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덱 구성 15 15 0 0
직업 특화 60% (직업 18 / 중립 12)
선호 옵션 연계 (10%) / 주문 공격력 (7%) / 죽음의 메아리 (7%)
평균 비용 2.2
제작 가격 8420
[야생] 태세전환 우두르급 도적 작성자 : N9ne | 작성/갱신일 : 12-17 | 조회수 : 597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도적 (12)
0 그림자 밟기 x2
0 기습 x2
0 마음가짐 x2
1 냉혈 x2
1 은폐 x2
1 해적단원 x1
2 절개 x2
2 혼절시키기 x1
3 SI:7 요원 x1
3 그림자 일격 x1
4 묘실 도굴꾼 x1
5 전력 질주 x1
중립 (9)
1 남쪽바다 갑판원 x1
1 신참 해적단원 x2
1 해적 패치스 x1
2 혈법사 탈노스 x1
3 고통의 수행사제 x1
3 브란 브론즈비어드 x1
4 고대의 마법사 x2
5 제왕 타우릿산 x1
7 가젯잔 경매인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20.0% (6장)
  • 130.0% (9장)
  • 213.3% (4장)
  • 313.3% (4장)
  • 410.0% (3장)
  • 56.7% (2장)
  • 6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50.0% (15장)
  • 주문50.0% (15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기본적인 빌드타입은 주문도적에 토대를 두고 있습니다만,

중요한건 템포에따른 페이즈 변화입니다.


Phase 1. 해적도적

마나수정이 1코~4코일때는 멀리건(이라쓰고 운)으로 핸드에 잡을 해적하수인

에 딸려나오는

를 덱에서 땡겨와서 초반필드를 잡습니다.


사실상 멀리건 운이 따라줘야 하지만 요즘 다들 1턴 패치스 잘 하시잖아요?


그 이후 3코부터 상대는 네가지 선택지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첫번째: 핸드에 들고 있는 주문으로 해적들을 제거하자.


두번째: 명치가 아프다.컨트롤덱이니 도발로 버티자.


세번째: 내 갈길간다. 내 템포에 맞는 하수인을 내자.


네번째: 패가 말렸으니 일단 버티자. 영능.



이에따라서 우리는 그에 맞는 대응을 합니다.


첫번쨰: 해적들이 '모두' 주문에 의해서 짤렸다면 드로우를 봅니다. (2코 탈노스,3코 고통이, 4코 맘가-전질)

           해적들이 하나라도 살아남는다면 해적에게 냉혈을 바르고 명치를 쳐서 다음턴에도 주문을 쓰게끔 합니다.


두번째: 도발하수인을 뽑는다면 체력과 손패에 맞춰서 기습,혼절,그림자일격으로 보내고 또칩니다.


세번째: 하수인 하나와 영웅의 공격으로 짜를 수 있다면 짜르고, 그게아니라면 명치치고 하수인을 똑같이 냅니다.


네번째: 여기서 냉혈 명치 은폐를 걸고 다음턴에 한번더칩니다.(상대를 당황하게 만드는게 포인트)



Phase 2. 어그로 도적, 주문도적


아군 하수인이 5코까지도 둘이상 유지되었다면 시간끌 필요없이 주문킬각을 봅니다.


만약 하수인이 계속 교환되었다면 상대 핸드도 내핸드도 말라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는 드로우가 핵심입니다.


이 덱의 드로우 키카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콤보(4코 2장 드로우)

을 이용한 상대하수인 제거와 동시에 드로우 유지

하수인 어그로를 끌어 상대패를 털면서 내패를 유지시키는 카드


애석하게도 도적은 드로우카드가 빈약한 편입니다.(당신의 오른쪽에 축복이 있기를)


드로우가 아에 안되지는 않지만 7코이상이 되었을때 상대가 낸 미드레인지 하수인들(생명력 4이상)을

주문 하나로 처리하기는 힘들어 이젠 우리의 명치도 슬슬 너덜너덜해집니다.


이 명치가 아파오는 걸 막아주면서 동시에 3페이즈 피니쉬를 볼수 있는 카드들이

 이들이죠.


타우릿산은 원턴콤보를 만드는 중추적 역할을

묘실 도굴꾼은 피니쉬에 모자라는 마나를,

가젯잔은 충실한 어그로와 키카드 모으기를 담당합니다.


(사실 2페이즈를 무사히 넘기면서 키카드를 모으는게 어렵지만, 그게 성공한 뒤의 뽕맛은 최곱니다.)


Phase3. 원턴킬 도적


앞선 1,2 페이즈에서도 간혹간혹 킬각이 보일때가 많은데 이럴때 대부분의 상대는

만회를 하려 합니다. 힐 or 방어막으로 말이죠.


전사- 방패막기, 영능

기사- 금치술, 나이트

드루- 야분, 치손, 영능

사제- 만찬, 치마, 영능

법사- 얼막, 얼방, 리노

흑마- 서약, 리노, 알렉, 자락

도적- 브란 선견자


이런 상황에서 일반적인 해적도적이나 주문도적은 힘이 훅빠지기 마련입니다만.

우리는 이때가 뽕맛터지는 타이밍입니다.

으로 수정을 확보한 상태라면



기본콤보.( 타우릿산이 브란과 고마법사를 줄여야함)


브란(2)-고마법사(3)-그밟-고마법사(2)-그밟-고마법사(2)-맘가-절개(0)-동전-절개(2)


총 소모 마나= 2+3+2+2+2= 11(동전+1로 인해 10코)

주문력 증가량= 4+4+4 = 12

절개 연계 1회당 딜량= 16  절개 2회시 32딜

소모 카드 수=  브란,고마법사,그밟(2),맘가,절개(2)(동전은 묘실이가 만들어줌)= 7장.

깔려있어야 하는 하수인의 수= 1




템포 콤보.  상대의 하수인 광역제거주문(난투,불기둥,아키치마,황천등등)이 모두 빠진 상황에서 쓰길 권함

6코: 타우릿산

7코: 가젯잔+은폐 (타우릿산 죽어있어도 상관없음)

8코: 브란-고마법사-은폐( 절개 제외 모든 주문을 최대한 사용해 드로우, 상대가 필드제압기를 쓰면 항복)

9코: 그밟-고마법사-그밟-고마법사-절개-절개



확실한 뽕맛덱인 만큼 키카드가 안모이면 더럽게 힘들어집니다.









번외) 예능덱 답게 최고의 운빨 드로우가 터질 경우.(후공시)


멀리건:





1턴    

2턴

3턴에 상대 하수인을 으로 짜르고

명치를 마저치거나

혹은 남은 무기 내구도로 치고 을 한다음


4턴:


5턴:


6턴: (브란,고마법사 둘만 축소되면됨)


7턴:


8턴,9턴: 남은 주문으로 상대 하수인을 최대한 제거하고 키카드(브란,고마법사,그밟,절개,맘가)를 모은다.


10턴: 4턴묘실,6턴타우릿산,7턴가젯잔,8~9턴에 낸 하수인들. 모두를 매번 상대가 제거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하나는 살아 남을 확률이 높다. 이제 기본콤보로 32딜을 쑤셔넣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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