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법사만 하는 법사충입니다.
어느새 법사 3000승을 찍었네요.
얼음창이 야생간다는 소식에 전설찍고 올릴까 생각만 하던... 덱을 올려봅니다. ㅠㅠ전설뒷면 이미 있어서 5급에만 주차하다보니 올릴 기회가 없었네요. ㅋㅋ어쨌든 이 덱은 현 가젯잔 메타에서 5급 주차에 즐겨쓰는 덱입니다.
리노법 하다가 어그로 덱에 명치털려서 ㅂㄷㅂㄷ하며 역으로 명치를 털어주겠다는 마음으로 만든 덱입니다.
잘 플레이한다면 승률도 적절히 나오니, 열심히 하신다면 전설도 가능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덱은 아무래도 다양한 종류의 퍄퍄법사를 플레이하고 연구해보신 분들이 잘 플레이하실 것 같네요.
난이도가 꽤 높습니다.
대체 카드
- 고통의 수행사제
취향에 따라 시린빛 점쟁이로 바꿔주셔도 됩니다.
풋내기 기술자는 좀 부족한 느낌이더군요.
- 리로이 젠킨스
불덩이 작렬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니면 딜카드가 아닌 완전 다른 카드를 넣어도 덱 컨셉에만 맞다면 문제 없습니다.
딜은 충분하거든요.
멀리건에서 잡을만한 카드를 모두 골라보자면,
마나 지룡, 마술사의 수습생, 이교도 마법사, 전리품 수집가, 혈법사 탈노스, 불꽃꼬리 전사
비전 작렬, 신비한 화살, 환영 복제, 얼음 화살, 신비한 지능, 잊힌 횃불
정도 됩니다.
하지만, 마나 지룡을 제외한 모든 카드는 상황에 따라 골라주셔야 합니다.
멀리건으로 승패가 크게 갈리는 덱이므로, 최대한 신중히 고르도록 합시다.
상대가 해적덱 등 초반 필드가 강력하다면, 비작/신화/얼화 등의 딜주문으로 초반 하수인을 잡고 역으로 필드를 잡아야합니다.
퍄퍄는 후공이며, 상대 초반 필드가 쎈 경우에만 잡아줍시다.
항상 초반 필드를 어떤 카드로 먹어야할지 깊이 생각해주세요.
얼음창은 딜을 못넣더라도 필요하다면 빙결용으로 요긴하게 써주시면 좋습니다.
잊힌 횃불과 신비한 지능의 경우, 어떤 카드를 먼저 쓸 지 잘 생각하고 씁시다.
화염구와 리로이가 손에 있는 경우, 새끼용 때문에 화염구에 비해 리로이 내는 걸 꺼리실 수 있는데, 도발 없을 때 냅시다.
잘 못 쓰시겠으면 다른 카드 넣으면 됩니다.
초반에는 마나 지룡/퍄퍄 등 하수인으로 명치를 치고 신비한 화살/비전 작렬 등 가벼운 주문으로 상대 하수인을 끊어주다가,
중반부터는 덱에 있는 딜카드 믿고 드로우 하면서 달려주시면 상대가 놀라워! 하면서 죽습니다.
그럼 즐거운 어그로 시간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