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급에서 놀고 있는 비취도적입니다.
요즘 메타에서는 1코에 나오는 13하수인(마나지룡, 썩은 지느러미 심문관)들이 정말 무서운데 칼잡이강도와 패치스는 도움이 안되서 뺐고 핸드를 수급하는데 도움을 주는 강도를 뺐기도 했고 하수인이 많아 가젯잔은 전력질주로 대체했습니다.
어그로나 13하수인이 나갈 수 있는 영웅을 상대하실땐 '혼합물 잿멍울 기습'을 멀리건으로 가져가시고 '마음가짐'이 잡혔으면 '칼날부채'를 자져가는것도 괜찮고 후턴이라면 '비취수리검'들고 갈만 합니다.
컨덱상대라면 위의 멀리건에서 비취무리전사정도를 더 들고 가도 좋다고 봅니다.
환상과 심연속으로에서 고민하다 가젯잔을 빼면서 심연속으로로 바꿨고 아이야나 비취무리전사잡거나 혼합물로 부좃한 체력을 보충해줄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중후반부에 비취가 55까지 컸다면 아이야가 한터인상 살아 남는 경우가 많아서 그림자술사를 기용했습니다. 처음에 좋으가 했는데 필드에 은신해있는 비취무리전사를 복사해도 4턴 비취정령 5턴 그림자숭사도 비취키우는데 좋고 아이야나 식인꽆 필요에 따라 움브라 혼합물을 복제하는등 덱의 키카드가 된 느낌입니다.
움브라는 브란처럼 사용시면 될거 같습니다. 혼합물로 8힐을 성공하면 고철로봇쓸때가 생각나게되고 비취무리전사를 리틀아이야로만들오주고 잘 안아오지만 움브라 아이야는 정말 강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