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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시뮬레이터]
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덱 구성
18
12
0
0
직업 특화
46% (직업 14 / 중립 16)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13%) / 선택 (3%) / 돌진 (3%)
평균 비용
2.0
제작 가격
6600
[
정규
]
어그로 드루이드의 기본 (직업별 공략완료)
작성자 : 롤양민 | 작성/갱신일 : 05-17 | 조회수 : 13527
카드 리스트
카운팅 툴
드루이드 (7)
0
정신 자극
x2
1
마력 깃든 까마귀
x2
1
연꽃의 징표
x2
2
야생의 힘
x2
2
이샤라즈의 징표
x2
3
야생의 포효
x2
5
살아 움직이는 마나
x2
중립 (9)
1
굶주린 게
x2
1
반딧불 정령
x2
1
붉은해적단 바다사냥꾼
x2
1
해적 패치스
x1
2
골락카 거대게
x2
2
푸른아가미 전사
x2
3
멀록 전투대장
x2
3
흉포한 어린 테러닥스
x2
5
비성 핀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0
6.7% (2장)
1
36.7% (11장)
2
26.7% (8장)
3
20.0% (6장)
4
5
10.0% (3장)
6
7+
덱 구성
하수인
60.0% (18장)
주문
40.0% (12장)
무기
장소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Zero#32650 쓰고 있는
매달 인원 측정하는 평범한 전설유저입니다.
가끔 경기를 하다가 보면 무슨덱 하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있어서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덱 구성
덱구성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 들어간 커스텀이
거의 없는 전형적인 덱 입니다.
나
덱도 해보았지만 덱파워가 오히려
떨어지는 느낌이 들어서 제외시켰습니다.
구립니다.
워낙 평범한 덱이다보니 설명은 이정도로 하고
멀리건과 운영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기본적인 멀리건
기본적으로
와
들고가시면
됩니다.
게임을 터트리는 주범입니다.
비슷한 예로
있습니다.
저는 후공일때는 다른 손패가 괜찮을때 그냥 들고가기도 합니다.
남들도 그러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특정상황에는
까지도
들고가곤 합니다. 직업별 멀리건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공통적인 플레이
이거 아끼지마세요.
좀만 더 참을까? <- 이생각 하실때가 가장 강한 필드입니다.
킬각이 아니라도 딜 누적하는게 의미가 큽니다.
가 손에 2장있다면 첫장은 정리로 쓰시거나 던지셔도 무방합니다.
내기전 구축한 필드가 광역기에 쓸렸을때 내시는것이 베스트입니다.
같이 손에 잡혔을 때는 핀자 먼저내줍시다.
누굴 먼저내야 할까요?
상대가 전사라면
내손에
있다면
상대가 무기가 없는직업이고 골락카도 안쓴다.
됩니다. 급할때 쓰세요.
랑 하수인 서로 교환됬을때 멀록버프 받으면 안 죽는거 다들 아시죠?
직업별 멀리건과 대처법
전사
저는 멀리건에서는 도발전사는 배제하고
최대한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저 2개가 안나오면 전부 갈아버립니다.
들고는 가되 나올때까지
아껴주시길 바랍니다.
써서 키울때는
그냥 부셔버리세요.
또한
을 먹도록 아껴주세요.
필드를 유리하게만 정리하다보면
를 막지 못하여
승리하실 수 있습니다.
템포전사나 퀘스트전사는
생각할게 너무 많습니다. 상대 코스트나 동전의 유무를 보시고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첫
를 잘라주신다면 템포를 빠르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수인 정리를 하실 때 반드시
생각해주세요.
는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배제하세요. 난투이후의
는 정리하기가
굉장히 까다로울 겁니다.
성기사
성기사는 어그로와 미드레인지, 컨트롤이 있습니다.
성기사는 기본적으로 필드를 죄다 정리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카드들이 있기 때문이죠.
어그로는
안씁니다.
은 생각해주셔야합니다.
컨트롤만이
를 사용합니다.
