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사냥꾼 카드만 30장이라고 막 만든 덱이 아닙니다.
실제로 일반게임과 랭크를 비롯해서 수십판 돌려봤습니다.
못 믿으시는 분들 일반전에서 딱 한판만 돌려보셔도 이 덱의 위력을 아실겁니다.
우선 이덱의 컨셉은 템포덱으로 가장 좋은 템포는 길고양이-동전-길고양이-엘레크-감염 입니다.
초반 하수인을 깔아둔 다음에 감염으로 엄청난 패보충을 하여 하수인이 끊어 지지 않게 해서 항상 필드를
유지시켜 압박을 넣는 덱입니다. 그리고 엘레크나 감염, 회살색 늑대 , 굶주린 하이에나, 눈속임, 치명적인 사격을 2장 씩이나 넣은 이유는 사냥꾼이 지금 시점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사기를 쳐야 이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조금의 비밀을 넣은 이유는 초반 필드를 어떻게든 가져오기 위함이며, 눈속임은 초반 필드에는 영향을 주지 않지만 위에 언급해드린 대로 사기를 쳐야 이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덱의 핵심은 이미 깔려져 있는 야수들을 이용해서 하이애나를 키우고 또 하이애나가 제압 당해도 이미 깔려져 있는 야수들에 감염을 발라서 패를 마르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회갈색 늑대를 1장 넣은 이유는 보통 개풀과 연계해서 쓰는게 아니라 10코플레이를 할 때 이미 필드에 깔려지 있는 야수들을 포함해서 툰드라-하이애나-(감염에서 나온 야수나 다른 2코 야수)-회갈색 늑대 콤보를 상대 하수인들을 알맞게 교환하여 하이애나를 무지막지하게 키운다면 깜짝 킬각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살상명령을 넣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사냥꾼 카드만 30장이라고 절대 트롤덱이 아니고 엄창나게 많이 굴려봤습니다.
일반전에서 딱 한판만 돌리셔도 이 덱의 묘미와 재미를 깨달으실 겁니다.
하스돌 뽑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