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덱 구성 16 14 0 0
직업 특화 60% (직업 18 / 중립 12)
선호 옵션 연계 (13%) / 돌진 (7%) / 주문 공격력 (7%)
평균 비용 2.3
제작 가격 7300
[야생] 이 덱..Real 1티어다?!! 땅속의 위협을 넣은 해적주문도적 2번째 공략!![도적편] 작성자 : 그림자친구 | 작성/갱신일 : 02-18 | 조회수 : 13432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도적 (12)
0 기습 x2
0 마음가짐 x2
0 위조된 동전 x1
1 냉혈 x2
1 은폐 x1
2 절개 x2
2 칼날 부채 x2
2 혼절시키기 x1
3 SI:7 요원 x1
3 땅속의 위협 x1
3 에드윈 밴클리프 x1
4 묘실 도굴꾼 x2
중립 (9)
1 남쪽바다 갑판원 x1
1 신참 해적단원 x2
1 해적 패치스 x1
2 혈법사 탈노스 x1
3 은빛십자군 기수 x2
3 퀘스트 중인 모험가 x1
4 아르거스의 수호자 x1
5 하늘빛 비룡 x1
7 가젯잔 경매인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16.7% (5장)
  • 123.3% (7장)
  • 220.0% (6장)
  • 320.0% (6장)
  • 410.0% (3장)
  • 53.3% (1장)
  • 6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53.3% (16장)
  • 주문46.7% (14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최근 수정일:2017.01.14 11:49 토요일

 

수정내역:멀리건 Tip 추가.

            [땅속의 위협을 쓰는 타이밍]에 대한 보충 에 대한 중요한 부분에 글색상 변경.

 

 

 

하스스톤 인벤 유저분들께 자그마한 부탁을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로 달아서 질문해달라했더니 쪽지로 물어보시거나 친구추가 해달라고 하시는분들이 좀 있는데요...

지명해서 예시로 들자면  아래에 댓글에 민아누나사랑 님 처럼 차다리 질문을 하시는게 맞아습니다.

쪽지로 보내주시면 추가적으로 공략에 여러분이 편히 보실수 있게끔 도와주는 좋은 역할을 하는건 분명 있다고보지만 댓글에 달면 이 공략을 접하시고 댓글을 보다 자신의 의견을 달아주시는 좋은 분들이 많기에 

여러 의견을 반영할 수 있기에 해답을 더욱 깊게 알아가실수 있을 겁니다. 

그러므로 쪽지는 가능한 보내주시지 말아주시고 댓글로 질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읽기전.. 아래의 해당사항에 들어가신다면 이 덱을 하실수 없거나 어렵기에.. 이 페이지에 나가시는걸 권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탐험가 연맹 모험을 열지 않았다.

2.하스스톤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아 덱 레시피에 있는 희귀카드 마저도 없다.

3.이때까지의 일반적인 주문도적에 익숙해 적응력이 느린 유저분들.(이건 일반전이라도 연습하면 상관은 없지만 시간적 손해와 연패의 지름길이 되실수도 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안녕하세요~ 하스스톤 유저 여러분들 이 공략을 보러 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앞서 네루비안해적주문도적이라는 공략을 하나 썻습니다. 그에 이어 이번엔 제가

주문도적 덱 4개를 쓰는데 그중 하나 네루비안은빛십자군 기수아르거스를 활용한 덱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덱의 장점.

 

1.해적을 이용한 초반 비비기로 중반 페이지로 넘어갔을때 강력한 필드를 먹을수 있습니다.

2.리노덱은 땅속의 위협 때문에 리노잭슨의 전투의 함성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3.은빛십자군 기수로 인한 돌진으로 인해 주문과 더불어 자연스럽게 필드 정리피니쉬 또는 기수와 아르거스로 스텟 32도발+천보로 더욱 상대를 곤란하게끔 만들어줍니다.

아르거스의 채용으로 몸을 보호할수도 있지만 예상치 못한 킬각을 주어지게끔도 하기에 이 덱에 소소한 장점중 하나라고도 볼수 있겠습니다.

4.도적은 흔히 어그로성덱 해적전사,어그로스랄에게 약하지만 초반만 비비면 중후반 페이지엔 비등하거나 또는 그 이상의 필드로 스랄 못지않은 필드 장악력을 보여줍니다.

