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를 처음시작하면서 사제의 악랄한 목소리가 맘에들어 지금까지도 사제를 즐겨하는 유저입니다.
재밌는 창작덱을 자주 만들어 하스를 즐기곤하는데 리노사제의 경우 기존에 주문위주의 카드와 성직자 이외에 여타 드로우 수단이 부족하여 패꼬임 현상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따라서 발견카드와 전시관리인을 이용하여 패말림을 최소화하고 하수인위주의 덱을 짰더니 높은 승률을 보였습니다.
다음은 간단한 직업별 공략입니다.
방밀전사 - 어떻게하든 이깁니다.
씹랄,해적전사 - 혼합물,파멸,고통,카자쿠스,리노 등으로 버티고버팁니다.
리노법,리노흑 - 드로우를 최대한 따라잡으면서 카자쿠스와 급사 덱봐용 등 이득보며 플레이합니다. 또 자락변신시 브란 급사로 희생의서약을 찾아봅시다.
사제 - 이덱의 강점이 4공이 많아 사제에게 의외로 강력합니다.
비치쓰랄,비치드루- 사실 초반엔 정신기배기술자대신 황혼의 비룡을 사용하여 용네마리였지만, 비치덱에 너무 힘들어서 후반에 브란 기술자 등 사기치는 방향으로 바꿔보았습니다. 브란기술이 아니더라도 1234567라그에 알렉까지 나온다면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도적- 침묵카드와 도발이 많아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덱을 만들고 30판 정도 돌려봤는데 비치덱을 제외하곤 80~90%승률을 보였습니다. (드루보다 비치쓰랄이 더 힘듬)
뒷심카드가 많아서 초반에만 광역기와 저코하수인으로 버티다보면 게임을 쉽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 컨셉이 어렵지 않아 강한덱을 보여줄 수 있는 사실이 좋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