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노법으로 5급랜드까지 가다가, 용해적만큼은 도무지 카운터를 못쳐서 홧김에 내가 짠 덱입니다.
해적전사까지는 나름 쉽게 잡을수 있는데, 이게 용이랑 섞여서 돌진이 막 튀어나오니깐 진짜 노답이네요.
순수 해적전사랑은 다르게, 그냥 명치만 치는게 아니라 필드를 압도하면서 상대가 날 정리못하게 만듭니다.
해적전사는 상대가 떡도발이나 광역+리노 또는 무기키우다 깨지거나 하면 드로우가 말라서 쉽게 ㅈㅈ치는 반면
이덱은 초반 중반 후반까지 필드도 안밀리면서 돌진으로 어그로도 엄청 잘 끕니다.
돌진+무기해적+용시너지 이 세개만 가지고 짰구요, 용도발이나 거품전사 같은건 템포가 늦어져서 다 뺐습니다.
거기에 추가로 전사관리인 시너지 + 필드싸움 위해서 광포한 늑대 우두머리 한장 / 사나운 우두머리 두장 넣었습니다.
전사 주문은 그런거 쓸바에 하수인 하나 더 올려서 명치만지는게 어그로답더라구요.
떡도발은 완성되기 전에 검은날개 타락자나 광포한 늑대 우두머리로 상대 예측 못하는 공격력 만들어서 뚫는 편이구요.
1턴

신참 해적단원+ 패치스 /
2턴
알렉용사
3턴
도끼+
공포의해적
4턴
코르크론 정예병 / 5턴
검은날개 타락자
6턴
용기병 분쇄자 요런 식으로 시나리오가 흐르면 거의 필승합니다.
5급랜드에서 용해적이 말도 안되게 무상성인거 같아서, 에이씨 돌려보고 망하자 심정으로 돌렸는데...
거의 하루만에 초고속으로 전설 달게 해주네요. 진짜 이번 시즌은 용해적이 심각한 op 인거 같습니다.
이 덱으로 그나마 승률 50%쯤 찍었던게 리노흑마랑, 같은 용해적(-_-), 미드술사 정도밖에 없네요.
다른 리노덱들은 어그로가 너무 강해서 리노 올리거나 광역 써도 정리 못하고 명치 터지고,
미라클 도적이 도발이 없는 관계로 특히 진짜 쉽게 잡힙니다.
아니 그보다 앞에 언급한 세 덱 말고는 어려운 덱이 없네요. 거의 우서가 파마로 사기치던 시절급 강함인거 같습니다.
전 카운터를 못쳐서 결국 이덱으로 전설까지 갔지만,
부디 빨리 많은 사람들이 돌려서 확실한 카운터가 나오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