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급까지오면서 어그로 나름잘잡아먹고 다른덱상대로도 생각보단 괜찮은 승률로 올라왔습니다.
이덱만으로 올라온건 아니지만 중간중간 어그로가 너무많다 싶을때 돌리면 승률 생각보다 괜찮더군요.
단 퀘도적이 극상성이고 나머진 그 때에 따라 사적질로 인해 이길만합니다. 퀘전도 생각보단 까다로운 편이구요.
전체적으로 멀리건은 1.2코 위주에 침묵은 상대에 따라 들고가기도 하고 왠만하면 1.2코 하수인 위주로 멀리건 잡으시면 됩니다.
침묵2장이 특이할수도 있지만 여러상황에서도 쓸만한상황은 잘나오는 편이고 라이라 연계 또는 1장 넣은 칼날잎새를 쓰기 좋습니다.
덧붙이자면 환영이 2장이라 침묵을 찾아서 써도 되고 나중에 침묵2장이 패에 노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그럴때에 대비해 칼날잎새 1장 넣어두니 꽤나 활용도가 좋습니다.
그외 도발 및 뒷심 바위언덕 수호병 1장에 요그 및 거인2장입니다.
원래 가진덱에서 점차 수정에 수정하다보니 주문을 좀 빼고 하수인위주로 좀 더 넣었습니다.
역시 사제라 그런지 주문이 많으면 아이러니하게 하수인이 없어서 아무것도 못하는 경우가 꽤 많았어요. 원정대나 잿멍울 초중반 하수인으로 코스트나 버티기 등 필드도 괜찮고 뒷심도 정말 좋습니다.
초반버티다 보면 어느새 거인으로 필드잡거나 상대에게 까다롭게 할 수 잇습니다 사술빼기용이나 뭐그런 용도로 나간 후 라이라 나가서 연계 등등...
퀘전 퀘돚이 많은 구간에서 비추하고 그 외의 덱이 좀 많다싶으시면 돌려보시는걸 추천!
재미! 승률! 뽕맛 전부 괜찮습니다!
진짜 어지간한덱으론 이덱만큼 재밌는 덱 체감상 못봤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