미드레인지부터는
때문에 집요하게 정리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분법은
->
어그로
만 쓴다 -> 컨트롤
-> 잡덱
모든 성기사가 멀록을 사용하기 때문에
무조건 찾아주셔야 합니다.
있나 없나가 승률을 바꿔요. 첫 멀리건에 없다면 1코들을 갈아서라도 찾아줍시다.
이 매치업은 진은검까지 가기전에 박살이 났을 경우가 허다하므로
그냥 내셔도 됩니다.
빼는 추세이기 때문에
각만 잘 생각하셔서 교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있는덱이 없는 것은 아니고 저도 만난덱 중에 반은 없고 반은 있었습니다.
드루이드
비취와 어그로의 비율이 2:8도 안되는거 같아서 비취는 배제하고 플레이합니다.
요즘 어그로에도
쓰던데 까다롭습니다.
저는 맞 드루전에
들고갑니다. 물론 다른패도 괜찮아야만 입니다.
멀리건에서
들고 가줍시다 그러나 내서는 안됩니다.
상대방도
덱일 확률이 매우높고
를 2장쓸확률이 매우높습니다.
따라서 확실히 빠졌을때 까지 아껴주시는 판단이 승리의 지름길입니다.
먼저 내는 사람이
이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들고 가볼만 합니다.
또한 매우 좋은 플레이입니다.
발리면 어그로드루는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있기 때문에 피터지게 정리싸움 하셔야 합니다.
드루이드는
딱 3개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도만 생각하시면서 잡다가 상대필드가 3/3넘게 나오면 명치달려줍시다.
사실
이건 보기힘듭니다. 혹시 모르니까 생각해줍시다.
많이 씁니다.
얘 못잡으면 게임 터질 수도 있어서 잡으시는게 좋아요.
6턴에
나옵니다.
8턴에
이거 나오면 못잡으니까 나가시면 됩니다.
쓰는 어그로도 있어서 헷갈리시면 안됩니다.
마법사
마법사는 비밀마법사와 메디브마법사, 얼방법사 3종류가 있습니다.
하이랜더 퀘스트는 잘 안나오니 배제하시고
얼방법사 같은 경우에는
를 사용하는데 나오면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비밀법사와 메디브법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도 1장만 씁니다.
오직 비밀법사만
를 사용합니다.
사용하면 얼방법사는 아닙니다.
얼방법사만 사용합니다.
때문에 비밀을 즉각즉각 빼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주문왜곡사 일경우 게임이 터질가능성이 높습니다...
요새
2장씁니다.
은 1장덱, 2장덱 둘다 있습니다.
초반에
은 반드시 잡아주셔야 하지만
나머지는 유리한 교환이 아니면 안잡으셔도 됩니다.
때문에 최대한 분산투자 하시는게 좋고
때문에 자리에도 조금 신경쓰셔야 합니다.
은 생각하시면서 플레이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주문위주의 덱이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만 피할수 있게 자리 놔줍시다.
9턴에
을 자기 본체에 쏠텐데 이때 생각 하실 것이 있습니다.
힐과 광역기는 동시에 사용하지 못 한다는 것 입니다. 그전에 얼방을 빼놨다면
필드를 마음껏 불려놓으셔도 된다는 겁니다. 하지만 보통 9턴까지 가면 이미 승패는
거의 정해져 있을것이기 때문에 크게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사제
크게 천정내열덱과 나머지로 구분할수있는데요
천정내열사제는 광역기가 없고 나머지는
을 한장정도만 넣거나 안 넣습니다.
대신
이 초반을 책임져줍니다.
이둘은 반드시 제거하는것이 좋은데요
이런거 발리면 교환비가 너무 안좋습니다.
천정내열 사제는 또 2가지로 구분할수있는데
쓰는덱과 안쓰는 덱이 있습니다.
쓰는 덱은
을 넣지않고
안쓰는 덱은
을 넣지 않습니다.
쓰는덱은 4턴에
를 낼 수도 있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쳐 놓을 수는 없으니까 배제할 수 밖에 없습니다.
천정내열 사제는 하수인이 부실한 편인데요.
