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raserStar 입니다.
이번 덱으로 말씀드릴 것 같으면, 기존에 있던 토큰드루에 이번 확장팩 신카드로 더 힘을 주고, 비취 컨셉을 추가함으로 후반 뒷심도 강화시키는 토큰비취드루 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비취 우상을 1장, 까마귀 우상을 2개 넣었습니다. 이 카드들은 주로 1마나 플레이어블로 사용되거나, 토큰을 불릴 때, 또는 가젯잔 드로우로 사용이 되는데, 토큰을 불릴 경우는 비취 우상이 2장일 경우, 1장을 스택으로 사용하여 토큰을 더 불릴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다른 경우에는 까마귀의 포텐셜이 더 높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에 까마귀 2장, 비취 1장을 사용합니다. 비취 우상은 처음 집으시면 덱에 집어넣기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흔히 비취꽃은 너무 코스트가 높고 또한 급속성장과 다르게 (또는 천공의 교감과 비교하더라도) 10마나에 사용 시 넘치는 마나를 주지 않아 가젯잔과 연계도 힘들어 이런 덱 위주에는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 카드를 사용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토큰 강화 카드들입니다. 야생의 힘은 저번 메타처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판드랄과 연계, 여교사와 연계가 아주 좋은 카드입니다.
연꽃의 징표는 아주 매력적인 카드입니다. 비록 선택이 아니여서 판드랄과 연계는 힘듭니다만, 1코스트가 낮아 여교사동전징표가 가능하며, 나와져 있는 비취골렘들을 일시적으로 1스택 상승 시켜주는 효과이기도 합니다. 사제전에서는 판드랄징표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전통적으로 사제는 공4를 처리하기 어려우니까요. 이외에도 1코스트로 낮은 주문이라 가젯잔과도 연계하기도 야힘보다는 비교적 쉽습니다.
[해적전사]
비취드루이드 대부분이 그러하듯 이 덱 또한 해적전사에게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다른 비취드루와는 다르게 이 덱은 '어떻게든 3~5코에 토큰을 불릴 수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해적전사를 역으로 잡아 내기도 합니다. 물론 기존 토큰드루와는 다르게 비취컨셉의 덱들이 덱말림을 유도하기 쉽기 때문에, 상성상 이기기 힘들다고 봐야겠습니다.
[비취드루]
비취드루와의 대결에서는 아주 좋은 상성을 보여줍니다. 비취 스택이 쌓이기 전에 내 토큰이 먼저 쌓이면 상대 드루가 처리하기 힘들 뿐더러, 같이 비취스택이 쌓인다고 하여도, 연꽃의 징표와 야생의 힘으로 쌓여있는 필드를 먼저 강화 시키는 점에서 기존 비취드루와의 매칭은 상당히 좋습니다.
[용사제]
용사제와도 제법 유리한 상성을 보여줍니다. 비록 초반 필드는 용사제가 꽉 쥐어잡고 가지만 사제가 그럴듯한 피니쉬기가 너무나 부족하기 때문에 드루이드 체력이 10밑으로 떨어지더라도 역전하는 경기가 많이 나옵니다. 초반 필드가 너무 지옥같더라도 차분하게 약을 빨고 드로우하면서 토큰을 쌓어 맞필드 전개를 하면 되겠습니다.
[리노사제]
비취컨셉이 그렇듯 이 덱도 리노컨셉의 덱들을 잘 잡는 편입니다. 비취스택이 6을 넘기면 용숨결 물약도 무용지물이 되어버리고 남은건 카자쿠스의 물약을 조심하면 되겠지만 비취드루는 비취 우상을 통해서 무한정으로 비취 골렘을 낼 수 있고, 탈진에도 면역이 되기 때문에, 가젯잔 1개를 카드 5개 밑으로 떨어질 때까지 남겨 놓았다가, 계속 비취 우상을 뽑는 플레이로 압박하면 되겠습니다. 리노사제가 비취드루를 이길려면 라자콜다라를 제외하고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떡대기사]
기사 상대로는 은근 반반싸움이 되기도 합니다. 바로 5/5로 나오는 험악한 거리 집행자 때문인데, 때문에 4~5코 사이에 필드를 강하게 구축하거나, 제압할 수 있는 카드들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까마귀 우상에서 별똥별을 뽑거나...)
덱 설명은 여기까지입니다. 많은 피드백 받고 있습니다. 제 실력이 많이 좋지 않아 저랭크에서 돌리고 있기 때문에, 고랭커들의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