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덱 구성 15 15 0 0
직업 특화 86% (직업 26 / 중립 4)
선호 옵션 선택 (33%) / 전투의 함성 (7%) / 도발 (7%)
평균 비용 3.6
제작 가격 9760
[야생] 완성형 판드랄덱 [Rev.E]급속삭제 작성자 : 고라트 | 작성/갱신일 : 05-06 | 조회수 : 2749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드루이드 (17)
0 정신 자극 x2
1 까마귀 우상 x1
2 급속 성장 x1
2 이샤라즈의 징표 x2
2 천벌 x2
2 칼날이빨의 드루이드 x2
3 랩터 탈것 x1
3 야생의 분노 x2
3 양분 흡수 x1
3 화염의 드루이드 x2
3 휘둘러치기 x2
4 숲의 수호자 x1
4 판드랄 스태그헬름 x1
4 흉포한 전투원 x1
5 육성 x2
6 발톱의 드루이드 x2
8 세나리우스 x1
중립 (4)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5 제왕 타우릿산 x1
8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x1
10 희망의 끝 요그사론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6.7% (2장)
  • 13.3% (1장)
  • 223.3% (7장)
  • 326.7% (8장)
  • 413.3% (4장)
  • 510.0% (3장)
  • 66.7% (2장)
  • 7+10.0% (3장)
덱 구성
  • 하수인50.0% (15장)
  • 주문50.0% (15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이제 어느정도 잡힌 덱이 나온 것 같아 올려드립니다.

아직도 계속 연구중입니다. [전설은 못 갔고 전설을 갈 덱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우선 이 덱은 다방면의 케이스에서 어찌어찌 비벼질 수 있도록 짜본 컨트롤덱입니다.

멀리건은 예전 미드노루와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Rev.D]확실히 좀 욕심이 많이 섞인 덱이었던 것 같습니다. 수정을 해보려 합니다. 

[Rev.E] 컨셉을 달리해보았습니다. (바꾸고서 최대 8연승을 달성했습니다) 필드장악에 주력하기 위해서, 그리고 핵심 연계 카드인 "이샤라즈의징표" 와의 적극적 연계를 위해서 과감하게 급속성장을  1장 삭제하고 2코 하수인을 더 넣었습니다. 따라서 우선적으로 멀리건으로 들고가실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Rev.B]
처음 필드 장악 시나리오로 가장 좋은건 1코에

혹은


[Rev.D]
-칼날이빨의 드루이드를 다 빼버렸습니다. 나쁜 건 분명 아니지만 드루의 펌핑 능력을 생각할 때에 2코 하수인이 너무 많은 것은 균형상 맞지 않다고 봐서 빼봤는데 확실히 좀더 전반적으로 잘 돌아가는 거 같습니다.

[Rev.E] 흉포한 전투원은 정말 캐리형 카드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6코에 꺼내놓고 상대방 하수인을 영능으로 짜른 뒤에 "야생의 분노" 등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짜르고 딜 넣기를 반복하는 시나리오입니다. 특히 냥꾼전에 똥개들을 뽑을 수 없는 상황, 즉, 흉포한전투원 한장으로만 필드 장악을 해놓고 무시하지 못할 딜을 넣는 상황인데 이 상황만 2~3회 연속으로 전투원이 생존한 채로 이어진다면 게임은 거의 다 잡은 거라고 보셔도 됩니다.






- 또 한가지 추가한 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 가지 더 추가된 점으로는

연계컨셉덱에서는 카드수급이 곧 생명줄입니다. 하지만 또 한 가지 이유로는 급속성장 두장효과를 육성 한장으로 대체할 수 있어서이기도 합니다. 가령 손에 육성이 두장 들어오고 비교적 고코스트 하수인들이 많은 상황에서는 먼저 마나수정 2개를 추가한 뒤 나중에 상황 봐서 나머지 육성카드 한장으로 드로우를 노리는 식으로의 활용이 권장됩니다. 

급속성장 카드 두장을 넣을 경우 필드 하수인이 줄어든 점을 생각하면 육성 두장으로 드로 혹은 마나펌핑을 유연하게 활용하는 편이 더 낫다고 생각이 됩니다. (사실 그만큼 지고정 너프가 뼈아프다는 뜻도 됩니다) 



판드랄로 넘어가자면 - 



그 다음으로 무서운 콤보는

이 외에







세나리우스 형님입니다. 판드랄이 살아있을 때는 선 나무소환 + 후 버프를 걸기 때문에 판드랄이 살아있다는 가정하에 
5/7 판드랄 + 4/4나무 2개 + 세나리우스 가 생성됩니다. 전체필드 제압기가 없다면 정말 처치곤란 상황입니다. 상대방이 느조스를 꺼내서 필드에 죽메하수인 좍 깔아놔도 이미 늦었을 겁니다. 우리 쪽이 먼저 마무리할 수 있는 상황이 대부분입니다. 

[Rev.B]
판드랄을 좀더 제압하기 어렵도록 

를 판드랄에 미리 걸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다음 턴에 세나를 뽑을 계획일 경우 혹은 다른 카드연계로 필드장악이 가능할 경우) 비록 카드 드로우 효과는 없지만 살아만 있다면 그 이상의 효과입니다. 상대 제압기가 빠졌는지 카운트는 필수입니다.



또 한가지 이 덱 컨셉에서 중요한 카드는





팁을 정리하자면

- 판드랄은 이득이 확실할 때만 나간다. + 혹은 2코 즈음에 낼 것이 없을 때, 즉, 상대방 제압기를 무리하게 강제하는 상황인 경우에는 정자+판드랄로 내 버리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냥꾼전에 특히)
- 야수하수인과 이샤라즈의징표 시너지효과를 최대한 활용해서 카드수급 한다.
- 너무 판드랄 시너지에 치중해서 초기 필드싸움을 포기하면 안된다. 
등을 적기에 꺼낼 것.

아 한가지 유의하실 점으로는 사제전에서는 엔간해서는 를 고르시면 안됩니다. (특히 후반이라면)




이상입니다.
라그를 껴넣는게 확실히 이득입니다. 급속성장 1개 빼고 라그 껴넣는게 뒷심이 확실히 있습니다. 

[Rev.B]

확실히 요그사론은 단순히 예능카드 이상의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마법을 시전한 횟수가 과도하게 넘어가면 오히려 역캐리 각이 나올 가능성도 높아지기 때문에 일반적인 미드드루가 쓰는 마법 시전 횟수 정도, 즉 6-7회 마법을 쓰고 난 뒤에 요그를 뽑으면 뽑은 쪽에 유리하도록 게임의 흐름을 바꾸거나 하는 용도로 쓰기 좋습니다. 다만, 이미 승기를 굳힌 시점에서는 꺼낼 필요가 없습니다. (셀프불작에 다 이긴 겜 져본 적이 있...) 다만 상대가 승기를 굳혀가거나 필드를 장악당해 패색이 짙을 때는 일단 꺼내고 봅니다. 상당한 확률로 게임을 뒤집어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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