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 |
|---|---|
| Paladin : Uther Lightbringer | |
| 덱 구성 | 23 4 3 0 |
| 직업 특화 | 43% (직업 13 / 중립 17)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27%) / 천상의 보호막 (13%) / 돌진 (7%) |
| 평균 비용 | 2.6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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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매달 전설 가는 평범한 유저입니다
진짜 진짜 부득히하게 제가 덱을 3번이나 다시 올리는 것은 댓글로 좋지 않은 일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200등에서 22등까지 이 덱만 하면서 2판인지 3판 외엔 다 이겼습니다.
(해적전사와 말리드루 한테 진건 너무 화나서 기억나는데 그 외에 있었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9연승까지도 해본덱 인만큼 진짜 정성껏 떡대를 살려보겠습니다
!!
제가 자세한 설명을 쓰는 공략에는 항상 말하지만
등급에는 구간이라는게 있습니다.
5~8급때와 3~5급 1~2급때 쓰는 덱이 모두 다르고 전설때는 극히 달라집니다.
그러니 항상 내가 있는 등급에서 이덱이 쓸 수있을까를 항상 염두 하셔야합니다.
저로 예를 들자면 5~8급은 얼방을하고(비취시대) 그아래론 비취드루를 하다가(혼잡) 1급때는(해적시대) 용사제를 해서 올렸습니다
그리고 전설때는 덱을 못찾아서 순위를 못 올리던중이였는데
제가 진짜 화나는 건 전설에선 서로 컨트롤하며 실력을 다뤄도 될 구간인데 왜 컨트롤 보다 명치만 치는 전사가 필드,딜,제압까지 더 쌔냐는거죠
결국 전사 때문에 운 좋은 놈이 등수 올라가는 기이한 현상이 벌어졌습니다.
이런 해적만 카운터 치려는 전설구간에서 해적외에 어그로를 찾다가 도적은 해적전사한테 너무 약해서 고민하던중 성기사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성기사하면 이미지가뭡니까? 멀록이죠??
그냥 생각지도 못하다가 명치 털리는 겁니다 ㅋㅋㅋ
특히 전사로는 절대 못느낄 그 손맛.. 짜릿한 재미
그것이 정말 좋더라고요..
이제 공략을 올리겠습니다
이게 패치 잘못된게 저의 게시글 찾아보면 알지만
같은거 없던 때도 전설6등갈수있었던 미친덱이였는데 패치스 같은걸 주네요?
이야;; 전설 아무나 다 가겠어...
솔직히 공략이라 할 것도 없습니다 그것도 운좋아야 되니까요..
그리고 (수액)
멀리건은 이 두개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첫 패에 이 두개가 안들어 왔다고 1코 하수인을 막 갈면 안됩니다. 특히
같은 경우는 어
그로끼리 매치에서 정말 좋은 하수인이기 때문에 첫패에 걸리면 갈지 않고 들고 갑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덱을 바꾸는일이죠. 일단 보시면 알겠지만 구지
도 없는이유는 어그로성기사에선 번브리슬과수액보다 고요한기사가 훨씬 좋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해적전사가 많은 구간에선 어그로고 뭐고 일단 명치지켜야 하기 때문에 고요한기사로 한턴 쉬는거 보다 저런 것들이 더 좋죠.
그래서 앞서 말한 겁니다. 구간을 잘 봐라.. 전설에선 해적전사가 그걸 카운터 치는 덱이 많아서 드물게 나오기 때문에 여기선 저는 빼고 쓰는 겁니다.(그리고 애당초에 이 덱도 빠릅니다)
해적전사는 도발에 약합니다 그러니 상대가 하수인으로 도발을 정리못하도록 아르거스로 도발을 걸었으면 그 도발 걸린 하수인은 1피라도 남으면 해적이 자르기 힘들기 때문에(몇몇 저등급에선 구울도 씁니다)
이득교환으로 상대 필드를 클리어 해주시고 그게 안된다면 도발 다 짤리면 명치털리기 때문에 도발하수인은 명치때리는 것도 좋습니다.
