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딜을 확꼽아 버리면 아무리 힐을해도 의미 없겠죠?
핵심은 타우릿산으로 벨렌,정분x2,순치x2,어둠을 받아들여라 이렇게 6장중 4장만 줄여도 10코스트 30딜을 뽑을수 있습니다.
*덱압축을위한 드로우카드
-전리품 수집가(1장) : 초반에 내서 적 하수인과 교환하기도 쉽고 후반에도 툭던질수 있는 카드입니다.
-북녘골 성직자, 고통의 수행사제 (2장씩) : 말이필요없는 드로우 및 어그로카드
-보호막 (2장) : 고통의 수행사제에게 버프를 씌우거나 초반 필드잡기로 검귀나 아키치마후 아키에 걸어주시면됩니다
-노움 발명가 (1장) : 4코스트에 막내기도 쉽고, 전투의함성이라 바로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더군다나 체력이 4라 힐로 유지력을 높이기도 매우 원활합니다.
*운영법
드로우를 최대한 땡기시고, 초반 필드는 전리품수집가, 검귀로 버티시기 용이합니다
상대방이 극어그로라 필드 잡아서 이기는경우 어둠을 받아들여라 + 치유의마법진 or 순간치유 아낌없이 써주도록 합시다. 힐기사가 아니라면 굳이 한번에 30딜이 필요없기 때문입니다.
검귀와 아키나이가 초반의 핵심이지만, 아키나이가 이덱의 핵심이 아닙니다. 4코스트에 내서 어그로를 끌어주셔도 무방합니다.
검귀+치마, 검귀 + 어둠골연금술사 / 아키+치마 , 아키+ 어둠골 연금술사로 초반 하수인들을 컷 해주시며 카드를 모으시면됩니다.
5코스트 파혜쳐진악 2장 채용은 빛폭탄이 사라진 사제에게 광역기를 보충해주고, 이덱은 필드를 막까는 덱이아니므로, 상대 드로우를 막아줘 템포를 늦출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