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덱 구성 15 14 1 0
직업 특화 90% (직업 27 / 중립 3)
선호 옵션 도발 (23%) / 돌진 (7%) / 발견 (3%)
평균 비용 3.0
제작 가격 5760
[야생] 무지하게 더러운 도발 전사 (실험 6일차) 작성자 : 로리만파는중 | 작성/갱신일 : 12-11 | 조회수 : 4394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전사 (18)
0 내면의 분노 x2
1 마무리 일격 x1
1 방패 밀쳐내기 x1
1 일거리가 있다던데 x1
2 고무 x2
2 관선 변호인 x2
2 광란 x2
2 도난당한 물품 x2
2 방어구 제작자 x2
2 방패 올리기 x1
3 거품 무는 광전사 x2
3 돌진 x1
4 덩치 큰 마그나타우르 x1
4 블러드후프 용사 x2
5 난투 x1
5 뒷골목 방어구 제작자 x2
5 바보의 파멸 x1
8 그롬마쉬 헬스크림 x1
중립 (2)
4 이교도 지도자 x2
9 음험한 소고스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6.7% (2장)
  • 110.0% (3장)
  • 236.7% (11장)
  • 310.0% (3장)
  • 416.7% (5장)
  • 513.3% (4장)
  • 6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50.0% (15장)
  • 주문46.7% (14장)
  • 무기3.3% (1장)
  • 장소
추가 설명

일단 저는 서민이라서 이정도로 밖에 준비를 못했습니다만.....

오늘 5판중 4판을 이겼습니다.

1판은 엄크가 떠서 서랜을 친거고요ㄷㄷ(12/4)

현재 6승 1패에 5연승 중입니다.(12/6 기준 19등급)

이 덱 하면 할수록 정이 떨어져요. 즐겜용으로 쓰는게 정신건강에 좋음. 절대로 등급 올리는 목적이 아닙니다.

(주륵)

우선 이 덱의 장점과 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점

1. 방어도가 방밀 뺨 칠정도로 높아집니다.

2. 상대가 도발 하수인을 먼저 정리해야하기 때문에 해적전사 같은 덱을 카운터 칠 수 있습니다.

3. 하수인을 강화시키는 주문으로 도발 하수인의 공격력이 높아져서 상대방의 명치에도 딜이 잘 박힙니다.

4. 중반만 보면 가장 강력한 축에 속합니다.

단점

1. 도발 하수인이 없어지면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2. 정리기나 침묵에 생각보다 취약합니다.

3. 덱이 잘 풀려야 이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4. 후반에 가면 힘이 쭉 빠집니다.

단점도 어느정도 있지만 패가 잘 풀릴때의 쾌감과 강력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돈 많으신 분은 제가 돈 많은 경우의 도발 전사를 올려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지하게 더럽고, 무지하게 강력합니다. 

(작성자가 방밀이 없어서 방밀대신 마격을 넣었습니다. 방밀 2개이신분은 마격대신 방밀 넣으세용)

방밀을 만들었습니다! 이제는 위에 덱대로 넣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이 덱은 무과금 유저를 목적으로 한 저자본 최대 효율의 덱으로 만들었습니다.)

카드 선정이유는 차근차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2/9 기준

* 수정 1. 방패 밀쳐내기 이유: 적의 강력한 하수인을 없애버리는 중요한 제압기로 마격 2개까지 있어서 보다 안심이

                                         됩니다.

1. 느조스 일등항해사 이유: 초반에 나올 5분의 1(선공)~약 3분의 1(후공)의 뽀록을 위함입니다.

*수정: 대신 방밀을 넣었습니다. 이로서 도박에 설렐 일은 줄어들었네요.

2. 내열의 분노 이유: 체력 1짜리 정리용....... 보다는 그롬마쉬 강화용

*추가: 도발 하수인의 공격력을 증가시켜주는 용도도 있습니다. 활용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3. 일거리 있다던데 이유: 카드 드로우 및 도발 하수인 득= 꿀임

*수정: 소고스짜응이 제 곁으로 왔습니다. 소고스를 위해 하나는 없앴습니다. 

