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제 : 안두인 린 | |
|---|---|
| Priest : Anduin Wrynn | |
| 덱 구성 | 16 14 0 0 |
| 직업 특화 | 66% (직업 20 / 중립 10)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30%) / 죽음의 메아리 (3%) / 침묵 (3%) |
| 평균 비용 | 3.3 |
| 제작 가격 |
|
사제 컨셉덱 비어도 슈팅사제입니다!
제목에서 언급했듯이 비어도를 통해 28딜을 넣는게 목표인 덱 입니다
1. 덱 컨셉
슈팅으로 28딜을 넣는 덱 입니다. 28딜이 나오는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라자는 한번 소환 된 후라면 필드에 남아있지 않아도 영능 코스트는 그대로 0 입니다.)
+ 추가로 동전을 아껴 놓으신다면 32딜까지 가능하지만 수 차례 플레이 해 본 결과 모아야 하는 재료가 많기 때문에 동전을 아껴봤자 패 관리가 안될 뿐 입니다.
2. 드로우 카드
1)
대표 드로우 카드로 초반 멀리건으로 잡고가면 큰 도움이 되지만 초반에 잡고가지 못한다면 후반에는 북창으로 드로우 생각하지 마시고 패터지는걸 막기위해 과감히 던져주시면 됩니다.
2)
사실상 이 카드로 2장의 드로우만 봐도 성공적입니다. 그러나 고수사 역시 후반에 잡힐경우엔 상대가 짤짤이 댐지로 역으로 저의 패가 터질 수 있으니 몇장을 들고있는지 파악하시고 7장 이상이라면 안내시는걸 추천합니다. (위의 카드들 하나만 타도 그 순간 거의 진거나 다름없습니다.)
3)
은근 하드캐리하는 카드입니다. 4제에게 고통인 공4의
을 고수사 혹은 북창으로도 짜를 수 있게 해줍니다. 드로우 보겠다고 막 던지지 마시고 상대의 직업에 따라 잘 생각하시면서 내셔야 됩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흑마 상대시 리노 흑마인것 같다면 반드시 황혼의 비룡에 써야합니다(곶통의4제).
전리품 수집가의 경우 후공 2턴에 바로 던지기 좋은 카드로 상대의 3/2카드를 자를 때 은근 케리를 많이 합니다.
탈노스는 보통
과 연계로 광역 4딜과 함께 드로우를 보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5)
이 카드는 의외의 변수를 만들어 주는 좋은 카드입니다. 그러나 간혹 정말 쓸대없는 카드를 가져와서 손에서 놀기도 하므로 써보시다가 맘에 안드시면 위의 탈노스와 전리품수집가를 한장씩 쓰시면 됩니다.
6)
북창, 고수사, 종마리 등과 사용하기 좋은 드로우 카드입니다.
3. 필드 싸움
1) 광역기
정도 입니다.
故 빛폭탄 님께서 미국가셨기 때문에 대체카드로 용숨결 물약을 넣었습니다. 약간 무거운 느낌이 있지만 후반 싸움을 하는 사제이기 때문에 컨트롤덱 상대할때 유용합니다.
파악은 비교적 가벼운 5코 광역 3딜로 해적 상대로 첫 멀리건으로 들고가도 손색이 없는 카드입니다.
아키나이+치마 28딜을 넣을 때에는 어받을 사용하기 때문에 필드 싸움할때 아키나이를 맘것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키나이+치마로 광역 4딜을 넣거나, 패에 아키나이와 트루하트가 있고 라자가 소환된 후라면
의 6체 하수인을 자르는 용도로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종마리는 크게 이득볼 생각 하지 마시고 적당한 몹들을 자르는데 사용하시면됩니다. 절대! 욕심부리지 마시고 던져주시고 상대방의 몹을 자르지 못하더라도 어그로 끌어서 한턴을 버티는 용도나 제압기 빼는 용도로 생각하세요.
카자쿠스 물약은 때에 따라 다르게 사용합니다. 해적상대로 4턴에 나가서 1코 물약으로 광역2댐찾는것도 좋고 5코물약으로 가볍게 2드로우 보시는것도 좋고 10코물약으로 광역6댐, 양변이, 상대8댐 정도찾으시는것도 좋습니다. 단! 이 덱에는 스텟좋은 하수인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 게임에서 죽은 하수인 살리기는 선택 안하시는걸 추천합니다.
2) 하수인
더러운 해적들 무기자르는 용도입니다. 해적전사의경우 강화 혹은 아케나이트 등으로 공5 이상의 무기를 잘라주시고 10랄은 비취무기보다는 영혼발톱을 자르시는데 쓰시면됩니다.
종말이 생존력증대, 고수사+북창 체력증대, 체력 깡패 비룡 등 여러모로 유용하나 기본 스탯이 좋기 때문에 초반 필드싸움에서 밀리고있고 패에 광역기가 없다면 과감히 던지시면 됩니다.
맞 4제전에서 하드캐리하는 카드입니다. 용사제가 판치는 요즘 용숨결 물약에도 죽지않아 힐 적당히 주면서 필드싸움하면 울면서 생매장씁니다. 사제전이 아니더라도 명불허전 깡페스텟.
하수인이 넘쳐나는 해적덱상대로 3턴에 칼같이 나가면 매우 유리해집니다.
9코에 페일+영능 으로 나가기엔 무거운카드입니다. 라자로 영능 0코로 만든 후 종마리로 탬포잡고 필드 클리어 되면 나가는 편입니다. ㅆㄹㄱ 전설이 나오더라도 어그로역할 충실히 해주므로 버티는 용도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추가)
밀고자는 생각보다 역케리 당한 기억이 너무 많아서 밀고자를 빼고 황혼의 비룡을 넣었습니다.. 혹시 채용하실분은 갈퀴사제, 생훔, 전리품수집가 중에서 바꿔서 넣으시면 될거같고 반!드!시! 제압기가 있을 때 사용하셔야합니다.
3. 힐
1)
하드케리 카드. 난죽택을 이끌어내는 카드입니다. 참고로 아군캐릭터만 가능하니 아키나이와 연계로 상대 12딜 개꿀?! 이러시는분 없길 바랍니다..
2)
아키나이와 연계 6딜도 가능하고 체력없을 시 10코로 6힐을 가능하게 해주는 카드.
3)
우리의 리노형. 그러나 생각보다 쓸 일이 없습니다.. 이 덱이 버티는 용도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본체에 힐이 잘 들어가서 리노형 나갈일이 거의 없습니다. 플레이 해보시고 별로다 싶으면 바꾸셔도 되지만 저는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간간히 케리해서요)
참고로 리노 역시 체력 회복이기 때문에 아키나이가 필드에 있을시 리노가 나가면 바로 게임 끝납니다.
부디 부끄사 하는 일이 없길 바라며...
끝으로..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 글 써보는건데 쓰다보니 나름 혼자 생각정리도 하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ㅋㅋㅋ
실수만 안하시면 충분히 승률 나오는 덱입니다. 항상 침착하게 플레이 하시고 그때그때의 상황을 보기보단
큰그림 그리면서 플레이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부족한게 많은 덱인 만큼 추가할 카드가 있다면 댓글 통해서 얘기해주세요.
같이 고쳐나가며 하나의 컨셉 덱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덱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야생전도 좋아하니 야생카드도 추천바랍니다!)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