5.밴클리프와 퀘스트의 어그로를 아르거스로 다른 하수인에 도발을 부여해서 분산시킬수 있습니다.

 

이 덱의 단점.

 

1.일반 주문도적과 같이 패말림이 없지않아 존재합니다.(다만 기수가 그 부분을 어느정도 원활하게 만들어줍니다.)

2.다른 대부분의 덱도 마찬가지겠지만 한번 흘러간 흐름을 다시 잡기란 쉽지 않습니다.

3.다른 주문도적과는 약간은 다른 플레이를 해야하기때문에 익숙치 않으면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연패 혹은 상당히 난이도 있게끔 느껴지실겁니다.

4.혼절 1장 채용이기에 신중한 판단을 요구하며, 주문도적이지만 하수인 비용이 약간 더 많기에 가젯잔 주문연계의 흐름이 끊길 확률이 높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 덱을 굴리실때 소소한 Tip을 드리자면..

 

1.절대 땅속의 위협을 마음가짐과 이어 쓰기위해 아끼지마세요. 쓸수있을때 바로 써주시길 바랍니다.

2.기수는 보혹막으로 인해 광역기를 맞더라도 2번을 맞아야 죽게됩니다. 하지만 멍청하지 않은 하스스톤 유저라면 보호막을 빼고 광역기를 쓰겠죠?? 이를 이용해 기수를 냉혈을 발라놓고 상대의 피를 갉아 먹는 상황이라면 과감히 상황을 보고 은폐를 써주시길 바랍니다. 은폐가젯잔밴클리프를 위한것이 아닙니다.

3.멀리건에 답없이 3코 이상의 주문 혹은 하수인이있다면 과감히 후공이 아닌이상 버리셔야하는거 맞지만 1코 해적이 있다면 3코인 땅속의 위협은 반드시 가져가 주시면 좋겠습니다. 동전을 써가며 땅속의 위협을 쓰는게 아니라 3코에 땅속위 위협을 써주시는게 가장 무난하고 효율이 증가할 것입니다.(결론은 손패가 앞이 안보이면 다 갈고 해적이 있고 땅속의 위협까지 있다면 둘다 가져가달라는거에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땅속의 위협을 쓰는 타이밍에 대한 보충.

 

땅속의 위협을 가급적 일찍 쓰라고는 했지만, 일찍쓰면 무난히 진행하는거지 Best Timing이 아닙니다.

예시로 2가지만 소개해보겠습니다.

1.상대가 라노법사인데 얼음 방패를 썻다고 가장한다면 상대는 일단 얼방이 깨지기 직전 혹은 얼방이 깨지고 나서 리노 잭슨을 소환하게됩니다.

우린 이 타이밍에 을 내주게된다면.. 얼음 방패을 연속으로 2번 쓰지않는 이상. 다음턴에 우리들은 필승을 하게될것입니다.  즉, 얼음 방패이 깨지고 상대가 무적상태로 변한다면 그때. 우린 땅속의 위협을 써줍시다. 그럼 다음턴은 리노법사 입장에서는 확정 항복이나 다름없는 선택권이 주어지게 됩니다.

 

2.리노흑마 상대는 심리전이라고 봅니다. 

{예를 들어 이 덱을 사용하시는 유저분이 킬각을 잰다했을때 상대는 당신의 필드를 보고 당신의 패를 보고 리노잭슨을 소환하게될것입니다.}

 

자. 저 중괄호의 상황에 땅속의 위협을 쓸 타이밍 자리에 땅속의 위협이라고 넣어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이 덱을 사용하시는 유저분이 킬각을 잰다했을때 (땅속의 위협) 상대는 당신의 필드를 보고 당신의 패를 보고 리노잭슨을 소환하게될것입니다.}

 

자. 여기서 리노흑마는 힐 혹은 도발이 나오지않는 이상 우리가 킬각을 잡은 그대로 진행시킬수 있을 것입니다.(다만, 킬각이 늦게 잡혀 8코스트 까지 진행된 상황이라면 뒤틀린 황천을 예상해주시길 바랍니다.) 

 

 

 

 

 

 

멀리건 Tip.

