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안 하스를 안하다가 이번 확팩+정규전 이후에 복귀해서 이것저것 주술사를 하다가 위니흑마 크툰흑마 약먹는 크툰노루등 너무 많이 치이다보니 힘들어서 좀 편하게 겜하고싶어 예전 로얀선수가 쓰던 보박딱 컨트롤 주술사덱을 변형하여 만들어봤습니다.
비록 너무 늦게 시작해서 전설은 못갔지만, 편안하게 다른덱도 해보면서 확실히 승리가 필요할땐 이것 위주로 돌리면서 5급까지는 편하게 안착했습니다.
멀리건은 필수로 종말이 나오면 먹고가고, 그외에 황혼의 수호자, 보석박힌 딱정벌레가 나오면 들고갑니다. 위니흑마 상대론 범위기 하나 나오면 챙겨가고 노루상대론 사술 챙겨가고, 이것말곤 거의 비슷하게 잡아간것 같습니다.
위니흑마 상대로는 3코 1/5짜리를 빠르게 못짜르는 상황만 아니면 결국 버티면서 탈진직전까지 끌고가면서 이길수 있어서 쉬운 상대고,
크툰노루같은 경우는 상대 필드전개가 너무 빨라서 정자먹고 나오는 큰 하수인들 빨리 못짜르지만 않으면 역시 유리하게 끌고갈 수 있습니다.침묵도 넣지않기 때문에 야정+종말,황혼의수호자+종말 등의 콤보도 크툰노루한텐 치명적입니다.
템포법사 같은 경우는 마나지룡이 먼저 튀어나오면 아끼지않고 종말이 던져버리면 편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브란, 황혼의수호자, 할라질 등에 마법사가 필드유지하기 위해서 주문을 난사하는 경우가 많고, 반면에 주술사는 파정 한방으로 법사 필드정리가 깔끔하게 되므로 파정하나만 나와서 챙겨가면 편안합니다.
그 외에는 너무 유리한 매치업입니다. 이 덱의 단점으론 역시 빈약한 드로우와, 패말림이 심각할 경우 두가지인데, 패도 심각하게 말리지 않으면 힐수단이 3개라 어느정도 버틸수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