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 |
|---|---|
| Warrior : Garrosh Hellscream | |
| 덱 구성 | 20 7 3 0 |
| 직업 특화 | 46% (직업 14 / 중립 16)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33%) / 도발 (17%) / 죽음의 메아리 (17%) |
| 평균 비용 | 4.1 |
| 제작 가격 |
|
어그로 굴리다가 몇 판해서 전설 찍고 덱 공략 쓰는게 아닌
19급부터 오로지 '방밀'만 굴리면서 전설에 도달했습니다.
엊그제 공략 올렸는거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19급부터 1급까지 인증 샷 20개 올렸었는데
전설 공략 새로 쓰려고 지웠다가 인증 샷 까지 다 날라가 버렸네요.
삭제 전에 2000분 넘게 보셨으니 괜찮겠죠?
5급 까지 계속해서 밸런스 수정을 했고 쭉 이덱으로 굴렸습니다.
(변수용 라팜, 정리기 데스윙, 필드 장악 바리안 린 택1, 데스윙 제외 시 황천의 역사가도 제외)
저는 오로지 이 덱만 했기 때문에 운영에 도가 트였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은 힘드실 수도 있어요
믿음을 가지세요. 익숙해지면 느긋하게 즐기면서 상대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바리안 린, 트로그 기용 중입니다.
멀리건 입니다.
공통-파멸,이글,수행사제 (대체로 드로우, 초반용 찝어 갑니다.), 정보통, 역사가는 조합 보고 가져 갑니다.
전사-리노,수액,구울,복수,후프,땅땅이,강타 (광전사 끊을 수 있는 조합이 좋습니다. 정보통 발견 카드도요.)
사제-리노,난투 (무기와 난투로, 죽메로 이득을 보며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전개가 빠른 사제는 어렵습니다)
법사-밀고자,트루하트 (밀고자 뽑기와 필드 주도권을 잡는 것에 집중하세요)
주술-강타,마격,리노,수액,난투 (바보의 파멸과 난투 강타를 적절히 섞어 필드를 제압 합니다.)
노루-느조스,죽메 하수인 (노루는 느조스를 못막습니다)
흑마-위니라 생각하고 초반용 카드 찝어 갑니다. 리노여도 상관 없습니다. 밀고자는 가져 갑니다.
도적-마격,난투,구울,리노
성기사-데이터 부족(힐기사는 굉장히 쉽게 이겼었고 무가옳은 운영 싸움입니다)
사냥군-데이터 부족(지기 힘들거 같네요)
ㅡ 멀리건은 조합입니다. 상대 직업을 생각하고 내 패의 조합을 보셔야 합니다. ㅡ
밀고자는 법사, 리노 흑마에 핵심인데요.
카자쿠스나 브란 빼는 순간 질 수가 없습니다. 정말로요
초반에 카자쿠스 브란이 핸드에 있거나 빼올 확률은 낮기 떄문에
중반 넘어 갈 때 까지 적당히 타이밍 보시다가 '뭐가 나오든 제압 가능 할 때' 나가시면 됩니다.
(흑마는 리노,리로이,배후자,브란,카자쿠스,자락서스,타우릿산등 키 카드 뺄게 많습니다.)
(법사는 안토니,카자쿠스,리노,메디브,브란,타우릿산 등이 있구요)
특히 상대가 파멸의 예언자를 냈을 때 나가시면 딱 좋아요.
정보통은 마음 같아선 2장 넣고 싶을 정도로 사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핸드의 '조합'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정보통은 그 조합을 살려 줄 수가 있습니다.
양조사는 쓰임새가 많아요. 느조스,정보통,밀고자 2번 빼기,리노 2번 살리기
바보의 파멸은 주술 전에 있어서 극강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수액은 상대가 사제,법사 라도 함부로 나가지 마세요(흑마는 자락서스 때문에 꼭 잡고 계세요)
메디브나 덱봐용으로 피울 가져가면 써야 합니다.
위니 흑마랑 도적에 살짝 밀리고 나머지는 모두 할만합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상대 핸드 수를 보면서 유불리를 판단 하고
상대 패를 소모 시키면서 버티는 전술을 쓰는데 위니 흑마는 핸드 보충이 너무 쉬워서 끊임 없이
명치로 파고 듭니다.
도적은 핸드 상관 없이 핀자가 나오면 난투 말고는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코도를 쓰는거구요. 코도 없이 핀자 나온 도적은 정말 힘듭니다.
노루 전에서는 제가 어떻게 하는 것 보다 상대 핸드가 얼마나 잘 풀리냐에 승패가 갈렸습니다.
비취 스텍을 거의 턴 수 비슷하게(제 턴수 기준) 올리는 경우 못이기구요
어쩌다가 밀고자가 가젯잔 뽑아오면 그 게임은 굉장히 쉬워집니다.(노루가 필드를 못먹은 경우)
비취 스텍을 늦게 쌓으면서 중반에 필드가 비벼지면 느조스 뜨는 순간 노루는 끝납니다.
노루는 느조스를 못막거든요.
(안떠도 끝나는 경우 있습니다)
말리, 쿤 덱은 밀고자가 핵심입니다. 셋 중에 아무거나 뽑으면 게임 터집니다.
사제전은 7:3 정도로 우세합니다. 요즘 사제들은 생매장을 안쓰기 때문에 난투와 무기로 필드 교환을 하고
떡 도발과 리노 트루하트로 방어도를 쌓아가면서 후반을 가면 그냥 가지고 노는 기분입니다.
