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냥꾼 : 렉사르 | |
|---|---|
| Hunter : Rexxar | |
| 덱 구성 | 21 7 2 0 |
| 직업 특화 | 86% (직업 26 / 중립 4)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27%) / 죽음의 메아리 (13%) / 돌진 (7%) |
| 평균 비용 | 3.1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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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민을 위해 헌신하는 냥크나이트로 전설을 달았습니다.
제일좋아하는 명치직업이였지만 불의의 사고로 관짝에 있던 렉사르가 부활한거 같아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렉사르로 어제오늘 해서 전설 간거구요 여러번 덱수정하면서 전설안착했습니다. 현 정규전 환경에서 사냥꾼 1티어라고 생각합니다.
주요직업별 간단한설명과 대체 카드들에 대해 고찰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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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5급이상에서 주요 직업은
사냥꾼 도적 전사 이렇게 세종류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 도적
현제 제일 많이 보이는직업이지만 사냥꾼으로 만나면 그냥 꽁승 편하게 이기실수있습니다. 퀘스트 도적은 레알 꽁승 상대하기 쉽고 덩쿨손쓰는 주문도적도 사냥군이 더 유리한거같습니다.
퀘스트 도적의 주요카드는
이렇게 4장 + (가끔 정령) 으로 퀘스트를 완료합니다.
이 카드들을 상대가 소환한후
이걸로 안올리면 무조건 정리하며 간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사냥꾼으로 퀘스트 도적이 쉬운이유는
이카드 오지게 키워주면 됩니다. 상대가 칼부를 쓰는거 자체가 퀘스트를 빠르게 깨지 못하고 맘가 칼부를한다면 수정핵의 타이밍을 늦출수 있습니다.
두번째 포인트는 도적 퀘스트 보상으로 나오는 주문은 5코, 따라서 마나보석이 4~5개일때의 운영이 매우중요합니다.
현 환경에서 도적은 힐카드와 도발카드를 채용하지않기때문에 자신이 다음턴에 킬각을볼수있는지 다다음턴에 킬각을 볼수있는지 확인후 몬스터를 정리해가며 딜을 누적시킵니다. 퀘스트도적은 사바나 사자같은 카드를 낸다는 생각을 버리고 영능한번 더누른다는 생각으로 게임에 임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요약하면 퀘스트 나오기전에 4장의 주요카드는 잘라주면서 명치를 계속 치시면 이깁니다.
주의할점은 단 두가지
이거 쓰는 도적있으니 사바나같은걸로 욕심내지말고 4+영능 이런 운영 합시다
주문도적 필드를 잡아가며 게임하면됩니다. 주요할카드가 몇몇이있는데
이카드로 버프걸린 쥐떼, 6코에 칼같이낸 사바나 등을 올리게되면 손해가 막심하고 딜누적중 칼사바나를 가젯잔 + 마음가짐 + 혼절이라도 맞는 날에는 거의 진다고 보면되기에 사냥꾼의 가장 중요한 요점중 하나인 @+2 운영을 하도록 합시다 ( 영능을 꾸준히 눌러주는 플레이 ) , 그리고 카드한장에 조련사, 적응 버프를 몰빵하지말고 두루두루 주는 센스까지!
이카드를 뽑은 이유는 사냥꾼 카드의 체력관리를 까다롭게 하라는 생각떄문입니다.
몬스터 체력을 3,5 이런식으로 조절해주고 체력 1짜리도 만들되 너무 많이만들어 칼날부채각을 주지는 않는정도 그정도가 적정선입니다. 많이 하다보면 노하우가 생기실겁니다.
6전에 필드먹고 누적딜 잘넣으셧다면 쉬우실겁니다.
초반 카드 추천
(퀘스트 도적이나 주문도적 둘다 해적을쓰기때문에 좋습니다. 상대가 첫턴에 해적을 안내더라도 아끼지 말고 그냥 던져도 좋습니다)
상대가 칼을 끼도록 유도하고 칼로 하나를 커트해도 한마리가 남기떄문에 좋습니다
칼로 정리하기도 애매하고 정리하고 기습을 강제하기때문에 까다롭습니다. 정리안하면 버프바르고 툭툭 치면 더까다롭습니다. 퀘스트 도적같은경우는 몬스터 정리할때 사용하여 커다란 나쁜늑대를 빠르게 소환해서 딜압박을 줍시다.

<< 나와도 그냥 버리세요. 치사는 벤클짜른답시고 가져갔다가 안나와도 손해, 하나 더들어와도 손해 , 장궁도 필드를 먹어가며 사용해야 좋지 장궁하나 딸랑있다고 딜누적 빨라지는거 아닙니다. 미드냥은 필드를 잡는게 우선입니다. 오른쪽에서 뽑아쓰세요
* 전사
전사는 단 두종류 뿐입니다.
