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 |
|---|---|
| Druid : Malfurion Stormrage | |
| 덱 구성 | 22 8 0 0 |
| 직업 특화 | 76% (직업 23 / 중립 7)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23%) / 선택 (23%) / 도발 (13%) |
| 평균 비용 | 4.1 |
| 제작 가격 |
|
흐름
대체
예상 질문
드루의 상징이자 큰 장점인 약이 없는 이유? : 요즘엔 한턴만 쉬어도 퀘스트에게 후반이 밀리거나 어그로에게 명치 털려서 지기 때문에 차라리 필드 전개를 한다.
크툰 + 퀘스트라서 퀘스트 클리어가 느릴거 같은데? : 기존 덱들에 비해 클리어가 느리긴 한데 일단 적용만 되면 손패에서 크고 아름다운 하수인이 많이 전개되서 상관 없다. 오히려 쓸데없는 5/1 공룡 룡룡룡 같은게 안들어가서 중간 운영이 맘편하다.
육성도 한장이고 징표도 없어서 드로가 모자라지 않나? : 코스트대로 하수인 내고 하수인 정리가 안되어있으면 주문을 쓰거나 하는 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드로볼 여력이 없고 손패에 노는 하수인 내느라 모자랄 일도 없다. 간혹 너무 잘풀려서 손패를 다 털어낸 경우도 있는데 토르톨란이랑 비취가 패를 공급해주어서 급박하게 모자라다는 느낌은 없다. 필요에 따라 육성 한장 추가해도 될 듯.
영혼의 향연과 크툰 리사이클이 없는데? : 향연은 공 5가 아니다. 단지 그래서 안넣었다. 공 5가 중요한 이유는 퀘스트뿐 아니라 더러운 퀘돚 때문에라도 되도록 도발은 공 5 이상 체 5 이상이어야 좋다. 리사이클은 이 덱에서 크툰은 화산 상위 호환으로 쓰이기 때문에 안 넣는다. 0코 크툰 + 들고 있던 7코 전고정 등등...
질문은 댓글루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