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한 플레이어는 아니고 15급~10급에서 왔다갔다 하는 하린이입니다.
떡대 컨셉이 매력적이서 요즘 연구 중인데 제가 돌리는 덱을 한 번 올려봅니다.
먼저 말씀 드리면 이 덱은 낮은 등급이나 일반전에서 돌릴 덱이고 고등급에서는 통하기가 어렵습니다
성기사 좋아하는 마음에 재미로 돌리는 덱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한 덱은 하스폰에 올라온 http://www.hearthpwn.com/decks/702573-divine-buff-midrange-paladin?page=2
입니다.
덱 컨셉은 간단하게 1~5턴까지는 카드를 모으면서 버티다가 5턴부터 버프된 하수인들 털면서 승기잡는 덱입니다.
멀리건은 어그로 상대로는
요놈을 반드시 찾으셔야 하고, 못찾으면 상대 패가 말렸기를 빌어야 합니다.
8턴까지 버프가 잘 발렸으면 안녕로봇이 티리온급으로 나와서 이미 제압기는 다 빠졌을 겁니다.
사실 이 두 분은 그냥 게임 마무리하는 겁니다.
사제나 술사가 티리온 생매장/변이 하겠다고 주문 가지고 있으면 그 전에 게임 터집니다.
개인적으로 상성은 어그로 덱(해적전사, 피라클, 해적술사)에는 3:7~4:6으로 불리합니다.
번브리슬로 3턴에 칼 같이 4/4로 나가는 사기를 치면 5턴까지 명치를 보호가 가능하고 승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게 안되면 버프만 넣다가 그냥 집니다.
용사제 및 리노흑마 등의 덱에도 잘쳐줘야 4:6 정도입니다.
필드 한 번 쓸리면 복구가 안되기에 광역기 각 잘 재서 하수인 내셔야 합니다.
사견으로는 제가 올린 떡대 기사로 등급전은 돌리지 마셨으면 합니다.
게임이 잘 풀리면 확실히 재미는 있습니다.
하지만 어그로덱에는 속도가 너무 쳐지고, 미드레인지 덱에는 정작 힘이 딸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성기사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재미로 돌리는 거니 한 번 이런 덱이 있구나 보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티리온은 잘 키웠지만 생매장 / 죽음 한 장 안빠져서 안냈는데 그전에 상대가 나갔네요.
패가 아주 잘 풀린 건 아닌데 이렇게 굴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