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략 세달?만에 복귀해서 모험만 열고 이전에 즐기던 미드뽕맛주수리를 돌려보니 현재 메타에서는 문제가 많더라구요.
그땐 흔한 미드주수리에 안개소환사 넣고 돌리면서 5급까지 갔었는데, 요새 전설찍는 주술사덱 보니 너무 다른거같아서 이번엔 요새메타 반영해서 많이 바꿔서 돌려보고 있어요.
영혼발톱으로 사기치는것도 좋긴한데 사기치자고 안때리고 놀게되는 것보다 그냥 진화 연계로 뽕맛으로 가자고 영혼발톱 빼고 원래 애용하던 황혼빠따로 넣었습니다. 황혼빠따가 무겁긴 하지만 들고 하수인 하나 짜르고 존스가 나와도 1드로우라 딱히 손해도 아닌거같고, 존스에 짤려도 황혼의 정령 나오는건 마찬가지라 진화 연계는 가능해서요.
안개소환사를 써보신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안개소환사가 나와서 이기는 게임은 안나왔어도 이기는게임이다 라고 할정도로 쓰레기ㅠㅠㅠㅠㅠ인데요. 운좋게 안개소환사 한턴살아주면 진화발라주면 7코!! 6코에 44짜리 쓰레기가 7코카드가 되는 마술~
어차피 영혼발톱이나 토템연계를 안쓰기 때문에 영능 열심히 돌릴 필요없이 핀리로 영능바꿔서 예전 씹랄 느낌도 좀 내봤습니다. 영능 일찍 바꿔도 어차피 토골 불토 해토로 심괴 나가는덴 문제가 없는거 같아서요.
이런 허접한 덱을 올리는 이유는 복귀해서 심해에 있는거 이덱으로만 15등급까진 올려놨는데 15등급부터 막히는 느낌이라서 존엄하신 갓벤성님들께 평가와 수정제안을 부탁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전설덱 아니면 관심받기 힘든거같긴하지만........ 처음 올려보는 덱이니 많은 평가를 바래봅니당.... ㅜㅜ
*ps. 그리고 한가지 궁금한거! 주술사 클린 기준이 뭔가요? 나름 클린하다고 생각하면서 돌리고있는데 이정도로도 클린에 가기엔 멀었나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