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3급부터 이 덱으로만 달려서 전설 달성했습니다. 아마 3패 정도하고 1급에서는 연승으로 전설 찍음.
개요 및 기본 운영
안녕하세요, 이번에 멀록기사로 전설을 달성한 볼바르 입니다.
먼저 이 덱은 북미1위 덱을 유동적으로 수정한것을 밝힙니다.
기존 유행하던 멀록미드기사 보다 좀더 가벼운 형태입니다.
그렇다고 완전 어그로덱은 아니고 타림과 티리온으로 뒷심을 어느정도 챙긴 덱입니다.
특기할 만한 사항은
위와 같은 카드들이 덱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덱을 자세히 보시면 1코 멀록들을 필드에 깔면서 2코멀록으로 버프 전투대장으로 유리한 교환하고
진은검으로 필드를 꽉 잡은뒤 메가사우르스나 왕축등으로 피니쉬를 노리는 덱입니다.
멀리건
멀리건은 우선적으로 1코 멀록들을 잡아주셔야 합니다.
왕의 축복은 예측하지 못하는 킬각 및 고코스트 하수인과 교환 및 초반에 달리는 용도입니다.
예전부터 미드기사 해보신 분들은 쉽게 버프 바르는 타이밍을 잡으실 겁니다.
공2 이하 하수인 밟아버리는 갓코도 입니다. 뭘 밟아야 하냐?
얼방전 꽁승 챙겨주는 갓삼자 입니다. 중간에 던지는게 아니라 잘 들고 있다가 막타 치기전에
얼방 빼는 용도로 쓰셔야 합니다. 얼방전 포인트를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얼회 + 종말이, 눈보라 + 종말이 이 구간을 잘 넘겨야 합니다.
열심히 쌓은 필드를 한순간에 날리면 이 덱엔 뒷심이 티리온 타림 정도이기 때문에 이기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종말이를 코도로 밟거나
멀전대와 시린빛예언자, 메가사우르스를 잘 이용해서 필드를 유지한뒤 비삼자로 삼키면 제이나 바로 나갑니다.
이 외에도 랭크에 넘치는 기사 비밀도 있고 아주 가끔 비밀 쓰는 냥꾼도 있고 도적이 훔쳐가는 비밀도 있으니
꽤 유용하게 쓰입니다.
실력 요소
이 덱에서 실력이 개입할 만한 요소 몇가지가 있습니다.
'지금 상대가 고체력 하수인을 낼 타이밍이 확실하고 나한테 자를 수단이 없다면 참회'
'필드를 유지하고 싶다면 구원' '도적의 경우 영능을 강요하고 싶다면 엎드려, 해적 도끼 한방 막는 용도 등'
'얼방 전에서 눈눈으로 역관광 하기'
고르는 기준과 타이밍이 유동적이기 때문에 해보면서 익히시면 됩니다.
킬각은 아니지만 필드 유지력을 높이고 싶다면 체3, 도발벽을 뚫는데 필요한 독성 등
각 상황에 알맞은 적응을 선택하는 실력도 필요하지만 내가 원하는 적응이 뜨는 실력도 필요합니다.
아! 그리고 무조건 멀록 여러마리에 발라서 박살내겠다는 생각 보다는 한마리라도 있으면 내주세요.
또 4코에 낼게 아무것도 없다고 영능 누르지 마시고 던져줘도 좋습니다. 한장 더 있으니까요.
기사가 필드를 먹으면 얼마나 먹겠냐? 그리고 신성화로 정리가 안되는데 쓰겠냐?
씁니다! 멀록으로 필드 먹는 일이 많으며 광역 울다만이라고 생각하면 간단합니다.
우리 저코 멀록들로 적 고코 하수인 바보로 만들고 교환시키기 깜짝 킬각내기 등 다양합니다.
7체이기 때문에 명치 보호에도 아주 좋습니다. 던지는 타이밍을 잘 익히셔야 합니다.
과거 미드기사의 고질적인 문제는 피니쉬가 없다 입니다. 이 덱에는 왕축이 있어서 필요성은 적지만
혹시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 남겨주시면 아는 한도내에서 최대한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