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술사 : 스랄 | |
|---|---|
| Shaman : Thrall | |
| 덱 구성 | 16 12 2 0 |
| 직업 특화 | 76% (직업 23 / 중립 7)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20%) / 과부하 (17%) / 죽음의 메아리 (13%) |
| 평균 비용 | 3.5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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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
★★ 본덱은 명치를 빠르게 제거하는 성향과는 어울리지않으므로 명치전사류의 빠른플레이를 원하시면
다른 덱을 찾는것을 권장함.
이덱 만들기전 스랄 승수 240대 → 14급정도에서부터 오로지 이덱만으로 플레이함.
대충 승률은 60% 정도나올것같고 전설찍는덱으로는 나쁘지않음.
비취덱은 초중반 버티고 중후반에 강한필드로 밀어붙이는 컨셉이므로 버티는곳에 치중함.
이덱만들고 초반에는 나도 연패함.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거처가면서 괜찮은승률이 나온것이지
바로 카피하고선 승률안나온다고 찡찡거리지말기. 100판정도 하다보면 멀리건부터 시작해서 익숙해짐
하지만 100판하기 귀찮은사람들은 밑에 설명을 보고 내경험을 얻어가면됨.
아래에 쓰는 멀리건은 해당사항이 아닌카드들이 잡힐시 무조건 갈아주면됨.
멀리건 추천.
[vs 모든직업] (멀리건에서 잡히면 갈지말기)
[vs 전사]
번폭이 두장잡히면 하나는갈고. 혼소차가 두장이면 두장다들고감.
[vs 도적]
비취번개 2장은 나머지같이 잡힌 패에 무기가있으면 들고감.
[vs 주술사]
번폭 두장이면 한개갈음. 사술도 두장이면 한장갈음.
[vs 흑마]
나머지 직업들은 별로 만나본기억이없어서 적지않음.
현재 랭크에서는
스랄-가로쉬-발리라-굴단 4인방만 잡히고있으며 각 직업에대한 설명을드림.
1. 스랄 (어그로)
대부분 어그로 스랄이며 가끔 진화스랄이 보임.
상대 스랄이 1턴을 쉴일이 없음. 가능한 멀리건에서 2코무기 찾고
1턴에 나온 트로그나 해적단원을 못잡더라도 때려는놈.
후에 번폭이나 혼소차로 필드 쓸고 전개하면됨. 가능한 광역기를 최대한 이득보는방향으로 아끼다사용.
2. 가로쉬 (해적)
해적이던 용이던 비슷한데 초반 번폭이 상당히중요함. 최대한 참고참다가 한방에 필드 쓸어내는 법밖에없음
그리고 생각보다 필드 쓸기가 쉬움. 요즘 광역기에대한 생각을 안하고 명치만 뚜둘기는 전사가 너무많음.
3. 발리라 (미라클)
까다로운 매치. 4데미지 주문을 4코전까지 들고있다가 상대 도굴꾼이나 비룡을 칼같이 짜름.
광역기는 최대한 아끼다가 가젯잔-은폐 할때 광역기로 제거함. 이때 파정이 정말좋음.
4. 굴단 (리노)
제일 어려움. 필드는 먹는데 킬각이 잡기힘듬. 멀리건에 블러드를 들고가는거도 나쁘지않다고봄.
상대 타우릿산후 피가 20이하로 내려가지않게 주의하면서 플레이해야함. 가능하면 상대가 리노 이득각
크게 볼때 블러드로 깜짝킬각이 제일좋음.
덱 변화과정
필드싸움 1도안되고 1드로우만 밥먹듯이하는 마해토대신 수행사제 사용.
전설달성하니 더이상 명치전사가 안보임. 그리고 토템골렘을 짜를수단이 필요함. 무기가 짜증나면 교체사용.
불토는 사용하기 힘들기도하고 그닥 쓸모가없음. 빠른도발로 체력보호
각 카드설명.
흑마법사가 4코에내는 비룡이나 도발뚫는침묵 등등 유용하게쓰임.
가장큰요인은 토템골렘이고 그외에도 7코 할라질 연계, 도적주요하수인정리용
요즘같이 체력1하수인이나 체력2하수인이 많을때 천토나 탈노스 비룡으로 이득봄.
운이 필요하지만 어찌됬던 상당히 좋은카드. 게임역전발판
한장정도 의 이점을 가장크게 활용할수있는카드. 은신한 가젯잔킬러.
정말 좋아하는카드. 어그로들이 부들거리는모습이 보기좋다.
탈진용, 혹은 그냥 깡도발용 카드. 그럭저럭쓸만하다 혹은 당일배송캐리
없으면 킬각을 잡는것이 거의 불가능. 쌩필드로만 이기는비취를위한 피니쉬기
초반에는 솔직히 좋은지모르겠다. 이거보다 비취번개가 더강력하다.
명치보호 도발카드 깡으로내도 그다지 손해보는느낌은 아닌듯한.
여기까지가 모든 팁이자 내경험이고 나머지는 이덱을플레이하는 님이 직접 알아가는걸 추천함.
관전이나 친추 받음. BamBa#3675
질문있으면 댓글부탁드림. 이덱 정말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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