상대 피를 12이하로 안되게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킬각 놓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정리:
1.첫패로 1코하수인과버프를 가져간다
2.해적이 너무 많이 나오면 수액을 덱에 넣는다
3.아르거스로 도발을 걸 때 상대가 하수인으로 정리 가능한 상황을 만들면 안된다
4.극단적인 방어보다는 명치도 살살 쳐야하니 꼭잡아야하는 (무기있을 때 해적,거품물고쓰러지는년) 하수인들외에는 (해적전사는 해적이매우매우많다) 정리보다 같이명치를 처주자
5.개인적으로 해적많이 만나는 사람 저도 연구하게 친추좀 해줬으면 좋겠다
6상대 손에는 리로이가 있다 필격이있다 진짜 있다 진짜로 있다 그러니 정말 방법없을 때 말곤 배제하지 말자
주술사는 어그로같은 경우는 은근히 쉽숩니다.
도 짜르기 은근 쉽고 (기수,무기)
도 필드 싸움에 힘을 못 실어 줄때가 많습니다.
다른직업들은 야수정령 불토하면 개손해보는데
이덱은
나
로 자르기에 손해가 없습니다. 정말 유리하죠!
(그래도 주술사는 주술사입니다)
하지만... 컨트롤 술사는 진짜 힘든면이 많습니다.
지금이야 주술사가 성기사만나면 컨트롤상대멀리건을 가져가지만 상대가 덱을알고
라도 가져가면... 버프없어져...파워없어져..뭔생각으로 저런개사기 제압기를 만들었는지..
게다가 고야덱은 힐도 나고 제압도 잘하고 도발은 미쳤고..
하지만 상대 입장에서도 천보가많은 덱을 매턴 대출하면서 다 정리하긴 어렵습니다. 그러니 적당히 쎈 필드 계속 던지면서
깜짝 킬각을 봐야합니다.
정리:안아픈 듯 아프게 필드를 깔고 리로이로 명치털자

도적은 변수도 많고 쓰는 사람 당하는 사람 서로 매우 머리를 써야 해서 진짜 뭐라고 딱 잘라 말하기 어렵습니다.
사기칠거같다고
가져가고 이런플레이는 불가능 하지 않습니까?
도적의 문제는 초반하수인들이 공수가 낮고 후반에는 날로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그로도적과 미라클도적 이렇게 도적은 나뉘는데
사실 한두턴으로 봐서는 뭐가 뭔도적인지 모릅니다.
그래서 전부 어그로라 보고 덱을 보시면되는데 공통점은 두덱모두
가 5코에 잘 커서 나가면 꼼짝도 못 한다는 겁니다.
전사는 분신수 못쓰고 흑마주술사는 광역기 하지만 도적은 그런게 없다!!
문제는 그렇다 할지라도 초반에 하수인이 약한 도적의 특성상 버프발린 1코 하수인들 내면 그것도 힘들어 합니다
천보가 많아서 한번 때리고 제압해야 되는게 진짜 껄끄럽거든요. 그래서 도적은 사기 안당하면 할만 합니다.
이거요? 그런걸 5턴에 혹은 4턴에 동전쓰고 낼려한다면 초반이 끽해야 칼잡이패치스? 그렇기 때문에 초반부터 조지시면 됩니다.
도적은 변수가 많아서 쉽다 어렵다는 못하지만 덱의 상성은 저의가 훨씬 유리합니다.
드루이드는 저는 말리드루도만나봤습니다만..
말리드루는 설명을 스킵하고 비취드루를 설명하자면,
비취드루는 이덱에 매우 매우 취약할뿐 아니라 코끼리를 울다만으로 한번만 제압해도 절대 못 이깁니다.
이 덱은 위니랑 다를게 없어서 드루이드는 진짜 쉽습니다.
휘둘각 (7코이상부터는 
각까지) 잘보시고 도발나오기전에 명치 빨리 털고 하시면 상대는 제압하다 하수인 못 내고 하수인 많은데 무용지물 도발내야하고 이렇거든요
위니처럼 하시면 됩니다.
말리드루는 사기안당하면 약빨다 서렌치기 때문에 그냥 신경안 쓰겠습니다.


