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안녕하세요. 매너게임유저 발레스트라#3881 입니다. 인벤에 오랜만에 덱을 올리네요.
컵대회를 하고 싶어서 확장팩 출시와 동시에 북미서버를 질렀습니다.
2000등부터 TOP 100 달성까지 주로 사용한 덱 입니다.
연승 엄청나게 찍고 와서 플탐으로 7~8시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덱 구성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가볍고, 손패가 말리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특히 탈노스는 오리팩에서 나왔기 때문에 넣은 것이지 필수는 아닙니다.
원래 탈노스 대신에 마해토 하나 더 사용했습니다만.. 확실히 마해토는 ㅎㅈㅈㄷ 가 적당한거 같아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덱이 가벼운 이유는 제가 카드도 없고, 가루가 아까워서 그렇습니다.
7코 정령들이 영웅카드라 너무 비싸요 ㅠㅠ
직업 별 상성
미러전 : 불리 (6:4) - 미드정령술사전은 누가 더 무겁냐 싸움이고, 제 덱은 가볍기 때문에 불리한 편이지만
그래도 칼리고스 시종을 누가 더 잘 뽑냐 싸움이기 때문에, 크게 불리한 것은 아닙니다.
멀록주술사 : 유리 (7:3) - 랭크에 거의 없으나 만났을 때 모두 이겼으므로 유리한 게 확실합니다.
멀록기사 : 유리 (6:4) - 기사의 1234를 막을 유일한 방법은 갓-퇴화 한장으로 게임 터트립니다.
미드기사 : 불리 (6:4) - 필드 먹었을때 킬각이 안나와도 블러드로 미리 명치를 까둬야 합니다.
사냥꾼 : 유리 (6;4) - 무기와 혼소차만 있으면 게임을 이깁니다.
사제 : 반반 (5;5) - 솔직히 사제는 변태덱이 워낙 많기 때문에, 분류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해적전사 : 매우유리 (9:1) - 지는게 더 어렵습니다.
퀘스트전사 : 불리 (6:4) - 덱이 가볍기 때문에 시종으로 무거운 하수인 뽑는게 아니라면 불리합니다.
비취노루 : 불리 (6:4) - 토큰노루가 흥행하기 때문에 멀리건부터 지고 갑니다.
칼리고스 시종이 첫손패에 잡혀서 손패 말렸구나; 하는 순간 비취면 이겨요.
토큰노루 때려잡는 혼소차와 퇴화 번폭 들고 시작해서 어떻게 비취노루를 이기겠습니까?
토큰노루 : 매우유리 (8:2) - 안티어그로덱 답게 유리합니다.
얼방법사 : 매우유리 (8:2) - 얼방법사 만나면 물개박수 치면서 게임 했습니다. 너무 쉬워요.
법사의 손패를 잘 보고 밀고자 던질 타이밍을 잘 잡아야해요.
알렉, 메디브, 안토니 중 하나만 빼먹어도 그냥 이긴거에요.
미라클도적 : 유리 (7:3) - 요새는 비거도 않쓰는거 같더라구요. 비거 안쓰는 미라클 어그로도적은 그냥 뭐..음..
퀘스트도적 : ???? - 이건 뭐 그냥 12시가 알아서 게임 질지 이길지 판단하기 때문에 잘 모르겠습니다.
굴단 (?- 2017):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멀리건 & 키 카드
공통 - 비취발톱, 혼소차, 잿멍울, 반딧불
전사, 드루, 냥꾼, 기사 - 퇴화
도적 - 밀고자, 퇴화or 사술
술사, 사제, 법사 - (-혼소차) 칼리고스 시종, 마나해일 토템, 사술
***기사, 법사 - 비삼자는 나오면 내는 것이지 가져가진 않습니다.
질문은 댓글로 해주시면 답변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