(방밀을 돌리신다면 존경을 표하고 네놈을 추격해주마)
퀘스트 전사와 한때 하스를 지배했던 해적전사
8:2 정도 분포로 생각합니다.(그냥 제생각;;) 해적전사는 왜안보이는지는 몰라요 사냥꾼만해서,, 아마 도발전사때문일까 하는..
도발전사는 상대가 뭘하는지 사실 별로 상관없어요. 아직까지 덱 연구가 덜되서 그런건지몰라도 세가지 정도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냥꾼이 생각보다 이 많은 도발 뚫기 좋습니다.
이렇게 말하실수 있습니다. 3/1 확률로 되는걸 어찌 뽑는단 말이냐 하지만
공격력 +3 과 천보등 생각보다 좋은게 많습니다. 따라서 파지직 랩터가 손패에 있으면 필드에 약한 몬스터를 남겨두는 플레이 하시면 좋습니다.
두번째로
이카드의 운영에 따라 게임이 달라집니다. 도발전사로 정말 좋은카드입니다. 하지만 쓰는 타이밍이 매우매우 중요한데 도발전사상대로 이카드는 언제든 사용가능한 카드입니다.
아끼똥이 아니에요 무조건 아끼세요 피부에 양보세요
제일 좋은 상황은 내가 필드를 꽉 잡은상태에서 상대가 어쩔수없이 도발을 냈는데 내턴에 치사로 그걸 딱 죽이고 딜누적하면 제일 좋습니다. 전사는 도발카드의외에 잔챙이들이없기때문에 무작위 적하수인이 아니고 그냥 지정해서 죽이는거나 다름없습니다.
따라서 초반에 4코짜리 도발같이 나를 아무리 유혹해도 아끼면서 필드를 서서히먹어갑니다.
(하지만 초반에 치사를 사용하지않으면 극심한 손해를본다하면 쓰세요..)
필드를 충분히 먹은 상태에서 씁시다! 아끼고 아끼고 인내하시고 인내하세요
두장쓰는놈까지 본 난투
난투 파해법은 뭐없습니다. 죽메 까지말고 아껴두세요.
무리한 필드 확장의 욕심을 내지말고 2~4 마리 정도로만 유지해줍시다.끝.
쥐때 카운터와 2코 쓰래기 마격;(1코 버프좀...2코에 이거쓰는사람보면..)
구울같은경우는 쥐같은거 풀면 바로바로 소모하시고 죽메몬스터 체력을 1로 마춰준다던가 하면 까다롭습니다.
죽메 아끼세용, 마격은 사실 사냥꾼상대로 별로긴한데 그래도 상대 몬스터 + 마격으로 쉽게 정리못하게 무기로 상대몬스터를 크린하게 없애줘서 무기 + 마격 하게 만들어서 딜누적해주세요.
그리고 꿀팁인데 상대가 후턴이면 2턴에 체력 1짜리 두세장 내서 상대가 동전 구울 하게끔 유도후 장궁으로 제거한뒤 게임 플레이하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이거 나오면 난투 생각하지말고 몬스터 다내서 너가죽나 내가죽나 명치만 호로록 까세요 전사실 이거 나오고 이겨본적 손에꼽습니다. 이거 나오기전에 빠르게 죽입시다.
첫패로 거대게가 잡히면 기다렷다가 큰거 자르면 거의 이깁니다. 그리고 해적전사가 다음에 날 킬각못낼정도로만 몬스터 정리하고 명치 패줍시다.치사. 살상 같은거 다빼시구 초반 유닛으로 버티세요
전사상대 초반멀리건 :
이덱의 1~2코 집을수 있는데로 다집으세요. 상대 도발전사인거알면 치사 가져가시고 모르시면 빼세요 사냥꾼은 언제나 마법카드보다는 초반 몬스터로 필드를 잡는게 중요합니다.
* 사냥꾼
사냥꾼 열이면 열 다 미드냥꾼이고 전설덱에 비밀냥 있던데 그건 못봣어요
미드냥꾼 상대법은
,
요정도 세장이 키카드인거같습니다.
상대의 쥐떼는 무조건 짤라주시고 나의 쥐떼는 무조건 키워서 버리세요
사냥꾼은 개풀을 1장만쓰는추세고 개풀 있다해도 단검개풀이 아니니 사실 쥐떼 정리용 정도밖에 되지않아서 정리 되도 이득입니다. 정리못하면 지옥시작이에요.
저또한 마찬가지로 상대 쥐떼가 커서오면 감당이안됩니다. 개풀써도 그저 쥐정리하고 끝이에요 필드싸움에서 3코 한강에 버린겁니다.
이놈으로 빠르게 3/2 소환해서 1/1 짜리 정리해서 이득을봅니다. 그게 끝이에요..
중반부까지 비슷비슷하게 왔는데 사바나를 잡아서 냈다 라는 상황을 봅시다.