만약에
를 손해없이 끊을 수 있다면 사제는 아무것도 하지못하고
턴을 소비할수도 있습니다.
두덱 모두
를 2장씩 꽉꽉 채워넣는 덱이 대부분입니다.
버프를 한번 발라도 각은 피할 수가 없습니다.
다만
를 냈을때
+내 2공 하수인과의 각을 피해줍시다.
을 생각해서
아예 잡아버리는 것도 좋습니다.
컨트롤 사제는 6턴에
만 생각해줍시다.
도적
퀘스트 도적과 세라진도적 그리고 요즘 새로생긴 공3도적이 있습니다.
세라진도적과 공3도적은 워낙 쉬운 상대이므로 대충하셔도 됩니다만
이덱이 문제입니다. 어그로덱임에도 의외로 승률이 안나오는 매치입니다.
요놈과
요놈때문에 딜누적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특히나
를 이용한 사기를 치기 시작하면
을
막을수가 없습니다.
는 주로 정리로 사용하거나 쓰고나서 다시 손패로 돌려버리기 때문에
를 사용할 기회도 적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나
를 이용하여
영능을 쓰지않고도 퀘스트를 깨기 때문에
쓸 각이 잘 안나오기도 합니다. 때문에
를 스스로 먹어주시거나
손패에 들어오지않게 빨리
를
내주시는게 좋습니다.
도
정도 먹을수 있는데
는 먹을 수 없기 때문에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을 제외하면
정리를 하든 안하든 똑같기 때문에
최대한 분산투자를 하면서 빠르게 빠르게 달려주도록 합시다.
냈는데
맞으면 게임 박살납니다.
그리고 요새는 대부분의 덱이
안쓰는 추세입니다.
사냥꾼
요놈은 패턴이 일정하고 플레이도 단순합니다.
요정도만 생각하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해적전사를 플레이 할때 처럼
초반에만 정리를 해주시다가 죽메하수인이 깔리면 명치로 달리시면 됩니다.
물론 무섭습니다. 하지만 잘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는 초반에 사용할 것이고
은 멀리건에 들고가지 않습니다.
은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를 쓰는 사냥꾼이 많기 때문입니다.
에 버프 걸었는데 먹히면 필드를 되돌릴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주술사
주술사는
를 쓰는 어그로형덱과
를 쓰는 무거운 덱이 있습니다.
공통점은
등등입니다.
까지도 쓰는덱도 있기 때문에 광역기가 아주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대한 하수인들의 체력을 3이상으로 유지할 수 있어야 하고
각을 안주기 위해서 정리도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생각하셔서
아껴주시는 판단 좋습니다.
가벼운 덱은
도 쓰기 때문에
아끼시는 것도 판단의 차이겠지만
해적을 많이 넣지는 않기 때문에 템포로 빨리빨리 내시는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쓰실때
욕심부리시지 마시고
뽑는게 좋습니다.
4턴에는
또는
생각해 보셔야하고
5턴에는
생각 해보셔야 합니다.
코스트 카운팅 해줍시다. 상대가 영능+도발을
강요 당할만큼 압박을 주시면 이득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광역기가 너무 많기때문에 필드를 먹어야하는 어그로드루이드 입장에서는
상당히 어려운 상대입니다. 특히나 요즘은 자주 보이진 않지만 정령술사의 경우는
하수인 하나하나의 스텟이 좋기 때문에 더욱 어렵습니다.
그리고
썻는데
맞으면 게임 박살납니다.
마치며...
어그로 드루이드는 타 어그로와는 달리 생각이 많이 필요한 덱입니다.
자기 손패와 상대의 손패, 마나설계와 하수인, 주문 타이밍은 경험으로
깨우치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에는 승률이 안나오는 것이 당연합니다.
저 또한 아직 많이 깨닫고 있습니다.
(저는 글꼴과 크기를 일정하게 했는데 저장하니까 저렇게 나오는데
아시는 분 도움 좀 주십시오...)
덱 평가
이 덱을
평가
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
은?
추천 :
10
/ 비추천 :
4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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