때 활약하죠.
그리고 자칫 패에서 놀기 쉬운 힘축, 용문을 처리해주는 역할도 맡습니다.
1. 컨트롤보다 어그로가 굴리기 어렵다는 마인드로 게임하시길 바랍니다.
어그로의 공통된 목표는 '최소한의 손실로 최대한의 누적딜을 넣는 것'인데
중간에 어떤 하수인을 정리하고 들어갈 것인지, 다 무시하고 명치를 달릴지의 판단이 중요합니다.
2. 그래서 천보가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상대 직업에 따라 하수인 개체수를 유지할 것인지, 천보 하수인 위주로 명치를 달릴 것인지를 결정하는데
이 기준은 상대 직업이 광역기가 충분한가 아닌가에 따라 다릅니다.
3. 힘축, 용문을 너무 아끼지 마세요.
약한 하수인들로 덱을 이루기 때문에 조금만 삐끗해도 필드는 다 쓸려나갑니다.
그러면 가장 패에서 노는 카드가 이런 버프류 카드거든요.
지금이 스랄 메타만 아니었어도......
평성화로 필드 한번 쓸어줘도 혼소차 번폭 야정 심괴 등 온갖 카드에 틀어막힙니다.
엄청 많이 만났는데 이 덱으로 이긴 건 딱 2판.
용템은 상대가 적당히 풀려도 난이도가 꽤 올라가는데, 방밀은 초반 러쉬로 쉽게 이기는 편입니다.
공통적으로 날뛰는 구울을 조심하세요. 천보가 중요한 매치업입니다.
거의 다 말리드루일 겁니다.
휘둘 아니면 광역기가 없기 때문에 다량전개가 유용한 편입니다만,
달섬 살뿌 등도 아끼지 않을 것이므로 눈치껏 천보를 활용해주세요.
전투대장, 천보, 울다만 등으로 체력을 들쭉날쭉하게 만드는 게 포인트.
스랄만큼은 아니지만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퍄퍄는 천보고 뭐고 상대 패가 꼬였기를 바라세요.
냉법이라면 꽤 할만합니다. 무리해서라도 얼방을 빨리 벗겨주세요.
위니흑이라면 누가 필드를 잘 먹느냐 싸움이 될 것입니다.
이 경우는 필드 싸움이 치열해질 것이므로 버프와 천보 활용을 신경써주세요.
리노흑이나 거흑이라는 판단이 들면 하수인 정리보다는 올명치가 적합합니다.
맘가 칼부 요원 이런 식으로 사기 치지만 않으면 무난히 이기는 매치업입니다.
명치는 항상 열려있거든요.
덫 판단을 잘 하셔야 이길 수 있습니다.
상대 하수인이 그렇게 많지 않고, 덫 심리전도 해야 하므로 하수인 정리를 어느 정도 하게 됩니다.
폭덫을 천보, 울다만 등으로 커버해주시면 개풀 말고는 방법이 없을 겁니다.
(저격 잰다고 킬각인데 리로이 나중에 냈다가 관전한 분이 욕하고 튄 적 있습니다)
정보가 부족합니다.
그래도 보통 무가옳/부활컨사제이므로 초반 러쉬로 이기기 쉬운 편에 속할 것입니다.
멀록천보, 상대가 초반 대처를 조금만 못해도 물량전개로 쉽게 이길 수 있는 덱입니다.
문제는 지금 스랄이 독보적인 1티어라는 데 있죠.
이 덱은 어떻게 보면 구 위니흑마와 비슷합니다. 물량전개와 돌진(무기)이 특징이니까요.
본래 위니흑마는 술사를 상대로 상성 상 우위에 속했으나
혼소차와 영발이 나오면서 그 상성이 뒤집어졌거든요. 이 덱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이 덱을 지금 등급전에서 추천한다, 까지는 말할 수 없습니다.
다만 멀록퀘를 깨면서 기본적인 승률을 포기하지 않고 싶으신 분,
저등급이라 빠르게 윗동네로 올라가고 싶으신 분께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보랏빛수습생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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