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깡에서 냥꾼 전설 뜬걸 계기로 파고있는 퀘스트+미드가 짬뽕된 냥꾼입니다.
미드냥꾼과 비슷하게 초중반에 강하게 필드를 압박할 수 있는 카드들로 구성하고 퀘스트 시너지를 위한 카드를 몇가지 추가했습니다. 확실한 멀록 해적 카운터를 위해 관련 카드를 2장씩 넣었습니다.
1코 : 초반 버티기 겸 퀘스트 달성이 목적인데 퀘스트를 빨리 달성하려고 많이 넣으면 손패가 금방 마를 위험이 있어서 딱 새끼 렙터에서 나오는 4/3렙터까지 포함해서 7장만 있습니다.
퀘스트 달성+멀록덱 견제용으로 2장 채용했습니다. 성기사, 주술사를 만나면 멀리건에서 1장 챙깁니다.
순수 퀘스트 달성용으로 1장 씁니다. 카드1장으로 퀘스트 달성에 2번 기여하기 때문에 퀘스트 냥꾼에게는 1장이면 적당한거 같습니다(2장 사용시 드로우 꼬일수 있어요)
해적이 여전히 많이 보이므로 골락카 2장 넣었습니다.
퀘스트 전사의 도발벽을 뚫기 위해 치명적인 사격을 1장 넣었습니다.
감염된 늑대를 2장 채용했는데 쥐떼가 있으신분은 쥐떼로 대체해도 좋습니다.
5코
퀘스트 완료를 돕고 칼나사 무리 드로우가 중간에 끊기는 불상사에 대비하여 2장 넣었습니다.
퀘 완료 전까지 킵해두었다가 칼나사의 무리와 함께 씁시다. 칼나사 무리를 번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드공룡을 넣었습니다. 6코 사바나가 있지만 후반까지 왔을때 적의 고코 하수인을 막기 위해 채용했습니다.
기본 전략 : 초중반 미드냥꾼처럼 강한 필드압박 위주로 플레이 후 퀘스트 달성시 툰드라 코뿔소를 활용하여 끊임없이 칼나사 무리를 뽑아내서 마무리 짓습니다.
멀리건 : 기본적으로 퀘스트 + 1코 하수인 위주로 챙깁시다.상대가 주술사 성기사라면 굶주린 게를 챙기고, 전사 도적이라면 골락카를 챙기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