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덱 구성 18 10 2 0
직업 특화 70% (직업 21 / 중립 9)
선호 옵션 도발 (30%) / 전투의 함성 (20%) / 퀘스트 (3%)
평균 비용 3.4
제작 가격 8940
[정규] 5.26 무난한 퀘전 작성자 : 로드오브 | 작성/갱신일 : 05-28 | 조회수 : 4190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전사 (13)
1 마무리 일격 x2
1 불길의 심장 x1
1 소용돌이 x1
2 물고기 밥이나 되라고 x2
2 방어구 제작자 x2
2 방패 올리기 x1
2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 x2
2 전투 격노 x1
3 날뛰는 구울 x2
4 블러드후프 용사 x2
5 난투 x2
5 뒷골목 방어구 제작자 x2
5 새끼 공포뿔 x1
중립 (6)
2 비겁한 밀고자 x2
3 바위언덕 수호병 x2
3 잿멍울 괴물 x1
5 전시 관리인 x1
8 태고의 비룡 x2
10 데스윙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3.3% (4장)
  • 233.3% (10장)
  • 316.7% (5장)
  • 46.7% (2장)
  • 520.0% (6장)
  • 6
  • 7+10.0% (3장)
덱 구성
  • 하수인60.0% (18장)
  • 주문33.3% (10장)
  • 무기6.7% (2장)
  • 장소
추가 설명
무난하게 전설찍은 퀘전입니다. 2등급까지 비법 돌리다가 다시 5급까지 떨어지고 5급부터 우직하게 퀘전만 돌려 전설 찍었습니다. 퀘전은 영능이 램덤이라 운이 많이 필요해서 많이 낙담하고 절망할 뻔했지만, 그래도 2코 8뎀이라는 것 자체가 사기라서 찍게 되었네요.ㅎㅎㅎ (운이 없어서 1코에 길냥이나 보박앵 잡아야하는 미드냥은 돌리지도 않았습니다.)

다 비슷하고 취향에 맞게 방막, 전격은 고수사나 다른거 2장씩 넣어서 때의 따라 돌려도 됩니다. 비삼자는 법사 자주 만나면 방막빼고 넣으세요. 가끔 레시온으로 드로우 2장 땡길 때도 있으니 6코의 낼 도발은 왠만하면 수호자로 레시온이나 성난 공포뿔 찾으세요.

방어구 제작자는 한마리정도 2턴에 바로 던져줘도 됩니다. 특히 법사나, 어그로 드루는 스랄들은 2코에 바로 방제작 끊기가 애매해서 잘 안 짜릅니다. 그후 바로 3턴에 도발 세우면서 방제작 보호해주시는 것도 잊지마시고요.

데스윙은 진짜 은근 캐리 많이 합니다. 특히 비취전 때 정리기 다 빠졌다고 상대가 필드 깔면 그 때 한번에 허를 찌를 수도 있고, 밀고자가 데스윙 뽑아 줄 때도 있습니다. 왠만하면 상대 정리기 빠진 상태에서 내야하고요. 특히 사술이나 마격 빠져있어야 합니다. 퇴화같은건 상관없습니다. 저같은 경우 퀘를 깨기 바로 직전 6/7 때 내거나 퀘 끝난 후 패가 마르고 상대가 필드 잡았을 경우 냅니다.

설퍼라스는 아끼지 마시고 명치도 적당히 찍어 주셔야 합니다. 요즘 무기 부수는 애들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바로바로 찍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바위언덕 수호병으로는 무조건 좋은 애를 뽑는게 아니라 다음턴이나 템포에 맞게 5턴 도발이 비어있으면 5턴 도발 뽑는 등의 플레이로 매턴 도발을 끊기지 않게 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난투 쓰실 떄는 밀고자 내고 돌려도 좋지만, 수호병으로 궁지에 몰린 보초 뽑아서 내고 돌려도 좋습니다. 전격은 너무 아끼지 않는게 좋습니다.

밀고자는 왠만하면 그냥 내지마시고 무기나 마격, 난투가있을 때 내셔야 합니다. 예외는 법사(가끔 초반 알렉으로 겜 터질 때 있습니다.), 어그로 드루, 진화스랄 같은 애들은 2턴에 바로 내줘도 괜찮습니다.

