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덱 구성 18 10 2 0
직업 특화 70% (직업 21 / 중립 9)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0%) / 도발 (10%) / 과부하 (7%)
평균 비용 2.7
제작 가격 3580
[정규] 싼 맛에 하는 전설! 진화 술사 작성자 : Ereport | 작성/갱신일 : 05-26 | 조회수 : 6353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주술사 (13)
1 진화 x2
2 불꽃의 토템 x2
2 비취 발톱 x2
2 원시지느러미 토템 x1
2 퇴화 x1
2 혼돈의 소용돌이 차원문 x2
3 마나 해일 토템 x2
3 비취 번개 x2
3 사술 x1
4 비취 정령 x1
4 얼굴 없는 화염투사 x1
5 피의 욕망 x2
6 심연의 괴수 x2
중립 (6)
1 반딧불 정령 x2
1 붉은해적단 바다사냥꾼 x2
1 은빛십자군 종자 x1
1 해적 패치스 x1
3 바위언덕 수호병 x2
5 분신수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6.7% (8장)
  • 226.7% (8장)
  • 323.3% (7장)
  • 46.7% (2장)
  • 510.0% (3장)
  • 66.7% (2장)
  • 7+
덱 구성
  • 하수인60.0% (18장)
  • 주문33.3% (10장)
  • 무기6.7% (2장)
  • 장소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인벤러 여러분.

  드디어 전설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저같은 경우 세 직업을 번갈아가며(사냥꾼-마법사-주술사)

 진행했고 사냥꾼으로 5급에서 3급까지 갔다가 3급에서 조금 오래걸려

 마법사로 3급~1급 사이를 왔다갔다 했는데 3급에서 어그로주술사덱을

 급하게 짜 30판정도 내외에서 전설단것 같내요.


  각 직업마다 멀리건이 조금씩 다르고 운영법도 조금씩 다르나

  공통된것은 1코와 불꽃토템은 앵간하면 반드시 챙겨가야 한다는 점이죠.




  일단 공통된 사항으로 멀리건은 아래와 같은게 가장 좋습니다.

 

 


 위 다섯장 카드는 왠만하면 손에 잡힌다면 그대로 시작하는게 좋으며 다만 손에 1코가 잡히지 않은 상황에서 2코 토템 두개가 있다면 둘다 교체하시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반드시 첫턴부터 필드를 먹고 시작하는 것이 유리한 고지를 먼저 선점하여 이기는 비결이니 1코 하수인을 반드시 필드에 깐 후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에는 상성마다 다르지만 보통 마나 코스트에 따라 운영해주시면 되며 6턴에 분신수 + 진화를 이용하거나

 혹은 5턴에 블러드로 쐐기 타이밍만 잘 박아주시면 대부분의 게임은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개인적으로 진행하면서 각 직업간의 상성 우위이고, 기타 질문 달아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전사

 1) 해적전사 : 우세

   ㄴ 1~2코때 필드를 전개하는 쪽이 상당히 우세합니다. 1코부터 밀고오는 해적 하수인 한턴 정리해주면

        상당히 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1코에 받아친후에 2코에 비취발톱만 낀다면 그 판은 뭘 해도 이길 수 있습니다.


 2) 퀘스트전사 : 비등

   ㄴ 두판 본거같은데 두판다 퀘스트 이전에 퇴화와 사술로 카운터 치고 블러드로 한번에 끝냈습니다.

       필드 정리기에 유의하면서 필드 전개하시면서 진행하시면 될 듯 합니다.

       사술과 퇴화의 타이밍이 관건.



 주술사

 1) 정령술사 : 못봄.

 2) 진화 어그로술사 : 비등

   ㄴ 거이 똑같은 덱이 아닐까 싶습니다. 소용돌이와 불꽃 토템으로 이득을 많이 보는쪽이 이길 가능성이 큽니다.



 도적

 1) 미라클 도적 : 못봄.

 2) 퀘스트 도적 : 5턴 이내에 퀘스트 깨는 경우 대부분 못이김.

   ㄴ 도적의 패에 따라 승패가 갈립니다. 5턴 이내에 퀘 깨면서 돌진내는 도적은 거이 이기기 힘들었으며

       이기는 경우는 초반서부터 불꽃토템으로 명치딜 누적시키면서 이기는 경우였고, 5턴이 넘어가서 퀘 깨는

       도적의 경우에는 대부분 머리를 터춰버렸습니다~



 냥꾼

 1) 미드냥 : 절대우세

    ㄴ 멀리건으로 소용돌이 한장만 가져가도 질 수가 없는 게임이 됩니다. 대부분 죽메를 이용해 이득보는 냥꾼의

        특성상 사술이나 퇴화로 한턴만 카운터 쳐도 이깁니다.