 

선공시 기본적으로 동전이 없기에 도적입장으로써 말그대로 선공의 이득인 점을 바로 캐치해가야하는데요~

일단 선공시 해적을 바로 찾아주세요!! 남쪽바다 갑판원, 신참 해적단원을 말이죠~(손치스 나오면...ㅠㅜ)

기습은 언제나 들고가도 좋은 카드입니다. 또한 기습이랑 요원은 연계로 아주 좋은 콤보로 이어지기 쉽죠!!

(다만 선공임에도 가능한 멀리건들이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예로써는..)

비취 드루이드 상대로는 가젯잔과 은폐가 암만 선공일지라도 잡아가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후공의 기본적 멀리건은 기습과 해적은 가지고가면 언제든 좋지만 동전이라는게 추가적으로 들어가기때문에 선공에 비해 생각할것이 조금있네요. 

 묘실 도굴꾼은 후공이라면 가지고 가시면 좋아요!! 고리고..

예를들어 스랄은 토템 골렘이라는 초반에 고효율 하수인이 나오게됩니다. 이때 우리들은 도적의 메커니즘을

이용할줄 알아야합니다. 절개나 (기습,SI:7 요원)과 같은 연계할 거리들을 말이죠.. 

그래서 땅굴 트로그가 1코에 나오더라도 기습을 아끼고 토템 골렘이 나왔을때 연계해서 짤라주는게 가장 깔끔한 정리와 필드를 가져오는 방법 중 하나죠!

또 후공시 가져가볼만한 상당히 좋은 멀리건은 마음가짐과 에드윈 밴클리프가 같이 묶여져있고 스킬 하나가

따라왔을때 초반에 살짝 사기의 묘미를 맛보실수있죠~ 오른손만 따라주신다면 1개의 동전을 뽑아내서

예를들어 1코스에 동동맘가칼부밴클리프 스텟 1010 하수인이?!! 이런식으로 플레이 해주시면 상대는 상당히 당황을 하게되고. 때로는 1~2턴 사이로 이런 상황만 나와주면 바로 항복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ㅋㅋㅋ

 

결론적으론 을 잡아서 멀리건을 결정하는건데요~ 멀리건은 말그대로 경험 속에서 찾아내는것 같습니다.

그러니 많이 플레이 할수록 좋은 멀리건에 가까워진다!! 라고 결론 내리고 싶네요ㅎㅎ

 

조금이나마 도움되는 멀리건 Tip이면 좋겠네요~

 

 

 

 

 

 

 

 

 

 

 

 

대체 카드 리스트...

 

이번엔 대체 카드를 생각하기에 너무 어려운 덱인듯 합니다.. 전설카드 하나하나 이 덱에서 초중반을 비비기위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대체 카드를 넣으셔서라도 하고픈 하스스톤 유저분들을 위해 덱의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쪽으로 대체하도록 하겠습니다.

 

 

패치스는 초반에 비비기 정~말 효율적인 전설카드죠.. 하지만 대 해적시대인 지금에 아직 패치스가 없으시다면

퀘스트 중인 모헙가를 1장 더 추가시켜 주시거나 산성 늪수액괴물을 대체해 주시길 바랍니다.

 

 

탈노스는 그.나.마 덱파워를 위해 넣은게 아니기에 조금이나마 대체 하시는 것에 그리 타격에 없다곤 보지만.

이 덱의 단점중 하나인 패말림. 패말림 현상이 조금 더 높은 확률로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공격,체력 스텟 1씩만 증가하고 카드 드로우만 빠지는 그나마.. 그나마 가장 대체 하기 적합한 코볼트 흙점쟁이를 추천합니다.

 

밴클리프도 운이 좋다면 초반. 무난할때는 중반에 묵직한 힘으로 필드에 나가게되는데요~ 하지만.. 밴클리프가 없다면... 패치스와 마찬가지로 퀘스트 중인 모험가를 추가로 넣어주시거나 마나 중독자 플레이에 숙달된 유저분이라면 마나 중독자를 넣어주시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1.마음가짐 말이 필요없는.. 필수 카드입니다.. 부드럽게 흐름을 이어갈수도있고.. 연계도 가능합니다!! 다른 카드 다 있는데 이 카드가 없다면 꼭 만드시길...