법사 상대로는 밀고자로 알렉이나 메디브 뽑아서 잡으면 거의 이깁니다. 아니면 초반에 나불이나 비전학자 하인 뽑아도 이득이고요. 방제작자로 최대한 방어도 쌓아줘야 알렉으로 피 깍여도 안 죽으니 최대한 주의하여 활용하시고요. 얼보 얼방이 다 걸려있다면 상황에 따라 그냥 하수인하고 무기로는 안 치고 라그영능으로만 명치 쳐서 킬각 잡아야 할 때도 있습니다.

어그로 드루는 물밥, 구울, 난투, 무기 3장 중 한장 무조건 찾아야 합니다. 무기는 정자 테러닥스 끊어주는 용이고, 난투는 아꼈다가 살아있는 마나 끊어주시고 아니면 도발 2장 정도면 5턴 살마나 비빌 수 있습니다. 어그로 드루는 히드라만 아니면 쌘 하수인이 없으니 왠만하면 밀고자도 바로바로 내주는 것도 좋습니다. 8턴 까지가면 거의 왠만하면 이긴겁니다.

비취드루는 상성이 좀 안 좋은데 밀고자로 가젯잔이나 아이아 뽑으면 승률 많이 올라갑니다. 주의할 점은 밀고자로 뽑을 때 항상 정리할 카드 소돌 물밥, 무기 구울, 난투 등 같은 조합이 있어야 합니다. 최대한 퀘도 빨리 깨야하고요.

쾌도는 이상하게 거의 다 이겼습니다. 난투, 구울 소돌 물밥, 비룡 물밥 등 조합으로 끊어주시고 도적은 힐카드도 없고 애매한 하수인 체력 6인 애들은 자기 명치로 정리 하기 때문에 역킬각 잡을 경우가 은근히 많습니다. 항상 해매하게 체력 6 이상인 하수인 많이 내주시면서 좀 길게 끄는게 중요합니다. 상대가 4턴에 퀘를 완료했어도 패가 없는 경우와 많은 경우가 많은 경우는 정말 힘들지만 정리기만 제대로 나오면 이길 수 있습니다.

사제는 무조건 마격, 난투 들고 갑니다. 마격은 왠만하면 침묵 발린 애한테 바로 발리지 말고 좀 만 참다가 버프까지 발리면 치는게 좋습니다. 난투도 필드에 하수인이 많이 없어도 버프 발린 하수인이 있다면 써서 끊어 줍니다. 뒷골목 방어구 제작자는 고통이 빠진 후에 내시는게 좋고요.

냥꾼전은 얼마 안 만나서 잘 모르겠지만 거의 다 이겼습니다. 적당히 명치 아끼면서 하수인 정리 해 주시면 됩니다.

성기사는 운이 많이 필요합니다. 정리를 해도 금방 다시 필드를 뺏기기 때문에 무기와 수호병으로 뽑은 도발로 이득적인 교환이나 정리 해주시면 됩니다. 밀고자로 메가사우르스나 초반에 빛라그 뽑아서 접으면 승률 많이 올라갑니다. 결국 운이죠.

진화스랄은 필드를 잡아도 공격력이 낮아서 무시하시는 경우가 가끔있는데 피욕 맞고 한방에 골로가니 난투나 물밥으로 꾸준히 정리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난투는 꼭 한장 아끼셨다가 분신수 진화 정리하는데 쓰셔야 합니다.

비취스랄은 비취드루보다 약합니다. 문제는 죽메로 하수인을 다시 손으로 가져가는 주문으로 비취 족장들고가는 경우인데 그래도 스택이 비취드루만큼 막 12~13까지 올라가기 쉽지 않기 때문에 영능 비룡같은 콤보로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필드 너무 무리다 하시면 과감히 데스윙 내주시고요.

지금 하스스톤에 흑마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5월 26일날 찍고 27일 11시부터 글로 적고있는데 어느덧 28일이 됐군요. 얼마 안 남았지만, 모두 전설 찍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12&query=view&p=1&l=15569&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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