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전의 문제점
1. 도발 내봐야 뚫는 덱은 다 뚫는다.
하지만 방제자 등 카드를 넣는다고 안 뚫리는 것도 아니고 되려 퀘스트 완료 시기만 늦어진다.
2. 퀘스트 완료해봐야 후반 힘싸움이 강력한 것도 아니다.
온 세상 사기꾼 다 극복해서 퀘스트 깨봐야 힘싸움에 무적권 이기는 것도 아님
특히 사제 성기사 등 후반 쌈 오지게 쎈 직업에 돌림빵 당하고 불에 세례는 허구헌날 1/1 성기사나 고양이나 잡고 앉았음
3. 퀘스트 완료시 턴마다 +2 방어를 포기해야 함
법사라든가 법사 혹은 법사 같은 후반 몰아치는 직업에 설퍼라스 들었다가
호되게 얻어맞기 일수 차라리 퀘 안깨고 방어도 올리는게 더 나음
이 모든 단점을 극!뽁!한 슬로우 퀘전의 장점
방제자, 이글도끼, 소돌, 구울 등 전직업 통틀어 초반 템포 늦추는 최강 카드의 집합
고통의 수행사제와 격노 덕에 준수한 패수급까지 갖춰 다음 페이즈로 무리없이 이동
2. 우월한 필드 클리어
소돌 구울 태고의비룡까지 쉴새없이 전필드딜을 통해 필드 쌓이는 걸 방지하고 정 안되겠다 싶으면 난투
주술사나 드루의 필드 쌓기도 클리어 할 수준
3. 강력한 후반 힘싸움
새끼 공포뿔 2마리만 느조스로 불러도 총합 새끼 공포뿔 4마리+어른 공포뿔 4마리에 덱수급까지
대놓고 후반쌈 하는 덱에는 피의전사들로 살리면 느조스로 공포뿔 새끼 5~6마리 튀어나온 것도 토나오는데 그다음부턴
턴마다 6/9 도발 두마리씩 덱수급도 10장씩 조져서 비취드루급 탈진저항
강-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