 성기사

 1) 멀록기사 : 우세

    ㄴ 멀리건에서 비취발톱을 드느냐 못드느냐에서 승패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초반에 멀록을 얼마나 잘 짤라주고

        필드를 전개하는지가 관건, 멀록에게 버프를 주는 덱 특성상

        퇴화도 손에 잡힌다면 들고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2) 컨트롤기사 : 우세

    ㄴ 퇴화와 사술을 이용해서 버프와 고 코스트 하수인과 버프(가시돋친, 왕의축복)하수인을 카운터치는게 중요.

        평등을 이용해 필드 정리 할 가능성 이 높기 때문에 유의하며

        어느정도 하수인 손패에 잡고 관리하면서 필드에 내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6코때

        가시돋친 탈것, 각종 버프에 유의하시면서 게임하면 상당히 유리합니다.

        성기사 같은 경우 만나서 진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성기사 때문에 이덱을 시작했기 때문에 상당히 만족..)



 드루이드

 1) 어그로드루 : 비등(1~2턴 필드하수인쌈)

    ㄴ 소용돌이와 비취발톱만 들고간다면 질 수가 없습니다. 다만 1턴 테러닥스는 언제나 유의하여야 하며

        1코 하수인과 불꽃토템을 이용한 교환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2턴까지만 필드정리하면 상당히 쉽습니다.


 2) 비취드루 : 우세

    ㄴ 별로 생각할께 없는 듯 합니다. 대부분 초반 필드 전개를 할 수가 없는 비취드루가 많기 때문에 1~3턴 내내

        필드에 하수인 내면서 휘둘각에 유의하며 최대한 손해보지 않게 전개하시면 됩니다. 드루이드 6코, 8코때

        조심해야 하는데 이전에 마나토템으로 카드 드로우 보면서 사술이나 퇴화, 블러드 찾는게 관건입니다.



 흑마법사 - 실종


 마법사

 1) 알렉 메디브 얼방 법사 : 매우 열세

    ㄴ 법사 같은 경우 공통적으로 상당히 힘듭니다. 필드정리기도 상당히 준수한데다가 후반갈수록 답이 없습니다.

        이길려면 법사가 상당히 패가 말린 상태여야 하고 본인은 반드시 1코 하수인들과 불꽃토템이 반드시 있어야

        그나마 이길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할께 몇가지 있는데,
        첫째로 화산물약에 유의하여야 하며 1~3코때까지 하수인 전개 잘 하고 진화가 있다면 한장 써서 방어하는것도

        좋습니다. 또한 얼음 회오리나 눈보라 이후 파멸의 예언자를 노리는 경우도 있으니 퇴화와 사술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셋째로 유성에 유의해야하니 하수인 까실때 3체력 생각하시어 배치하시기 바랍니다.

        불기둥턴까지 가게됬다면 체력이 높은 하수인 (심연괴수,화염투사)등으로 반드시
        명치를 노려 이득보셔야합니다.


 2) 비밀 법사 : 열세

    ㄴ 비밀 법사 장점이 상대 주문 카운터 치면서 필드를 전개한다는 점인데요. 만약 술사가 후턴이고 비밀법사가

        선공인 경우 지룡부터 내면서 비전학자 내면서 나오면 답이 없습니다. 반대로 술사의 경우 반드시 1코 하수인

        전개 이후 불꽃토템으로 공격력 3 만들어줘서 법사 하수인만 잘 잡아주면 그나마 먼저 필드먹어서 할만합니다.

        무엇보다 비밀법사는 비삼자로 비밀 한번이라도 먹으면 우세하지만 이 경우에는 주변 법사 상황 고려해서

        화염투사나 비취정령을 빼시고 대체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제

 1) 용사제 : 우세

 2) 침묵 사제 : 우세

  ㄴ 컨트롤 사제같은경우 애매하긴 하나 사제 상대로는 지면 안된다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비밀법사할때 멀록기사 때문에 결국 술사로 전향했는데 드디어 전설가게 되내요. 휴우







덱 평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5 / 비추천 : 6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