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덱 구성 16 14 0 0
직업 특화 66% (직업 20 / 중립 10)
선호 옵션 죽음의 메아리 (20%) / 전투의 함성 (10%) / 도발 (7%)
평균 비용 3.4
제작 가격 4960
[야생] [5급] 야생 느조스 사제 작성자 : 용사제좋아함 | 작성/갱신일 : 01-19 | 조회수 : 4499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사제 (10)
1 북녘골 성직자 x2
1 신의 권능: 보호막 x2
2 어둠의 권능: 고통 x2
2 어둠의 권능: 죽음 x2
3 벨렌의 선택 x2
3 비밀결사 갈퀴사제 x2
3 신성한 폭발 x2
3 어둠의 이교도 x2
6 빛폭탄 x2
6 생매장 x2
중립 (6)
1 간식용 좀비 x2
3 죽음의 군주 x2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5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x2
7 박사 붐 x1
10 타락자 느조스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0.0% (6장)
  • 213.3% (4장)
  • 333.3% (10장)
  • 46.7% (2장)
  • 56.7% (2장)
  • 613.3% (4장)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53.3% (16장)
  • 주문46.7% (14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09&l=1417054


위에는 인증입니다. 한 10급까지는 위니흑마,퍄퍄법사 하고 난리부르스 치긴 했는데 이 덱이 다양한 덱 상대로 무척 좋습니다. 원래는 퍄퍄법사로 5급 갈려 했는데 어째서인지 파마를 자꾸 만나서 때려치고 이덱을 하게 됬습니다. 일단 해적메타 임에도 불구하고 생매장과 박붐을 넣은게 이상할 수 있는데요. 생매장은 파마 때문에 넣은 것입니다. 해적메타임에도 불구하고 은근 만나거든요. 특히 퍄퍄할때 파마만 자꾸 만나서 털린게 빡쳐서요. 이 덱 만들때도 넣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생매장 무척 좋아하기도 하고요 ㅎㅎ 박붐의 경우에는 야생에서는 무조건 넣어야지 하는 생각도 있고 다른 덱 상대로는 너무 좋아서 넣었습니다. 그럼 직업별 상대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통 멀리건 : 간좀,죽군,성직자,보호막(앞에 애들 잡힌다면),이교도(후공)





먼저 이제는 야생에서조차 우서를 밀어내고 많이 만나는 가로쉬입니다. 당연 대부분 해적전사고요. 해적전사를 잡을려고 이 덱 한거기도 합니다. 때문에 무척 쉬운 상대죠. 물론 방금 이말도 멀리건에서 결정됩니다. 일단 1,2,3코 집으면 거의 이깁니다. 특히 죽군을 잡았을때는 승률이 더더욱 올라갑니다. 주의할 점이 있다면 바로 이놈입니다. 이놈이 엄청 큰 상태로 2방 처맞으면 거의 집니다. 이런 일은  애네들 같은 초반 카드가 한두개라도 잡히면 잘 안일어난 일입니다만은  이딴식으로 잡힐때 잘 일어나는 일입니다. 근데 이런식으로 드럽게 꼬이면 어차피 파마도 못이깁니다. 반대로 초반 하수인 특히 이렇게만 잡아도 거의 이깁니다. 5코 이후라면 광전사를 툭치고 신폭하기만 해도 죽군 못뚫어서 좋아 죽습니다. 만약 죽군을 어떻게든 뚫는다면 다시 이렇게 희망을 꺾어버립시다.  해적전사는 3~4체가 무척 많습니다. 때문에 후공이고 간좀,죽군,북녁골 중 하나라도 잡았다면 애를 들고가는게 무척 좋습니다. 북녘골한테만 발라도 이교도해적단원,광전사 빼고는 거의 학살하고 죽군에 바르면 그냥 다 교환을 해버리는 대해적전 최강카드입니다. 아마 정규전에서 이거 있었음 용사제가 해적전사 학살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주술사 입니다. 퍄퍄법사로 잠깐 바꾸어 플레이했을때 빼곤 거의 정찐이라 참 꽁승이었습니다. 파지직 같은 카드 왜 안쓰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해적전사처럼 애네도 쉽습니다. 차라리 선조말리나 컨수리 같이 필드클리어 마구 해대고 사술 쓰는 놈들이 더 어렵다고 봅니다만 어그로를 한다니 저희야 땡큐입니다. 다만 해적전사랑 달리 문제가 되는 놈이 하나 있는데 바로 이놈입니다.  이놈을 응 죽음하면서 바로 처리하면 당연 꽁승행이지만 그렇지 못했을때는 거의 게임이 터집니다. 한마디로 죽음vs화염투사 손패싸움입니다. 그 외에 면에서는 제가 거의 유리합니다. 파지직을 쓰는 야찐이면 솔직히 좀 더 어렵다고 봅니다만 진짜 정찐만 가득해서 쉬웠네요 ㅋㅋ 또 정규 사제 취급하면서 애로 빛폭이라도 빼라고 괴롭힐려는 애들도 있는데 야생은  애가 있습니다. 야생에서는 사제가 하늘빛 비룡 상대로 쩔쩔매지 않습니다. 