사냥꾼 미러전, 사바나 먼저내면 이깁니다. 상대가 맞 사바나를 내면 그때부터 명치전 시작하십시오.
사냥꾼 미러전은 누가 필드를 먼저 잡냐의 싸움이 전부입니다. 필드 싸움중 항상 다음, 다다음 턴 상대를 죽일수있는지 킬각을 보고 각이나오면 그때 태세전환해서 명치만 치시면됩니다.
주요 직업 세가지를 모두 보았지만 그래도 자주보이는 드루, 주술사, 사제, 법사, 흑마가 있기에 조금씩 끄적여 보겠습니다.
*드루이드
사실상 사냥꾼으로 이기기 힘든 직업중 하나입니다. 초반 해적 + 필드 전개,
이카드를 초반에 잡고가시고 최대한 필드 잡아가며 누적딜 많이 해놓으세요.
전 드루가 더 유리한거 같습니다.
휘둘러치기를 안쓰는 추세같으니 최대한 많이뿔려서 상대 몬스터 다 잡아가는 플레이를 합시다. 가만놔두면
이런걸로 킬각 or 돌이킬수없는 상황옵니다.
*마법사
게임중 져본적이없습니다. 다른덱한테는 쌜지몰라도 힐없는 얼방 법사는 사냥꾼의 먹이일뿐입니다.. 필드 먹어가며 죽메를 최대한 살려주는 플레이를해서 누적을 계속주어 얼방을 빠르게 깹시다. 어느정도 하는분들은 다아시겠지만 체력 1남기고 얼방 깬뒤 다음 비밀엔 반드시 영능으로 끝을 냅시다 여러분..
이거말고는 사실 쓸가치가없는 직업입니다. 겜하다보면 이겨있습니다...(법사유저분들 ㅈㅅ)
*주술사
크게 두종류 멀록퀘스트 술사, 정령술사
멀록 퀘스트 술사는 상대패 좋으면 못이기는거 같습니다. 상대법은 그냥 상대 멀록 필드에 남아있지 않게 합시다.
각종 버프로 항상 제거하며 필드를 잡고 갑시다.
정령 술사는 그냥 무난하게 이기는거같습니다.
뭐.. 요정도 치사 사용하실 계획만 있으시면 되여
무엇보다 주술사의 사기카드
이거 두개각을 주지말고
이거 조심하면서 버프 몰빵을 자제합시다. 사바나 이전에 버프 컨트롤로 사술을 빼고 사바나를 내줍시다.
또 알만한사람은 다아는 꿀팁으로는 내필드에 어쩔수없이 1/1 짜리가 엄청 많다면
이런거 하나씩 내줘서 껄끄럽게 해줍시다.
한놈은 3힐 한놈은 12힐이니 킬각볼때 무작정 때리지말고 필드먼저 잡으면 됩니다.
*사제
사제는 지금 침묵 사제, 용사제, 정령 클레식 사제 정도로 보여집니다.
용사제는 사냥꾼의 필드를 이젠 따라올수없구요.
정령클래식도 무난합니다......
6턴에 이걸조심하며 죽메를 아껴두세요.
*흑마
흑마는 안쓰려다 써보는데 흑마는 위니 흑마 ,도발흑마 9:1정도고 도발흑마는 5턴에 게임끝나있습니다. 명치만 오지게 치세요
하나 팁을드리면
인자하신 우리 할머니께 독성, 질풍, 공+3 등을 발라드려서
이거 유도 + 
이두마리로 딜누적 시작하면 정신 못차리고 t5 됩니다.
위니 흑마의 키카드는 바로
***교체 카드밑 대체카드 ***
일단 죄송한점 하나.
느조스 냥꾼인데 느조스에대한 설명이 하나도없네요.. 사실 초중반 필드 잡기에 사냥꾼이 타직업에비해 너무 좋아서 10턴전에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느조스 때문에 이겼다 하는 판도 별로없구요. 이건 사실 여러분을위한배려에요. 느조스자리에 원하시는 개인취향카드 하나 넣어 사용하세요~(전 재미있으니 이거쓸래요 생각보다 쓸만은해요)
그리고 이덱은 사실 5급까지
이걸로 왔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너무 구데기같아요. 쓸수있는덱도 도발전사정도로 한정적이고 냥꾼 미러전에서도 그닥 나올 각도안나오고 빈필드에 나왔다해도 치사맞습니다. 해적전사한테도별로고 사제는 뭐 그럭저럭 , 고민많이하고 뺏습니다.
해적전사용 카드처럼 보이지만 사실 도적, 드루까지 잡아주는 만능카드 + 2/3 준수한 스텟으로 예전 야수냥꾼시절 악어사용한거 생각하면 씹 상위호환!