어이구
멀리건으로 들고가도 이기는 완전 먹잇감입니다 기본적으로 필드보다는 제압기가 주라서 천보도 개 빡세고 다 정리하면 신의은총 당하고 정말 쉽습니다. 다만 방심하고 초반 손패가 꼬이면 그건 못이깁니다. 초반부터 달릴때만 신의은총각도 나오고 하는 것입니다. 버프를 위해 하수인을 아끼는 거보다는 막쓰시고 신의은총으로 2세트때 생각더 하셔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real ricethief)
사제는 버프없이도 스텟이 저희 하수인들과 맞먹습니다.
저는 매우 어려운 상대로 보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명치보다 하수인 정리 위주로 가다가 뒤에는 명치달리는 형식을 취해야 합니다
특히 분신수를 이용한 사기 타이밍도 제야하고요.
깜짝킬이 어느 직업군보다 가장 필요합니다
항상 리로이 생각하시면서 필드로만 상대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정리위주로 하다가 도저히안될때만 달리는거
용사제는 필드없으면 암것도 못합니다 정리가 중요합니다
리로이염두를 항상하면서 정리한다는건 연습이 필요합니다.

멀리건부터 말씀 드리자면 1코하수인과버프 그리고 상황에 따른 욕심입니다.
멀리건은 대체로 1코가져가고 상황에 따라 신의은총이나 분신수도
욕심 부리셔도 됩니다(진짜 욕심입니다 하지만)
이카드는 쓰는 타이밍이 다음턴에 내가 카드를 낼것이다 하면 바로 쓰는겁니다. 내지않을 거라면 기다리는 것이지만요
즉 2코플레이를 할것이면 하수인이 거의안잡히고 무기나주문이 잡혔다해도 써야죠..
이게 진짜 이덱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어그로끼리 뜰때 이거만큼 승부우위를 두게 해주는게 없습니다. 대체카드를 찾아보려 했지만 찾지 못할거 같습니다. 다만 영웅카드이기 때문에 신중히 만드시고
이덱의 핵심중 하나입니다 버프를 바르면 제압기로도 사용가능하고 명치달리는 껄끄러운 하수인으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우동적으로 사용해주세요
사실 전 한장쓰고 싶었는데 뭔가 꼬이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두장사용합니다. 어찌보면 이덱이 존재하는 이유이죠
이카드를 사용하지않는 이유는 일단 너무 코스트가 높은데 한턴만에 죽는 경우가 허다하여 11버프주는 멍청이가 되더라고요 과감히 뺏습니다.
이카드를 쓰지않는것은 이걸로 무기를 자른다고 필드가 바뀌지 않기 때문입니다 무기로 명치를 맞고 필드를 유지해주는
를 쓰는 이유입니다
일단 연계가 굉장히 좋습니다 고요한기사는 거의 확정연계고
브란과도 연계되고(전투의함성입니다) 1코스트 적어서 어그로끼리 뜰떄도 좋고 기수랑 6코때 같이 나갈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걸로 쓰게 되었습니다.
일단 다른 어그로덱들이 쓰는 비룡이나 핀자등등을 쓸수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전사는 그런거없어도 되지만 다른덱과 마찬가지로 뭔가 뒤에도
싸움을 이어가게해주는 매게체가 필요해서 두장 꽉꽉 체워넣었습니다
리노나 용사제는 어찌어찌 다없애거든요 이카드는 버프가 발려서
6딜이아니라 7딜10딜 막 이런식으로 나가서 진짜 깜짝 킬각을 만들어줍니다
이걸 안쓰는 것도 깜짝킬각보다는 필드유지쪽에 어울리는 카드이기 때문입니다


이것들이 약간 안좋아보일수있습니다만 버프가 발려서 나가기때문에 정말 좋습니다
계륵이였던 카드들이 단독으로 좋게 되다니 어찌 기쁜일이 아닙니까?
제가 등수가 떨어지더라도 아주 많이 돌려서 좀 더 알려드리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제가 심장이 약해서.. ㅋㅋ
좋은덱은 몇번써보면 바로 느낌이 옵니다.
좋은덱은 프로선수들이 쓰는 덱이아니라 자기한테 맞는덱이거든요
궁금한점과 문의사항들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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