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을 1년 정도 하면서 이제서야 5급 처음 찍어보네요. 무과금 유저기도 하고 컨트롤도 별로라서 등급을 많이 못 올렸었는데, 이번에 메타가 바뀌면서 거의 리노법사로만 5급 온 것 같네요.
사실 덱이 타이즈 리노법사 덱이랑 거의 똑같습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이성을 잃은 영혼술사인데, 이게 다른 컨트롤 덱 상대로 꽤 쓸만하더라고요. 리노랑 같이 쓰는 것도 나쁘지 않고 브란+카자쿠스랑 같이 쓰면 매우 좋아요. 어그로 덱 상대할 때 리노-영혼술사 내면서 엿 먹이는 재미도 있고요ㅎㅎ
메디브는 상대가 어그로 덱이 아닐 때 꽤 쓸만합니다. 주문 사용할 때 하수인 나오는 것도 좋고 그 자체로 7/7이기도 하니까요. 다른 카드는 대부분의 리노법사가 쓰는 카드들이기 때문에 굳이 설명안합니다.
멀리건
어그로덱 상대할 때:
다른 덱 상대할 때:
크게 다를 것 없습니다. 단지 어그로덱 상대할 때는 위 카드들 못 뽑으면 게임이 많이 어려워지고, 다른 덱 상대로는 굳이 안 뽑아도 되는 거죠.
운영법은 제가 상대하면서 느낀점 위주로 적어봅니다.
무가옳 성기사: 한두번 밖에 못 봤지만 그렇게 어렵진 않은 것 같아요. 얼방 깔아놓고 필드 조금씩 먹으면서 킬각 보면 됩니다.
비취 드루: 답 없어요ㅋㅋㅋㅋㅋ 그래도 다행히 요즘은 거의 안 보이더라고요.
리노 법사(미러전): 컨트롤 싸움이긴 하지만 영혼술사가 있기 때문에 승률이 나쁘진 않았던 것 같네요.
용사제: 역대급 사기카드인 용기병 비밀요원으로 사기치는 경우 아니면 생각보다 할만한 것 같습니다. 물론 쉽지는 않아요.
어그로 주술사, 전사, 도적: 리노 뽑으면 바로 항복나오거나 할만하고 안나오면 거의 못 이긴다고 봐요죠. BB 개**
해룡전사: 해적 전사랑 비슷한 느낌. 리노 뽑아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