+ 해적한번먹으면 마치 케잔으로 비밀뺏은거정도는 아니지만 아무튼 유리해지는 좋은카드 두장꾹꾹, 한장넣으면 나오지도않습니다.
처음엔 1장 기용했는데 막상 별론거같고, 드루,법사,도적한테 너무 쉽게짤림, 무작위적 피해 1이 게임 자체를 쥐락펴락하는경우가 허다해서 그런거 보기싫어서 뺏습니다.
이런걸로 대체가 되는거 같아보입니다만 공격력 2와 3의 초반 딜압박차이가 아예다르고 뭔지는 모르겟지만 쥐떼한테 버프 자주 주더라구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잡생각이긴한데 2코 4/3 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쥐한테 주면 5/4 임!) 딜압박하기 좋더라구요
이론상 씹사기 카드라고 생각하여 초반에 꾹꾹 넣어 사용했지만 전 감당이 안되더라구요 2마나 타이밍에 2/2 나오는거랑 2/3 or 3/2 나오는거 체감이 달라요 단검 냥꾼덱 제발 누가 완성형 만들어주세요 하고시퍼요
이자리에 사실 다른거 넣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캐리하는경우도 없고 그냥 코스트 꽉꽉채워내는용?? 정도 이걸로 
이런거 가져와도 사실 게임에 큰지장없어요.
오히려 이런게 1등상인듯 전그냥 꽉꽉 차는 마나플레이하기위해 두장쓰고있습니다.
두장이냐 한장이냐 참고민이많아요 없으면 아쉽고 있으면 쓸일없고 취향차이인거같아요 냥꾼,위니 흑마한테(만) 좋은거같습니다
도발전사가 반인거같은데 (개꿀 꽁승 퀘스트 도적빼고) 치사만한게없습니다. 다른덱상대로도 쓸수는있어요. 가끔 치사가 패에있는데 상대필드에 
뭐이렇게 있다치면 치사 가 터져야만 비빌수있는상황이면 그냥쏘시고 안되면 서렌합시다. 1/2 확률은 사실 하스에서 충분히 믿을만하고 이런거 실력겜하겠다고 안쓰고지면 수많은 경기로 봤을땐 결국 승률 하락이되는겁니다.
1.밴클리프 잡는답시고 치사 가져갔다가 하나 더들어오거나 벤클안나오거나 하는경우 수많이 겪어봤습니다. 밴클 나오면 뽑아쓰시거나 독성등으로 제거하려 합시다.
2. 도적상대로 물론 장궁 딜누적은 엄청난 압박입니다만 필드에 몬스터없는상태로 장궁으로 딜하는건 옜날 돌냥시절에나 하는거고 미드냥은 필드잡기가 우선입니다. 또 괜히들고갔다가 하나 더들어오면 그냥 집니다.
3. 살상명령은 마지막 킬각용으로 덱에 넣어두세요, 두번넣어두세요
초보자 분들은 이카드를 초반에 가져가냐 마냐에대해 고민이 많으실거같습니다. 야생의 벗은 사실 미샤
나오는거 아니면 깡으로 쓰기 안좋습니다. 이카드 외에 1~2코 진들이 빵빵하다면 가져가면좋습니다. 킁킁이나 레호구로 딜을 누적할수도있고 미샤나오면 일단 개이득이기 때문입니다.
히드라 뺴고 느조스랑 이놈넣었습니다. 일단은 히드라보다 무조건좋다! 는 아닙니다만 항상 평타는 칩니다. 코뿔소로 바꿔도 좋지만 한장정도 쓰는거 나쁘지않습니다. 해적전사 캐리할떄 있습니다.
5코에 생으로 내서 6턴 사바나로 명치!란 생각보다는 3~4코에 커진 쥐를 5턴코뿔소로 매우 많이 돌진하여 필드를 정리해주는용도? +
이런애를 4/3 처럼 쓸수있게 만들어주는정도로 사용합시다.
쓰다보니 많아졌네여.. 제가 사실 군대다녀오고 단 전설이라 좀 빡세게 연구하면서 덱을짜서 말하고싶은게 많았습니다.
사실 아실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렇게 초보를 위한 자세한 내용은 아니였습니다...?>..
이유는 별거없이 그냥 사냥꾼이 1티어 ㅈ ㅗ ㄴ 나 쌔서 막내도 그냥 쌔기때문입니다.
초반에 냥꾼보다 필드를 꽉잡을수있는 직업이 전부 사라졌습니다. ( 트로그 토골 술사, 이젠 약해진 해적전사) 필드를 잡아가며 싸우다보면 이깁니다.
초보분들 사냥꾼이 잘하고싶다면! @+2 만 기억하세요
영능을 꾹꾹 눌러주는 플레이 그리고 일정 타이밍에 태세 변환하여 진정한 렉사르가 되면 쉽게 전설 갈수있습니다
이만 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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