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년 정도 무과금으로 하스를 즐긴 초초초초라이트 유저입니다. 친구들과 같이 게임을 즐기는 편이어서 예능덱을 많이 굴렸기에 등급에 크게 관심이 없던 제가 10급을 찍었다는 기쁨에 패치스만 가지고도 10급을 찍을 수 있다고 말씀 드리고 싶어서 이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패치스 가지고 10급 못 가면 그게 더 이상한 거 아니냐 하고 말씀하시는 분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또 물론 해적 전사는 전설까지도 가게 해주는 덱이니까 겨우 10급 가지고 너무 나대는 거 아니냐 하고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좀 저 같은 라이트 유저 분들께 도움이 되고 싶었고 또 하스 인맥을 좀 넓히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또 31일 마지막 날 방패병에서부터 한 시간 반 동안 12연승 했는데 이게 쉽지는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적게 되었습니다.)
상성
사실 제 기록에 따르면 사제의 승률이 가장 낮았고 그 다음이 흑마였습니다. 나머지 직업들은 1번 지거나 전승을 기록했는데요. 이 덱이 생각보다 스랄을 잘 잡습니다.사제는 용사제 1234 만나면 정말 답도 없어요... 황혼의 수호자...
흑마는 리노 흑마였는데요. 제일 많이 진 덱인 것 같습니다. 뭐 리노한테 약한 이유야 굳이 제가 설명을 해드리지 않아도 될 거라고 생각해요.ㅎ
특징
제 덱의 특징이라면 강타와 필격 모두 2장을 사용하고 난로이를 쓴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남바선 자리가 없어요. 사실 비싸서 못 쓰고 있습니다. 리로이가 추가되고, 핀리가 추가되고, 남바선 한장을 더 넣고 싶으시다면 필격 두 장을 빼시는 걸 권장할게요. 강타가 정말 생각보다 좋습니다.뭐라 설명해 드리기 애매한데 이게 제가 강타를 손에 들었을 때 아 이게 필격이었으면... 하는 순간이 없었어요. 또 방어도 3이 은근 쏠쏠합니다.
출항맨을 냈는데 담턴에 혼소차 맞고 하수인 깔리고 필드 뺏겼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어서 정말 간절하게 신참 해적단원을 찾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또 스랄 상대로 가장 까다로운 게 흑드라군이랑 야정인데요
야정은 정말 손해보는 느낌이 많이 드셔도 어떻게든 교환을 하고 남겨두지 않는 게 좋더라구요 흑드라군은 주문과 섞으셔서 본체로 정리를 해야 합니다.
DoomSayer#21691
DoomSayer#21691 입니다. 친추 많이 좀 해주세요 ㅠㅠㅠㅠ
10급을 위한 상위 클라스 형님들의 비판과 질책, 조언 감사히 받겠습니다. 가독성 떨어지는 제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구요 비판이어도 좋으니 피드백 좀 남겨 주시면 안될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