마법사 입니다. 이상하게 만나기가 힘든 놈입니다. 실제로 못만났고요. 퍄퍄법사 진짜 좋고 기계법사도 해적전사한테 좋아서 있을법도 한데 말이죠. 퍄퍄법사와 기계법사 예전에 상대하긴 했는데 무척 쉬웠습니다. 다만 간좀,북녘골 없을때 거울상 걸리면 주도권이 뺏긴채 맞아 죽기 때문에 상황에 따른 저의 손패운이 좀 중요합니다. 문제는 얼법입니다. 강조하고 싶은건 얼법은 레알 노답입니다. 얼법을 이길수도 있긴 합니다. 1. 상대가 정찐이다. 2. 알렉이 덱 밑바닥(한 29,30 정도)에 깔려있다. 3. 상대가 죽군에 어그로가 끌려서 죽군이 알렉을 내뱉는다. 4. 알렉 나오기전에 얼방뺀다. 근데 이 4가지가 일어날리가요 심지어 2번은 말리얼법에게는 해당안됩니다. 얼방 못뺀채 알렉 맞으면 그냥 나가버리는게 정신건강상 이롭습니다. 근데 정말 다행히도 저는 얼법을 안만났습니다. 5급까지 하루이틀 걸렸는데 그 이유 중 하나가 얼법을 아예 안만나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흑마입니다. 위니흑마는 해적전사와 비교하면 꽁승이 아닙니다. 일단 야생은   이런 사기카드들이 있습니다. 특히 알과 로데브는 사제한테 큰 악몽이죠. 상성으로 말씀드리자면 빛폭도 있고 혹시 모를 박붐,누가가미 등을 잡을 죽음,생매장도 있으므로 상성 자체는 제가 우위입니다. 그래도 손패싸움이라고 말씀드리고 싶군요. 리노흑마는 얼법 다음으로 노답입니다. 이길려면 리노가 안잡혀야 하고 광역기도 어느정도 뒤에 있어야만 하며 거기에다 제 손패가 미치도록 잘풀려야 합니다.(그래도 하이랜더라는 약점을 노릴수 있어 얼법보다는 승리가능성이 있는 편입니다.) 당연하지만 그 잘풀린 손패를 바탕으로 명치만 달려야 합니다. 암불도 어지간해선 신경쓰지마세요. 어차피 암불 있으면 어떻게든 써버립니다. 팁이 있습니다. 만약 명치를 달리다가 썩은위액이 가로막는다 하면은 고통도 쓰지 않고 과감히 썩은위액에 생매장 하면서 명치 달립시다. 리노흑마 상대로는 1딜 스노우볼도 크기 때문에 1/2 도발 하나에 공격력이 흡수되버리는 것도 크기 때문이죠. 실바가 걱정된다 해도 별수 없습니다. 실바랑 새도우 복싱하든 말든 어쨌든 리노 나오면 노답입니다.

