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설명>
예전에 거미, 알, 임폭이 있을 때 하사관이랑 시너지가 좋았는데 지금은 엄청나게 좋은 하수인은 아닙니다. 캐리하는 경우도 별로 없었고 상대방 어그로 끌어서 단검이나 늑대 보호할 때나 좋았습니다.
써보니까
이 더 낫지만 고르목으로 이길판은 드워프로도 이깁니다. 예전처럼 강화로봇과 거미 시너지가 없기 때문에 고르목이 약해진 것 같습니다.
<멀리건>
위니흑마 하면서 느낀게 매칭상성이 가장 중요하고 그다음이 멀리건 운빨입니다.
정규전 이전에는 행상인 멀리건에 들고가면 안 좋았는데 이젠 알이랑 거미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들고 가야 됩니다.
멀리건 코스트가 1 1 2 3 잡히면 3코도 들고 갑니다. 이외에는 씹랄전에서 상대방이 풀멀리건일 때 2코가 나오길 기도하면서 가져갑니다. 어차피 씹랄이 패 미친듯이 잡혔으면 위니흑마 입장에서도 기도메타로 가야합니다.
정규전으로 오면서 예전에 비해서 씹랄전이 힘듭니다.
**흑마, 냥꾼전에서 선턴인데 1코에 나갈게 하사관밖에 없으면 필드 유지력을 위해서 하사관 냅니다.
씹랄전에서는 항상 트로그를 못 끊고, 상대가 트로그+동전+번개화살or대지의 무기를 써서 공허방랑자가 제압당하고 2코에 나갈 하수인이 없고 게임 그대로 말리는 경우가 꽤 흔합니다.
<운영>
초반에 좀 더 공격적으로 해야되고 단검도 빨리 내는게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사제전도 마찬가지로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적은 이 덱으로는 거의 못이깁니다. 즐겜모드+연구모드로 하시면 됩니다.
하사관, 늑대, 드워프 조합으로 보통은 뚫립니다. 이후에 필요한 압도는 기도메타로 드로우되기를 바라는게 좋습니다...
<팁>
*하사관, 드워프, 늑대로 정리되는 도발은 압도를 아끼고 하수인으로 정리하는게 낫습니다.
*상대 하수인 정리하면서 달릴 때는 압도로 명치 마무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드에 하수인 다 내지말고 상대 광역기 생각하면서 단검이나 늑대는 아끼면서 플레이하는게 좋습니다.
**광역 맞으면 필드 다 쓸리고 망하는데 적 하수인 정리해도 망하는 경우에는 광역기 배제하고 달리는게 승률이 더 높습니다.
------------------------------추 가------------------------------------
<기존 드워프 덱>
<주문파괴자 덱>
얼방을 두 번 만나 승률이 내려갔습니다. 그리고 템포법사랑 상성도 이제는 알과 거미가 없기 때문에 반반인 것 같습니다.
드루전은 아직 3판밖에 하지 못했고 상대가 운이 미친듯이 좋았었고 드워프를 주파로 바꾼 것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후턴일 경우 과감한 멀리건과 동전으로 템포를 가져가는 플레이로 승률이 높아졌습니다.
전사전, 도적전에서 화임과 임프두목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씹랄전에서 지배당한 주민, 행상인, 맹독비늘, 화염임프를 찾아서 승률이 올랐습니다.
***동전을 사용해서 1코-3코 순으로 내거나 1턴에 1코+1코 또는 동전+2코로 핸드에 따라 동전을 아끼지 말고 빠르게 필드를 까는 것이 승률에 미치는 영향이 컸습니다.
**위니흑마는 '나는 필드를 깔테니 너는 정리를 해라'라는 마인드로 플레이한게 승률이 좋았습니다.
이긴 판을 복기해보니 상대가 내 하수인을 정리하는 각이 나왔을 때 대부분 이겼습니다.
이상하게 사제전에서는 항상 5턴에
와
이 있어서 매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전사전에서 5턴 칼난투가 잘 없었기 때문에 전사전은 하수인을 미친듯이 깔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적전에서는 금단의 의식을 쓰는 순간 칼날부채가 날아와서 차라리 하수인을 내는게 더 좋은 선택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