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덱으로 15급 가는데 무리는 없습니다. 저는 야생전을 주로해서 이 덱으로 정규전 현재 등급은 14급입니다.
덱 가격이 싸고 운영법이 쉽기 때문에 처음 하스스톤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하스스톤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아 운영이 힘드시면 친추해서 관전하셔도 됩니다. (닉네임 : 민규 #3656)
카드를 한 장씩 설명할게요.
밀수업자의 일상 : 멀리건에 들고가는 게 베스트입니다. 모든 손 패의 하수인에게 버프를 걸어주기 때문에 하수인을 전개했을때 필드를 강하게 잡게 해주는 덱의 핵심카드입니다.
험악한 거리 만물상 : 밀수업자의 일상과 동일합니다. 멀리건에 잡고 2코에 칼같이 나가면 됩니다.
신의 은총 : 리노흑, 리노법과 같은 컨트롤 덱들에게 상대적으로 손 패가 밀릴 수 밖에 없습니다. 매우 중요한 뒷심으로 두장 꽉꽉 채워줍니다.
알도르 평화감시단 : 이 덱의 약점은 제압기가 없다는 겁니다. 따라서 한번 필드를 뺐겨버리면 게임이 매우 불리해집니다. 이 카드는 필드를 내주지 않도록 유리한 교환을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신성화 : 덱에 몇 없는 주문중에 하나입니다. 4코에 어그로 덱들에게 칼같이 쓸 타이밍 많이 생깁니다. 성기사의 소중한 광역기.
용사의 진은검 : 어느 덱을 만나건 사용해서 손해보는 일은 잘 안생깁니다. 영웅이 직접 필드 정리를 할 수 있게 해주기 떄문에 필드 싸움에 큰 도움이 됩니다.
험악한 거리 집행자 : 매우 좋은 카드입니다. 오래살면 게임을 터트리는 녀석입니다(예를들어 vs 사제). 하지만 너무 이득을 보기위해 아끼는 건 안됩니다. 낼 수 있을 때 언제든지 내주면 밥 값은 합니다.
상아색 나이트 : 힐 + 덱에 없는 주문수급용 카드로 뒷심역할을 해줍니다.
은빛 십자군 종자 : 1코에 나가도 무난하고 버프가 발린채로 나가면 초반 필드를 잡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산성 늪수액괴물 : 무기를 쓰는 직업이 너무 많아서 두장 꼭 채워줍니다. 스텟도 좋습니다.
악의 신도 : 크툰버프카드 + 2코 하수인입니다.
고통의 수행사제 : 버프가 발렸을 때 매우 좋은 하수인입니다.
황혼의 장로 : 크툰버프카드 + 3코 하수인입니다.
크툰의 추종자 : 크툰버프카드 + 4코 하수인입니다. 천상의 보호막 덕분에 버프가 발렸을 때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분신수 : 버프 두번만 발려도 무시무시합니다.
크툰 : 마지막 뒷심입니다. 상대는 크툰이 나오기 전 버프가 발린 강한 하수인들에게 제압기를 많이 사용했기 때문에 에 처리하기 어렵고, 애초에 전투의 함성으로 피니쉬를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멀리건은 밀수업자의 상자, 험악한 거리 만물상, 종자, 악의 신도입니다. (무기있는 직업에 한해서 +수액)
*수정 : 경호원 너무 말려서 분신수 한장 더 채용했습니다.
*추가
50판 정도 돌려보면서 승률 측정해봤습니다. 15 > 11급 오는 동안입니다.
승률은 승수 : 패수로 기록하겠습니다.
주술사 - 8 : 10 체감상 더 낮은것 같은데 결과는 일단 이렇습니다. 법규맨 초반에 내지말고 아꼈다가 심괴나 라이터한테 걸어주는걸 추천합니다. 분신수 5/5까지 키워서 한번에 필드역전하거나 크툰까지 꾸역꾸역가서 크툰내서 이겼던 것 같습니다.
사제 - 6 : 4 사제는 정말 할만합니다. 손패 누가 더 잘잡히냐 싸움인데, 이 덱이 잘풀릴 확률이 더 높습니다. 사제는 보통 초반에 패가 많고 우리는 손패를 금방 털기 때문에 신의은총으로 패 따라잡으면 상대 맨탈 부서집니다. 분신수는 4 또는 6으로 던져야합니다. 사제는 공4를 제압하기가 무척 까다롭고 공6은 용숨결 물약을 피하기 위함입니다.
흑마 - 5 : 4 체감상 반반입니다. 누가 더 잘풀리고 누가 더 이득을 많이 봤냐 싸움인 듯 합니다. 알도르 잡히면 들고가는 걸 생각해 볼만합니다. 4코에 나오는 산거, 비룡만 잘라주면 수월하게 풀립니다.
드루 - 6 : 3 드루이드 상대로는 분신수 멀리건에 들고가는거 생각해 볼만 합니다. 문신수 4/4로 5코 칼같이 나가면 필드딜로 무난히 이깁니다.
전사 - 2 : 5 힘듭니다. 내 필드는 무기로 정리되고 상대 하수인과 교환이 되지않아 5코면 보통 명치 박살납니다. 고통의 수행사제 자리에 번브리슬을 넣는다면 버틸만 할 것 같습니다.(물론 버티기만하면 이깁니다.)
법사 - 4 : 0 4판 만나서 다 이겼습니다. 리노법만 만났는데, 리노덱의 특성상 패가 말리기 쉬워 초반에 영능쓰고 넘기는 일이 많아서 필드딜로 수월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흑마보다 리노 있을 확률도 적고, 초반에 열심히 손패 털어서 필드먹어주다가 신의은총으로 패 따라잡으면 상대맨탈 나갑니다.
도적 - 1 : 0 도적을 한번밖에 못만났습니다. 느조스 비취 도적이어서 이기기 수월했는데 현 메타에 많이 쓰이는 덱이 아니라 평가는 힘들 것 같습니다.
이상 직업간 승률입니다.(성기사, 냥꾼 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