4. 피에서 수액을 이유: 1)마격 발동을 위함 2) 초중반 필드 리드 가능 3) 내분 빠졌을때 그롬마쉬 강화용

*수정: 피에서 수액을 을 뺐습니다. 체력이 1남은 적한테는 쓰기 아깝다는 느낌도 있고 해서 차라리 내분을 하나 더 넣어서 체력이 빵빵한 우리 도발 하수인들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거나 그롬마쉬를 강화시키는데 사용하는 것이 낫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5. 고무 이유: 도발 전사니까 당연히 들어야죠! 이건 필수임  

6. 관선 변호인 이유: 초반에 명치 보호도 되고, 방어구 제작자와 거품 광전사로 이어지는 콤보가 너무 사기. 체력이 7인데 만약 도난 물품이 얘한테 간다면 정말 더러움. 필수임

7. 광란 이유: 도발 하수인 특성상 체력이 닳아 있는 경우가 많고 그롬마쉬에게 내분+광란을 씌우면 완전 핵펀치.

*수정: 방밀의 자리를 위해서 한장 뺐습니다.

*2차수정: 아무리 생각해도 광란은 도발 전사덱에서 활용도가 너무나도 큰 느낌이 듭니다.  

8. 도난당한 물품 이유: 이번 가젯잔에서 이거보고 소름끼침. 너무 사기 아님??? 이것도 필수.

9. 마무리 일격 이유: 상대 강한 하수인 정리용

*수정: 마무리 일격을 쓰는 것이 아깝다고 느껴지던 순간이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상대가 풀피이거나 아니면 도발하수인을 정리하기 위해 희생시키거나 딸피를 만드는 경우가 너무나도 많았기 때문입니다. 이해가 되시지 않는 분들은 일주일 동안만 도발전사를 해보시면 확실히 공감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방패 밀어내기가 없으시다면 하는 수 없이 드시는 게 좋습니다.

*2차수정: 크툰덱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하나 이상은 들고 가야합니다.

10. 방어구 제작자 이유: 도발 전사의 꽃임. 도발인 얘가 뚜까 맞아주면 나는 저절로 방어도가 쭉 올라감. 필수임.

11. 전투 격노 이유: 어? 왜 하나만 들어요? 라고 하시는 분이 계실겁니다. 생각보다 효율을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구울을 들고가지도 않고, 격노 타이밍 잡기가 굉장히 애매합니다. 차라리 이교도를 2개 들고가는 것이 도발 전사에서는 보다 효율적이다라고 판단했습니다.

*수정: 아예 없앴습니다. 아무리 효율을 극대화하려 해도 2장 넘게 드로우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차라리 방패막기 하나를 늘리는 것이 이득이라 생각했습니다.  

12. 거품 무는 광전사 이유: 도발전사라서 특히 빛이 납니다. 공격력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서 어그로가 정말 잘 끌립니다. 필수입니다.

13. 방패 막기 이유: 멀리건과 드로우가 망할 때를 대비해서 버티는 용도로 넣었습니다.

*추가: 방패 밀어내기 5딜을 확실하게 넣을 수 있기에 방밀과도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14. 피의 전사들 이유: 필수는 아닙니다. 하지만 도발 하수인 특성상 피해를 입는 경우가 다반사이기에 넣었습니다.

*수정: 소고스를 다시 얻는 것은 굉장히 좋다고 생각했지만 여러번 플레이 하면서 생각보다 강력한 하수인들을 정리

하는데 한계를 느꼈습니다. 그래서 대신에 피의 울음소리를 넣었습니다.