2.땅속의 위협 애초에 이 카드때문에 이 덱을 소개했습니다.. 설마 이 카드를 포인트로 잡았는데 이 공략보고 2장 빼고 돌리실분 없다고... 생각하겠습니다ㅋㅋㅋㅋ

3.묘실 도굴꾼 맨~~~~~~~ 처음에 이 덱을 못돌린다는 조건이 탐험가 연맹을 열지 않으셨다면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 이 카드. 묘실 도굴꾼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도굴꾼이 있어서 현재 도적이 1티어 안에 들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원문보기: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36639#csidxe27a9393fea05fe93f2086699da4770

 

 

1.마음가짐 말이 필요없는.. 필수 카드입니다.. 부드럽게 흐름을 이어갈수도있고.. 연계도 가능합니다!! 다른 카드 다 있는데 이 카드가 없다면 꼭 만드시길...

2.땅속의 위협 애초에 이 카드때문에 이 덱을 소개했습니다.. 설마 이 카드를 포인트로 잡았는데 이 공략보고 2장 빼고 돌리실분 없다고... 생각하겠습니다ㅋㅋㅋㅋ

3.묘실 도굴꾼 맨~~~~~~~ 처음에 이 덱을 못돌린다는 조건이 탐험가 연맹을 열지 않으셨다면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 이 카드. 묘실 도굴꾼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도굴꾼이 있어서 현재 도적이 1티어 안에 들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원문보기: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36639#csidxbb464ea02870d91906d9e0c3a99d136
1.마음가짐 말이 필요없는.. 필수 카드입니다.. 부드럽게 흐름을 이어갈수도있고.. 연계도 가능합니다!! 다른 카드 다 있는데 이 카드가 없다면 꼭 만드시길...

2.땅속의 위협 애초에 이 카드때문에 이 덱을 소개했습니다.. 설마 이 카드를 포인트로 잡았는데 이 공략보고 2장 빼고 돌리실분 없다고... 생각하겠습니다ㅋㅋㅋㅋ

3.묘실 도굴꾼 맨~~~~~~~ 처음에 이 덱을 못돌린다는 조건이 탐험가 연맹을 열지 않으셨다면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 이 카드. 묘실 도굴꾼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도굴꾼이 있어서 현재 도적이 1티어 안에 들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원문보기: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36639#csidxbb464ea02870d91906d9e0c3a99d136
1.마음가짐 말이 필요없는.. 필수 카드입니다.. 부드럽게 흐름을 이어갈수도있고.. 연계도 가능합니다!! 다른 카드 다 있는데 이 카드가 없다면 꼭 만드시길...

2.땅속의 위협 애초에 이 카드때문에 이 덱을 소개했습니다.. 설마 이 카드를 포인트로 잡았는데 이 공략보고 2장 빼고 돌리실분 없다고... 생각하겠습니다ㅋㅋㅋㅋ

3.묘실 도굴꾼 맨~~~~~~~ 처음에 이 덱을 못돌린다는 조건이 탐험가 연맹을 열지 않으셨다면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 이 카드. 묘실 도굴꾼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도굴꾼이 있어서 현재 도적이 1티어 안에 들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원문보기: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36639#csidxe27a9393fea05fe93f2086699da4770
1.마음가짐 말이 필요없는.. 필수 카드입니다.. 부드럽게 흐름을 이어갈수도있고.. 연계도 가능합니다!! 다른 카드 다 있는데 이 카드가 없다면 꼭 만드시길...

2.땅속의 위협 애초에 이 카드때문에 이 덱을 소개했습니다.. 설마 이 카드를 포인트로 잡았는데 이 공략보고 2장 빼고 돌리실분 없다고... 생각하겠습니다ㅋㅋㅋㅋ

3.묘실 도굴꾼 맨~~~~~~~ 처음에 이 덱을 못돌린다는 조건이 탐험가 연맹을 열지 않으셨다면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 이 카드. 묘실 도굴꾼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도굴꾼이 있어서 현재 도적이 1티어 안에 들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원문보기: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36639#csidx5ee002dbfceb121b0e1ad6b7552684a

대체 불가 리스트.. (굳이 대체 불가 카드에 대한 상세한 이유를 보고싶은 분들은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36639) ←여기로 이동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1.마음가짐

 

2.땅속의 위협

 

3.묘실 도굴꾼

 

 

 

 

 

 

 

더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을 통해 질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이만.

덱 평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21 / 비추천 : 3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