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연승으로 4급 올려준 덱 리스트이고 여러가지 실험해 보다가 괜찮게 리스트가 뽑힌 듯 해서 올려봅니다.
맨 처음 덱 리스트로 굴릴 때 화산 타이밍 전에 필드 주도권을 가져와 화산이 애매져서 딱 2개만 바꿨습니다.
고수사x1 / 마해토x1 / 번폭x1 / 화산x2 ---> 마해토x2 / 번폭x2 / 화산x1
------>
마해토는 지속 드로우이기 때문에 어그로가 높습니다.
어느 상대라도 집고 갈 만한 카드들입니다. 일반적으로 비취 발톱을 1순위로 찾아줍시다.
밀고자는 퀘도적전에서 많이 하드캐리하는 카드입니다. 2턴에 칼같이 내기보다는 한 1~2스택 쯤에 내서 상대
계획을 물거품으로 만드는게 핵심입니다. 어그로 드루이드, 템포 빠른 멀록 기사 등에는 그냥 내서 교환용으로
쓰시면 됩니다. 어느 덱을 만나던 실력 밀고자로 핵심 카드(알렉 등)를 깡스텟 카드로 만듭시다.
바위언덕 수호병은 3코스트와 도발과 발견으로 마나 설계를 부드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카드입니다.
공용 고코스트 도발은 준수한 카드들이 많고, 주술사 도발 카드도 마찬가지라서 후반을 바라보는 매치에서는
첫 패로 들고가면 좋은 카드입니다.
평가
상성은 용사제, 퀘스트 전사, 그리고 컨트롤 힐기사 이외에는 크게 불리한 매치가 없는 듯 합니다.
이 중 용사제와 퀘전은 퀘스트 도적때문에 많이 나오지 않고, 힐기사 또한 숫자가 많지 않습니다.
비취 스택이 2/2 부터는 부가로 나오는데도 너무나 강력해서 덱 실험 중에 사실 느조스가 없어도 이기는 판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비취 족장을 심연의 괴수(6코, 5/5 도발)로 바꾸는 것도 고민하고 있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