15. 뒷골목 방어구 제작자 이유: 너무 사기입니다. 피해를 준 만큼 방어도를 쌓는다. 그 말은 본인이 공격을 받아도,

피해를 입어도 방어도를 자신의 공격력 만큼 올려준다는 말이죠. 정말 사기입니다. 필수로 가져갑시다.

16. 그롬마쉬 헬스크림 이유: 강력한 한방으로 적 영웅의 명치를 가격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반필수 카드입니다.

없으시면 안들고 가셔도 무관합니다.

17. 이교도 지도자 이유: 도발전사라서 드로우를 거의 확정적으로 할 수 있는 좋은 카드입니다. 어그로도 잘 끌려서 효율이 좋더라고요.

18. 난투 이유: 초반에 승부를 보는 위니직업을 생각해서 1개를 넣었습니다. 2개까지는 넣을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짜피 적은 무조건 도발 하수인을 정리할 수 밖에 없으니까요. 단, 쓸 때 적의 손에 카드가 5장 미만이

                    어야 효율이 있습니다. 상대가 멀록기사면 보다 더 신중해져야 하고요.

*추가: 최근에 굉장히 필드장악력이 좋은 덱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흑마법사 같은 친구들의 손에 카드가 마르지 않으면서 필드는 가득차는 기괴한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마그니타우르 1장에 돌진1장, 난투 1장, 또는 바보의 파멸 2장, 난투 2장으로 가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19. 음험한 소고스 이유: 이 덱에서 핵심이자 자동차로 따지자면 냉각기 급의 중요도 입니다.(엔진은 그롬마쉬이구요.) 우선 주문과 영능이 지정되지 않고, 스택도 상당합니다. 여기에 고무, 물품이 발라진다면 답이 안나옵니다. 있다면 반드시 넣읍시다. 도발 전사의 승률이 업그레이드 됩니다.   

*추가 20. 사나운 원숭이 이유: 중반에 꽤 힘이 좋습니다. 대놓고 촉수와 고릴라 우두머리의 상위호환으로 만들어진

                                         카드입니다. 못마땅하시다면 모구샨 감시자를 넣으셔도 됩니다.

*추가 21. 바보의 파멸 이유: 생각보다 도발 하수인이 빠르게 사라져서 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고, 그저 하수인 없이

                                      맞다가 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래서 도발 하수인을 필드 위에 보다 오래 생존

                                      시켜서 상대방에게 더욱 크게 압박감을 주기 위해서 정리용으로 넣었습니다. 카라잔을

                                      까는 것이 부담스러우신 분은 피의 울음소리로 대체하시면 괜찮습니다.

*추가 22. 덩치 큰 마그나타우르 이유: 엄청난 것을 발견했습니다. 공격하는 대상 양옆에도 피해를 줍니다. 가뜩이

                                                   나 필드장악력에서 약간씩 밀리는데 이 카드만 있으면 그 걱정이 크게 줄겁

                                                   니다. 이 카드가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바보의 파멸과 난투를 한 장씩 더

                                                   들고 가시면 됩니다.                                                 

전면 수정 시작(12/11)

도발전사의 특징과 장점을 극대화할 덱으로 만들었습니다. 위에 있는 덱은 수정 이전의 덱으로 그나마 단점을 줄인 덱입니다. 현재는 이 덱이 너무나도 애매해서 수정한 덱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전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2/11기준

드루 상대 2승 3패: 말리드루 (1승) 방어도를 69까지 찍으면서 이겼습니다. 판드랄만 조심하십시오.

                          비취드루 (1승2패)지금까지 상대해본 결과 6:4 정도로 도발 전사가 불리한 느낌입니다.

                                                  아니요. 걍 못이깁니다. 왜 가젯잔 경매인이라는 걸 넣어서 멘탈을 부수는지..

                          야수드루 (1패)처음으로 야수드루를 만나게 되었는데요.....상대가 패가 잘 풀린 것도 있고

                          제 패가 말린 것도 있는데 너무나도 허무하게 졌습니다. 공격력 5짜리 하수인이 물밀듯이 나오

                          더라구요. 비취드루보다 더 힘들다고 느꼈습니다. 8:2정도로 불리한 듯 합니다. 