다만 덱봐용이 이세라,라그를 가져가면 골치 아프기 때문에 이세라 정도는 멀리건 뜨면 그냥 가져갔습니다.
그리고 중반에 상대가 하수인 전개가 매우 빠르고 아군이 난투나 리노 없이 무기만으로 필드를 정리하다보면
피 관리가 안돼서 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멀리건 조합을 잘 짜셔야 합니다.
특히 주술은 굉장히 잘 잡습니다. 승률 80% 이상 압도적입니다. 위 적힌 멀리건으로 초중반은 무슨 사기를
쳐도 결국 주술은 제 명치를 뚫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중후반 넘어 갈 수록 비취 스텍이 쌓이든 말든
결국 한계가 뚜렷해서 사술 다 빠지는 순간 사실상 승부는 끝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재밌는건 리노 흑마와 할 때 입니다.
흑마와는 멀리건을 어떻게 잡아도 자락서스까지 가는게 9할 쯤 되는데요.
위에 언급 했다시피 어느정도 상대가 초반 힐 카드나 도발 카드를 낸 후에
밀고자가 나가게 되면 뭐라도 키 카드가(배후자,리노,리로이,브란,카자쿠스,자락서스,타우릿산) 하나 뽑힐 확률이
높습니다.(양조사로 두 번 뽑기 하면 거의 백프로 입니다.)
흑마는 필드를 3번 정리 합니다. 황천 1번 카자쿠스 2번.(브란 없이 1번만 뽑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면 편합니다.)
만약 밀고자가 아무것도 뽑지 못해서 10코 물약을 두 번 가져 갔다면
중반 필드 전개 시에 1번, 느조스에 1번 정리를 할 텐데요. 여기서 정보통이 크게 한 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뜬금 없는 고렙 카드나 딜 카드로 최후에 자락서스 킬 각이나 광역기를 한 번 더 빼게 만듭니다.
(가끔 5코 물약을 뽑거나 양변이 아닌 이상한 물약 뽑으면 더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보통 이기는 패턴을 보면 중반엔 엎치락 뒤치락 하다가 자락서스가 나오고 한참 핸드에서 썩던 수액이
자락서스 무기를 터트리고 명치를 지키려는 자락서스와 사투를 벌이다 피울에 얻어 맞고 자락서스가 죽습니다.
다른 경우엔 영혼 흡수와 4코 폭탄이 모두 빠지고 데스윙이 나갔을 때 막지 못하는 경우,
이른 타이밍에 나간 느조스가 양조사나 이세라의 꿈으로 되돌아간 경우 입니다.
리압배 일 경우에(타우릿산 보면 압니다) 24뎀 조심하셔야 합니다.
(네 번 째 스크린 샷을 보시면 이른 턴에 게임이 끝났는데, 파멸이 나왔을 때 밀고자로 타우릿산을 뽑고
양조사로 되돌렸더니 상대가 나가버렸습니다. 심지어 1급 이였는데 말이죠.)
정보통은 당장 필드에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면 즉발 딜 카드를 뽑아놓고 킬각을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승률은 7:3으로 우세했습니다.
결국 마지막엔 해적을 뚫어야 등급이 올라가는데요.
노루와는 반대로 해적을 상대 할 때는 내가 멀리건 조합을 어떻게 했냐에 승부가 갈려요.
사실 리노가 6턴 까지 핸드에 잡힐 확률이(셔플 포함) 그렇게 낮지가 않습니다.
격돌이나 수행사제로 드로우를 더 보기도 하고 6턴 이상 가기 때문에 리노가 잡히는 판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덱 구성 자체가 도발 포함 초반 방어 카드가 절반 가까이 되기 때문에 충분히 버틸 수가 있는데
상대 해적의 광전사와 남쪽 바다 선장이 나왔을 때를 생각 하면서 핸드를 소비 하셔야 하고
(동전으로 광역 데미지를 넣어 정리를 할 지, 한 턴을 지켜 볼 지의 중심에 광전사와 남쪽 바다 선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액으로 내구도 1남은 이글을 터트릴 지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기억하세요. 해적과의 승부는 '광전사'가 가릅니다.
2~4턴에 승부가 결정 된다는 말이니 광전사가 나오면 대처가 불가능 하다 싶으면 나가지 말고 참으세요.
(핸드에 리노가 있어도 광전사 커트가 불가능 하면 이길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핸드에 강타와 복수 혹은 구울과 마격이 있다고 칩니다. 상대는 2턴에 패치스를 전개한 상태고요.
그럼 여기서 동전 구울 혹은 복수를 쓰고 싶을텐데 '절대' 그러면 안됩니다. 적어도 한 턴은 더 보세요.
왜냐면 광전사가 나오면 그 게임은 끝나기 때문입니다.)
방밀 좋아하시는 분들 방밀깎던노인#3128 친추주세요
3.31 수정
트로그 절도범 제외, 누더기 골렘 투입
감염된 타우렌 제외, 혈법사 탈노스 or 황천의 역사가
누더기 골렘이 핀자도 잘 막고 느조스 상성도 좋고 주술이나 해적한테도 좋아서 채용했습니다.
감염된 타우렌은 성능이 너무 안좋아서 제외 했고 데스윙이 핸드에서 놀 때 황천의 역사가로
고렙 하수인 하나 더 뽑으면 그만큼 후반이 좋고(초반에 피1 짜리 끊는데도 좋으므로) 채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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