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5일 오전 9시에 야생 전설 단 주술사 덱입니다.5급부터 전설까지 가는데 사용했으며
무가옳 상대를 위해 얼방 2번
얼방 저격하려고 방밀을 했는데 실패해서 1번 패배를 제외한 64판 모두 이 덱을 사용했습니다.
총 승률은 69%로 44승 20패입니다.
인증
기본적인 전략
이 덱은 미드레인지입니다. 비취를 천천히 키우면서 필드를 잡아 이기는 덱입니다.
그래서 빠르게 명치를 털어버리는 해적전사류의 어그로덱에는 욕심부리지않고 교환하면서 명치를 지킨 후 필드를 잡고 컨트롤류의 무가옳이나 리노법사에게는 필드를 잡기 위해 조금 욕심을 부려야합니다.
직업별 승률 및 전략
흑마법사 사냥꾼 드루이드
한번도 만나지 못했습니다.
법사
(리노법사 1승 / 얼방 법사 1패)
법사는 별로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일반적인 어그로 쓰랄하듯이 잡아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성기사
(무가옳 기사 3승 4패)
상성상 많이 안좋은 것 같습니다. 상대한테 휘둘리다 끝나는 경우가 꽤 있었는데 이기는 경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어그로 쓰랄 그 자체를 보여주면서 상대가 머할 겨를도 없이 명치를 박살내버리는 경우
2. 상대가 살짝 말린 상태에서 핀자를 광역기로 끊은 경우
이 두 경우 말고는 거의 지는 것 같습니다. 상성상 별로 안좋습니다.
그래서 저도 무가옳기사 연속으로 만날때는 얼방법사로 갈아타서 했었습니다.
상대 멀록이 별로 안나온다면 광역기를 아껴두는게 좋습니다. 핀자 맞으면 게임 터집니다.
사술의 경우 전투대장한테도 써보고 했지만 별로 의미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필드 지키기 위해 필요하다하면 아끼지 않고 쓰는게 답입니다. 처음 만났을 때 전투대장한테 사술 다 썼었는데 다 졌었습니다.
사제
(용사제 1승/느조스 사제 1승/느조스 리노 사제 1패)
솔직히 사제도 다 덱도 다르고 잘 모르겠습니다. 야생에서는 빛폭탄이 있으니 비취가 커도 비벼보기 힘들고.. 힘든 것 같습니다.
도적
(피라클 5승)
도적은 쉽습니다. 애초에 도발도 많고 필드도 잘 잡다보니 광역기가 별로 없는 도적 상대는 그냥 하다보면 이기는 수준입니다. 벤클 사기를 칠 수 있으니 사술 하나정도 챙기고 그외엔 트로그 토골 등등 원래 챙기던거 챙기면 됩니다.
주술사
(해적비취어그로 5승 1패)
해적어그로보다 저희가 유리한 점이라면 비취를 빠르게 키울 수 있다는 것과 한장 싸움 때 비취족장등의 카드가 좋은 역할을 해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의 해적러쉬만 막으면 딜카드가 내 하수인들에게 빠져서 이기게 됩니다. 해적전사와 비슷하게 멀리건하되 화염투사를 생각해서 사술 한 장 정도 들고가도 좋습니다.
전사
(방밀 3승 2패/해적전사 25승 11패)
방밀의 경우는 미드레인지 쓰랄식으로 영능을 많이 눌러서 필드 압박/피의 욕망각을 계속 재주시면 됩니다. 화염투사같은 카드로 사기 잘치면 이깁니다.
이 덱을 하는 이유 해적전사입니다.
멀리건은 트로그, 토골, 혼소차, 비취발톱, 야수정령 등을 가지고 가면 됩니다.
유의해야할 것은 나는 명치딜을 막는 중이라는 걸 기억하는 겁니다.
명치에 여유가 있으면 상대의 하수인을 정리할 하수인을 내고
명치에 여유가 없으면 하수인 내기보다는 영능으로 도발을 찾아야합니다. (애매한 하수인보다는 도발 찾는게 더 좋습니다.)
보통은 상대의 필드는 거의 정리하고 나는 영능이나 도발로 한 두개씩 도발을 세워가면서 막는 그림이 많이 나옵니다.
야생의 해적은 함포 사기가 말도 안되니 상대 패가 어느정도 있으면 무리해서라도 함포는 잘라주셔야 됩니다.
상대의 체력 12를 잘봐야합니다. 특히 내 체력이 6이나 12보다 적을 경우 상대가 무기로 도발을 친다음에 필사의 일격을 사용할 것 까지 생각해서 상대체력 맞춰주시는게 좋습니다.
----
솔직히 야생에서는 타이밍만 잘 보면 계속 같은 사람들만 돌아가면서 만나니 그 사람들의 덱 구성을 잘 알아두고 그에 맞게 커스텀하거나 덱을 바꿔가면서 게임하면 좀 더 쉽게 이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같은 해적이여도 아케이나이트 도끼의 유무, 썬더블러프같은 도발 유무 등이 다 다르기 때문에 특이한 카드를 보면 누가 어떤 카드를 쓰는지 대충 기억해두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돌릴때는 12시간 딱 돌려서 바로 찍은거라 그 날의 메타에 잘 맞는 덱이었다고 생각하는데 이 덱이 잘 안통하는 것 같다하면 바로 다른 덱으로 바꾸는 걸 추천드립니다. 해적전사를 잘잡았지만 솔직히 '무기만 안나오면 이긴다' 이런 식의 게임이 엄청 많았으니.. 해적전사 만나면 꽁승할 정도의 파워가 있는 덱은 아닙니다.
+ (2017.01.15) 해적전사 카운터는 미드술사보다 영혼발톱넣은 어그로 술사가 더 강력한 것 같습니다. 대신 미드술사가 좋은 것은 해적전사랑도 해볼만하고 해적전사를 상대하기 위해 블러드후프용사, 박사붐 등을 추가한 해적전사 및 방밀, 어그로쓰랄 등을 이기기 쉽기 때문에 좀 더 메타에 맞다고 생각합니다. 완전 해적전사가 많은 메타에서는 좀 더 가벼운 어그로쓰랄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