전사 상대 3승 3패: 해적 전사 (2승 1패) 무난하게 이겼습니다. 패배한 이유는 상대 해적전사가 영웅의 일격 2개를

                          발라서 너무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죽어서 졌습니다. 솔직히 거의 카운터급입니다.

                          크툰 전사(2패) 후반으로 넘어가니까 크툰을 정리하지 못하겠습니다. 결국 다시 마격을 넣을 수

                          밖에 없겠네요. 이거 무지 까다롭습니다. 상대하기 보통이 아니에요. 5턴 까지만 보고 서랜을 할

                         지 안할지를 선택하세요.

성기사 상대 1승 1패: 파마기사 (1패) 까다로웠습니다. 평등이 거의 도발전사 저격급 카드라서 고전했지요.

                             하지만 헬스크림으로 분위기를 엎었는데...... 엄크ㅂㄷㅂㄷ

                             떡대기사 (1승) 평등을 드는지 안드는지는 모르겠지만 평등이 안나온 것도 있고, 변호인이

                             너무나도 커서 7턴만에 끝냈습니다.

마법사 상대 2승 0패: 얼방법사 (1승) 방어도 70이 넘자 멘탈이 나갔는지 서랜을 치더라고요.

                             슈팅법사 (1승)소고스가 나오자 아무것도 못하고 요그사론으로 운을 시험하더니 서랜

                             을 치더라구요. 소고스가 있는 이상 마법사를 상대하기가 어려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도적 상대 2승 1패: 퀘스트 도적 (1승) 난투 덕분에 필드를 잡고 그롬마쉬가 끝장을 보더군요. 혼절시키기가 약간

                          더러웠습니다.

                          비취 도적 (1승) 패만 크게 말리지 않는다면 반반은 가는 느낌입니다. 

                          미라클 도적 (1패)덱이 너무 꼬여서 졌습니다. 덱만 꼬이지 않는다면 6:4정도로 유리한 느낌입니

                          다.

흑마법사 상대 0승 3패: 물약 흑마 (1패) 난투하나로 정리를 해도 금방 카드가 손에 모이고 카자쿠스의 약빨이

                                도발전사에게 더욱 불리하게 작용합니다. 앞으로도 흑마를 만날텐데 걱정이 먼저 듭니다.

                                크툰 흑마 (1패) 너무 말립니다. 흑마는 진짜 못이기겠습니다. 딱 3~4턴 까지만 보고 서랜

                                각 봅시다.

                                리노 흑마 (1패) 다른 흑마들 보다는 생각보다 할만 합니다. 자락을 드는 리노 흑마가 거의

                                대부분인데 광란과 내분, 그롬마쉬를 모읍시다. 이것만 있으면 이길 수 있습니다.

사제 상대 1승 0패: 용사제 (1승) 생매장을 넣는지 안 넣는지는 모르겠지만 넣는다면 살짝 까다로워질 것

                          같습니다. 사실 상대하는데 생각보다 쉬웠고, 사제가 도발하수인을 처리하는데 고통을 느끼는 

                          것이 화면을 넘어서까지 느껴졌습니다. 패가 꼬였는데도 이겼습니다.

요약 : 서랜각: 흑마, 드루, 크툰 전사

         불리~반반 사이: 도적, 성기사(그나마)

         반반: 사제

         유리: 법사, 해적전사

         ??: 주술사 (주술사 멸종했나요? 6일동안 보이지가 않음)

확실한 실험 결과까지는 약 1달 반 정도 걸릴 것 같네요.

제 하스스톤 계정입니다. 은빛매 #31759

관전하실 분은 친구추가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이 덱은 앞으로 수많은 수정을 거치게 될 것입니다. 태클 환영합니다.

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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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4 / 비추천 : 1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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