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사 - 일등항해사 잡는게 관건입니다. 잡고 시작하면 일반 해적전사보다 유리하고 나는 못잡았는데 상대가 1코 플레이하면 게임이 힘들어집니다. 수액 두장이니까 필요할 땐 1뎀 무기라도 뒷패 믿고 뽀각해줘야 합니다. 해룡전사가 필드장악력이 해적전사보다 뛰어난 편이기 때문에 4,5코정도부터 상대방이 밀리기 시작하면 갑자기 냅다 명치만 후려치려 할텐데 이때 각종 도발로 틀어막아주면 필승입니다. 근데 이 상황에서 영능을 바꿔 놓아서 방어도 못 올리고 필격에 맞아죽는 핀리가 역캐리하는 상황이 자주 나옵니다. 그래서 필드 밀리기 싫어서 억지로 낼 경우에 저는 힐 골랐습니다. 안나오면 법사나 드루영능을 추천합니다. 이 덱 드로우 많으니까 탭은 자살하고 싶은거 아니면 절대 뽑지마세요.
흑마 - 위니흑마전은 일등항해사와 알렉용사, 이글도끼를 잡고 시작하느냐 아니냐에 따라 많이 갈립니다. 이 세가지 다 잡았으면 위니흑마에게 지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제일 까다로운게 임프두목인데 상황봐가면서 잘 처리해주세요. 리노흑마는 그냥 냅다 패시고 해룡전사는 6턴전에 끝내는게 매우 드무니까 리노나와도 다시 팰 생각하고 천천히 급하지 않게 가세요.
드루 - 생각보다 어려워요. 어제 1,2급에서 드루 8판 만나서 한판도 못이기고 다졌습니다. 그래도 드루가 3,4,5턴 쯤에 한턴만 쉬어주면 쉽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잘 풀린 드루는 어떻게 해도 답 없으니까 그냥 휘둘각만 조심하면서 플레이해주세요.
도적 - 조심할 것도 없고 패 나온대로 그냥 냅다 패세요. 사기치고 은폐하면 못이깁니다. 전사보다는 도적손패가 더 중요한 매치업이네요.
사제 - 이글도끼, 알렉용사가 핵심입니다. 제가 만난 사제들은 전부 1코플레이를 했는데 이 두장 못잡은 경우에는 거의 원사이드하게 패배했습니다. 해룡전사입장에서 제일 어려운 매치업이지 않나 싶네요.
이상 모든 상대직업에 대한 공략을 마쳤구요, 그럼 해적보다 0.1% 정도 더 클린한 해룡전사로 전설가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