이젠 잘 안보이는다는 우서입니다.ㅠㅠ 생매장 2개와 빛폭 2개를 넣게 만든 원흉입니다. 아울러 퍄퍄법사로 5급을 못가게한 놈이기도 하고요. 일단 예전부터 파마는 사제밥이었으니 꽁승입니다. 다만 문제가 있는건 바로 이놈입니다.  애가 멀리건에 잡혀서 잘 나온다면 애가 초반에 크는것도 생각보단 견딜만합니다. 문제는 가 안나오고 북녘골과 간좀만 1턴에 애랑 대면할때입니다. 그러면  이런식으로 X랄 하면서 간좀과 북녘골을 얄밉게 끊어버리고 제가 어떻게든 끊으면 구원으로 되살아나서 또 성장하거나 신병한테 앙갚음 걸어주고.. 진짜 노답입니다.또 다들 아실 팁인지는 모르겠지만 파마전에서는 엎드려 앙갚음을 빼고 빛폭을 해야합니다. 그렇게 만드는데에는 죽군이 무척 중요합니다.그러므로 애를 잡고가는 실력이 많이 필요합니다. 



야생에서도 거의 멸종당한 렉사르입니다. 그래도 과학자 하나 때문에 정규전과 달리 연명하는것 같습니다. 거의 못만나긴 했지만 그래도 만난걸로만 말하자면 느조스 냥꾼인데요. 느조스 냥꾼은 과학자는 물론이고 사바나 사자,로데브 등의 포텐셜 때문에 의외로 부담스런 상대입니다. 다행히도 징표는 안쓰므로 죽군을 잘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징표 쓰는 사람을 만났다면 거의 폭망합니다. 또한 사바나 사자를 생매장 하는게 무척 중요합니다. 나중에 느조스로 튀어나오면 무척 골치아픕니다. 손패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제 미러전입니다. 용사제가 많이 보입니다. 컨사제들은 다 정규전 용사제로 귀환해버렸는지 멸종이더군요. 일단 상대 용사제가 정찐이냐 야찐이냐에 승률이 차이가 납니다. 정찐 용사제는 벨렌의 선택이 없으므로 역사가나 새끼용 같은 저코 하수인들을 냅두고 명치를 달려도 지장이 없습니다. 때문에 벌목기가 잘 교환안되고 된다고 하는게 하늘빛 비룡과 타락자같이 제가 유리한 교환이라서 이득입니다. 거기다 박붐도 안쓰므로 죽음을 덱봐용에 아낌없이 써도 됩니다. 결국 느조스 낼 여유도 생기고 느조스 내면 이기게 됩니다. 용폭탄을 해도 죽군은 안죽고, 벌목기랑 누더기는 토큰을 남기므로 알아서 항복해버립니다. 다만 그런만큼 간좀을 내는것에 신중을 가하는게 좋습니다. 일단 초반 멀리건에서 선공이든 후공이든애를 잡는게 가장 키포인트입니다. 사제 미러전에서는 벨렌의 선택이 OP입니다. 가장 좋은건 죽군에 바르는 것입니다. 어차피 정찐이면 생매장 안쓸 확률이 높기도 하고요. 만약 그래도 손해가 아닙니다. 설사 죽군이 아니더라도 간좀에 발라도 좋습니다. 아니면 벌목기에서 나온 2공 하수인에 발라도 좋습니다. 아니면 벌목기에 갈퀴사제 버프나 이교도 죽메를 발라버려도 어쩌지 못합니다. 문제는 야찐 용사제입니다. 야찐 용사제는 리노흑마,얼법만큼은 아니더라도 무척 까다롭습니다. 당연히 그 이유는 벨렌의 선택 때문입니다. 역사가나 북녘골만 살아도 벌목기가 허무하게 죽어버리고 특히 새끼용과 모욕맨에 벨선 발리면 진짜 노답입니다. 이길려면 제 손패가 최상급이면 상대가 용없찐에다 벨렌의 선택도 잡히지 말아야합니다.




    



 







덱 평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7 / 비추천 : 0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