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rthpawn에 올라온 꽤 평 좋은 비밀법사 덱입니다.
http://www.hearthpwn.com/decks/645128-gadgetzan-secrets
멀리건으로는

나불거리는 책,

얼음화살,

마술사의 수습생, 후공일 경우

키린 토 마법사, 그리고 직접 돌려보니까

비밀결사 졸개와

거울상을 가지고 있으면 좋습니다.
덱 제작자는
마법 차단이 최고의 비밀이라고 생각하며, 두 장을 넣었습니다. 초반에 사용하지 않기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초반에 졸개나 키린 토 마법사와 함께 공짜로 나간 마법 차단이라면, 동전을 막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동전은 보통 추가적으로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해 쓰는데, 그 계획을 망쳐버린 것이니까요. 실제로 동전 쓰고 뭐 하려다가 막혀서 영능 누르고 턴 넘기는 경우를 종종 봤어요. 하지만 상대가 마차 깨려고 일부러 동전 쓴거라면.. 좀 피눈물나겠죠ㅋㅋㅋ)

부엉이 파수꾼도 괜찮은 하수인이지만 너무 느려서

에테리얼 창조술사로 대체했다고 합니다.

안토디나스는 하나의 화염구만 만들어내도 이득이며, 큰 어그로를 끌 수 있습니다. 만약 안토디나스를 가지고 있지 않거나 싼 주문이 없는 이 덱에 맞지 않다고 생각하면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로 대체 가능합니다.
수호자 메디브은 하수인이 적다는 이 덱의 약점을 보완하기에 좋습니다.
저는 이 덱을 약간 수정해서 마법 차단을 1장만 쓰고 거울상을 2장 쓰며, 안토디나스가 없어서 대신에 라그나로스를 쓰고 있습니다.
승률이 높게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꿀잼은 보장합니다.
직접 돌려보니 리노흑마와 같이 템포가 느린 덱 상대로는 유리한 듯 합니다.
템포가 빠른 덱들 대상으로도 비밀결사 졸개, 거울상, 변이 물약, 메디브의 하인 등이 처음에 잡혀서 템포를 가져올 수 있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방금 적이 사냥꾼이었는데 감염된 늑대 거울상으로 가져오고 변이물약으로 양 만들어버리니 나가더라구요ㅋㅋ 상대 손패가 좀 꼬이긴 했던 것 같아요.
비취 상대론 좀 많이 어렵습니다.. 리노덱이 가장 만만해요.
대신 손패 꼬이면 어느 상대든 답이 없습니다.. 비밀은 안나오고, 비밀 시너지 카드들은 손에서 놀고, 적 하수인들 정리하기만 급급하고..
얼마전엔 미드수리 상대로 인생게임도 한번 했어요. 주술사가 필드 다 먹은 상태였는데, 저는 고서와 책에서 나온 얼방으로 버티고 있었습니다. 두 얼방이 깨진 후에 자포자기 상태였는데 오른쪽에서 얼방이 하나 더 나왔어요. 화염구 두개와 불작을 손에 들고 있었던 저는 화염구 두방을 본체에 날리고 다음턴에 불작으로 게임을 끝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