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 덱은 전설을 달성할때 많이 쓴덱이 아니라 전설을 달고 돌려서 등수를 올린덱 임을 밝힙니다.
하수인 단 4마리 씁니다. 반즈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서인데, 하수인을 적게 넣어서 안정성과 드로우가 부족해지는 대신에
반즈 효율을 극대화하고 원턴킬 시나리오가 꼬일 확률이 줄어듭니다. 하수인을 추가하면 정말 필요할때 확정원턴킬이 꼬이는상황이 발생해서 이런 덱 구성을 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손패빨을 확실히 다른덱보다 많이 탑니다.
원래는 할라질도 빼고 돌렷는데, 버티면 이기는 그림이 많이 나와서 할라질 추가했습니다(원래 용암폭발채용)
번카드, 광역기가 많다보니 해적전사 상대로도 괜찮은 승률을 보입니다. 실제로 주로 잡아먹고 올라간 덱도 해적전사입니다.
기본적으로 킬각은
반즈 or 선조 + 번카드 4개
로 잡는데 번카드가 용충 포함해서 총 8장임을 주의해주세요. 어그로덱 상대로는 버티면 이기기 때문에 번카드를 아끼지 말아주세요
이 덱에서 무기를 안쓰는 이유는 체력의 압박때문에 어차피 잘쓰지도 못하고 딜보충용으로도 도발이 많아서 무쓸모일때가 많아서 입니다.
멀리건은 상대가 어그로덱이다 싶으면, 살기위한 번카드랑 광역기를 들고 갑니다.
뒷심이 있는덱이다 싶으면 드로우카드, 선조의 부름 혹은 반즈 같은것도 챙겨갈만합니다.
덱 운영하는데 느낀점은 어그로덱 상대로 토템을 꾸준히 눌러줘야한다는것! 과부하관리를 정말 잘해줘야 한다는것! 코스트를 빡빡하게 잘써야합니다.
뒷심덱 상대로 킬각보려면 번카드 아끼고 배째야할때도 있고, 제압기 배제하고 과감한 선조의 부름으로 말리고스를 불러와야할 때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