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가젯잔 확장팩 나오자마자 비취도적은 느조스로 가야한다고 생각해서 바로 짜봤습니다.
느조스하면 보통 언더시티 상인을 생각하는데 훔치기 도적 자체가 별로기 때문에 고려도 안 해보고 바로 짜봤습니다.
이 덱의 키포인트만 설명하겠습니다.

느조스 도적에게 힐이 생겼습니다. 2장을 쓰면서 느조스에서까지 생기기 때문에 8~12 힐 얻을 수 있습니다.
제 느조스 도적은 1~4 턴까지 정리만하다가 4코 이후부터 비취나 도굴꾼등을 통해 필드를 점점 강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를 1턴에 바로 던지지 마시고 연계용으로 아껴두시거나 명치전사 상대론 2, 3턴에 마음가짐으로 필드를 정리하면서 같이 나가주세요.

왜 안 쓰나요?->현재 저코스트로 사기치는 메타가 됐습니다.(저코에 버프가 발리든, 저코에 7/7비취가 나오든)
혼절시키기가 원래 적의 템포를 뺏어야 하는데 지금 제가 2코를 쓰는 것에 비해 적이 잃는 템포가 없는 수준입니다.
과감하게 없앴더니 더 잘 돌아갑니다.

도적 존엄 밴클리프도 안 써요?-> 굴려본 결과 연계할 카드가 없는 경우가 더 많거나 주문을 더 써서 남은 적을 더 처치하는 쪽이 상황이 더 좋았습니다.

비취덱인데 이걸 안 써요?->도적의 4코엔 묘실도굴꾼이 있습니다. 그리고 느조스 비취는 2코 죽메와 랩터, 아이야로 키우는 것이지 2/3짜릴 내면서 비취를 빠르게 키울 필요가 없습니다.

진짜 너무 좋은 카드입니다. 이걸 내면 적은 거의 무조건 주문을 안 쓰려고 하수인만 냈다가 템포를 한 번 쉽니다.
그때 도적에게 기회가 한번 더 생겨서 주문으로 정리를 하면 적은 결국 주문 한번 쓰면서 정리합니다.
20판 정도 해보았는데 묘실도굴꾼까지 더해서 손에 동전 3, 4장 있는 상황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리노덱 상대로는 가젯잔 동전동전동전동전도 해봤습니다.
그러나 2장은 좀 많은 것 같거나 싫으신 분은 취향에따라 1장은 하늘빛 비룡으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20판 정도 하면서
명치 전사 상대로 2승 2패
떡대 어그로기사상대로 4승 1패
비취드루 상대로 3승 0패
야수드루 상대로 2승 0패
리노 흑마 상대로 3승 0패
미드술사 상대로 2승 0패
떡대냥 상대로 2승 0패
용사제 상대로 2승 1패 했습니다.
주문도적 하듯이 굴리시면 되는데 주문도적을 원래도 못굴리셨다면 아마 좀 힘들다고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멀리건은 어그로덱 상대론 혼합물, 기습 요원 같은것으로 자르면서 같이 나갈 수 있게 잡으시고
리노흑마 같은 컨덱 상대론 아예 느조스까지 들고 가셔서 이득볼 수 있을때 바로 느조스 낼 수 있어야 합니다.
-----해적 너프 전 만든 덱입니다. 해적 너프 후 굴려보시려 검색하다 들어오신 분들이 계신 것 같아 알려드립니다. 여전히 굴러가긴 하겠지만 수정이 필요한 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